본문 바로가기

메인/테슬라

물이 샌다고?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 주의 사항

반응형

테슬라 모델Y는 가장 인기 많은 전기차이지만 이런 저런 논란도 많습니다. 특히 마감이나 도장, 단차 문제등 이런저런 비판도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테슬라 모델Y 누수 문제도 불거졌습니다. 그래서 저도 테슬라 모델Y 누수를 확인해 봤는데요.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잘 참고해서 해보시고요. 주의 사항도 있으니 조심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 영상으로 보기!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

테슬라 모델Y 누수는 하부에서 확인이 됩니다. 에어컨에서 나가는 물이 고인다는 이야기도 있고 위에서 흐르는 물이 안쪽으로 유입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서 튀는 물이 흡수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다면 이건 심각한 일이죠. 물이 들어오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고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다행인 점은 모두에게 이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은 동승석 쪽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승석 문을 열고 이 부분을 열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리 방법은 도구 없이도 가능합니다. 안쪽에 보면 홈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손가락을 넣어 당기시면 됩니다. 

 

단, 주의사항으로 너무 쎄게 확 당기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체결되는 부분이 꽉 물려 있는 상태라 힘으로 하면 깨질 수도 있습니다.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힘을 줘가면서 뜯으면 이렇게 분리가 됩니다. 마감이 안좋은 테슬라로 유명하지만 이 부분은 아주 꼼꼼하게 체결이 되어 있습니다. 쉽게 안뜯어진다는 말입니다. 물론 차에 따라서는 쉽게 분리가 될 수도 있으니 각자 상황에 맞게 뜯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완전히 뜯어낼 수 있는데요. 저는 안쪽이 너무 강하게 물려 있어서 이렇게 앞 부분만 떼어내고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만 뜯어도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은 저 안쪽 부분을 만져 보시면 됩니다. 차 하부에 검정색 패드가 덮어진 부분이 있는데요. 저 안쪽에 손가락을 넣어보면 누수 여부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실제 누수가 자주 있었다면 육안으로 봐도 물자국이 보이겠죠? 

 

저 부분에 물이 침투한다면 100% 물이 썩을 수 밖에 없는 공간입니다. 통풍이 안되니까요. 

 

참고로 누수 확인은 세차를 하거나 비가 많이 내렸을 때 확인하셔야 누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비가 많이 왔을때 장거리 주행을 하고 난 이후에 확인을 해봤습니다. 

다행히도 전 누수가 없었습니다. 얼마나 다행이던지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하지만 저만 문제가 없다고 다행인 건 아니겠죠. 테슬라 모델Y 누수 문제가 분명 몇몇 사람들에게 발생이 되고 있으니 테슬라가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Y 누수 문제가 모든 차에 발생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일부 부품에서 문제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차에 공통적으로 생기는 문제는 아니니까요. 

 

테슬라 모델Y 누수 확인 방법 잘 아셨죠? 주의사항은 조심히 뜯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도 괜히 힘주고 뜯어다가 저 부분에 유격이 발생해 잡소리가 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조심히 뜯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