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애플 업데이트 아이폰 iOS 15.1 달라진점 페이스타임 화면공유, SharePlay, 통화연결음 변화 등

반응형

애플이 2021년 10월 26일 아이폰 iOS 15.1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에서 반영되지 안않던 부분들이 적용되었으니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iOS 15.1 달라진점

SharePlay

  • 새롭게 선보이는 SharePlay 기능으로 Apple TV 앱, Apple Music 및 기타 지원되는 App Store 앱의 콘텐츠를 FaceTime을 통해 함께 공유
  • 공유된 제어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일시 정지, 재생, 되감기 또는 빨리 감기 가능
  • 스마트 볼륨 기능이 친구가 말할 때 영화, TV 프로그램 또는 음악 오디오를 자동으로 줄여줌
  • iPhone에서 FaceTime 통화 중에 Apple TV의 큰 화면으로 공유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옵션 지원
  • 화면 공유를 통해 FaceTime 통화 중인 모든 사용자가 사진을 보거나 웹을 탐색하거나 서로 협업할 수 있음

 

카메라

  •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를 사용하여 ProRes 비디오 촬영 가능
  •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에서 매크로 사진 또는 비디오를 촬영할 때 자동 카메라 전환을 해제하도록 설정 가능

 

Apple 지갑

  • COVID-19 예방 접종 카드 지원을 통해 Apple 지갑에 예방 접종 정보를 추가하고 보여줄 수 있음

 

번역

  • 번역 앱에서 시스템 전반에 사용 가능한 북경어(대만) 지원

 

  • HomeKit이 지원되는 습도, 대기질 또는 조명 밝기 센서의 현재 표시값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자동 트리거 지원

 

단축어

  • 새롭게 내장된 동작을 사용하여 이미지 또는 gif의 텍스트 오버레이 가능

 

이 릴리즈는 다음 버그 수정도 포함합니다.

  • 사진 또는 비디오를 가져올 때 ‘저장 공간이 가득 참’ 메시지가 잘못 표시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날씨 앱에서 나의 위치의 현재 기온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및 애니메이션 배경 색상이 잘못 표시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화면을 잠글 때 앱에서 재생되는 오디오가 일시 정지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여러 개의 패스를 VoiceOver와 사용할 때 지갑 앱이 예기치 않게 종료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사용 가능한 Wi-Fi 네트워크가 감지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시간 경과에 따른 배터리 성능을 보다 잘 측정하도록 iPhone 12 모델에서 배터리 알고리즘 업데이트

아이폰 iOS 15.1 달라진점은 꽤 유용한 변화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언급되지 않았지만 다소 어색했던 통화연결음도 다시 원래대로 복구 되었습니다. 달라진점은 어렵게 적힌 내용들이 있으니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 15.1 페이스타임 SharePlay (쉐어플레이)

아이폰 iOS15.1에서는 페이스타임 SharePlay (쉐어플레이)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애플뮤직, 애플 TV앱 및 기타 지원되는 애플스토어의 앱 콘텐츠를 페이스타임을 통해 함께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타임 중 홈화면으로 나가면 SharePlay를 사용할 콘텐츠 선택을 할 수 있게 나옵니다. 

애플뮤직에서 음악을 선택하면 SharePlay(쉐어플레이)를 할지 묻습니다. 나만 들을지 상대와 같이 들을지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상대방이 애플뮤직을 구독하지 않아도 Shareplay 서비스로 함께 듣기가 가능합니다. 

페이스타임 SharePlay로 음악을 같이 듣고 있다고 이렇게 나옵니다. 

애플뮤직 플레이어 화면에는 몇명이 같이 듣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각자가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재생, 되감기, 빨리 감기 가능합니다. 

 

그리고 음악 감상하면서 대화를 하면 자동으로 소리가 줄어드는 스마트 볼륨 기능을 지원합니다. 

함께 음악과 영상을 같이 보는 재미! 아이폰 페이스타임 SharePlay (쉐어플레이)로 공유의 재미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애플TV에서도 가능한데요. 애플 TV 서비스가 되면 영상 공유를 할 수 있고 대형 TV에 연결되어 있는 애플 TV가 있다면 대화면으로 공유 화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iOS 15.1 페이스타임 화면공유 

페이스타임 메뉴를 보면 맨 오른쪽에 모니터 표시가 있죠. 이건 아이폰의 화면을 공유하는 메뉴입니다. 

선택하면 나의 화면 공유라고 메뉴가 나옵니다. 나의 아이폰 화면을 같이 보겠다는 의미입니다. 

시간 타이머가 흘러가고 화면 공유가 시작됩니다. 공유하는 동안은 알림이 가려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페이스타임 화면공유가 될 때는 화면공유 아이콘이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홈화면으로 나가면 상대의 모습이 이렇게 플로팅 상태로 보이고 화면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하는 화면은 페이스타임을 보는 사람에게 그대로 전송되게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화면을 공유했을때 화면입니다. 화면 공유를 하면 이렇게 작은 창으로 상대가 공유한 화면이 보입니다. 

작은 화면을 선택하면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대의 모습은 플로팅 된 상태로 볼 수 있으니 화면을 보면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iOS15.1 아이폰13 프로 카메라 ProRes 비디오 촬영 지원!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iOS15.1 업데이트를 하면 카메라 설정 포맷에 Apple ProRes 설정이 들어갔습니다. 

ProRes 설정을 하고 비디오 촬영 모드에 가면 ProRes 모드가 활성화된 걸 알 수 있습니다.  Apple ProRes는 전문적인 비디오 후반 작업에 가장 인기 있는 포맷 중 하나입니다. 10비트 HDR ProRes 영상 1분은 HD의 경우 1.7GB, 4K의 경우 6GB 용량이 됩니다. 

 

ProRes 촬영 모드는 최대 4K - 30fps, 1080p - 60fps 에서 가능합니다. 

 

용량을 꽤 많이 잡아 먹으니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만 사용하시고 그냥 일반적인 사용을 하는 분이라면 꼭 이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iOS15.1 아이폰13 프로 자동 접사 카메라 전환 설정

iOS15.1 업데이트를 하면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에서 자동 접사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생깁니다. 지금까지는 기본 설정되어 있어 가까이 가면 렌즈가 변경되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이게 싫은 사람들은 설정 - 카메라 - 자동 접사 촬영가서 해제하면 됩니다.

 

iOS15.1 애플 지갑 COVID-19  예방 접종 카드 지원! 

아이폰 iOS 15.1 업데이트 하면 애플 지갑에 COVID-19 예방 접종 카드를 넣을 수 있는 변화가 생깁니다. 다만 이건 한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한국 서비스가 되려면 협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이폰 iOS15.1 번역 앱 북경어 (대만) 지원

아이폰 iOS15.1 번역 앱에서는 북경어(대만) 언어를 지원하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확인해 보니 북경어(대만)은 보이지 않는데 모르겠네요. 아무튼 번역 언어들이 계속 늘어나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iOS15.1 홈킷 HomeKit 업그레이드

아이폰 iOS15.1 홈킷 (Homekit)에서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습도, 대기질 또는 조명 밝기 센서의 현재 표시값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자동 트리거 지원을 합니다. 센서가 있는 장비가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정교한 스마트홈을 구축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아이폰 iOS15.1 단축어 변화

아이폰 iOS15.1 단축어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새로운 단축어 만들기에 가면 

텍스트 오버레이라는 동작이 생긴걸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주어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이 왜 스마트폰인지 단축어 기능을 통해 계속 해서 실험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iOS15.1 달라진점 잘 파악하셨죠? 더욱 스마트하게 아이폰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13 구입하기 https://coupa.ng/b8ySAI

* 놓치면 후회 하는 애플 세일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