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테스트 결과는? 애플워치7 카카오톡 QR 체크인 해봤어요!

반응형

카카오톡이 애플워치7에서 QR체크인을 하는 업데이트 9.5.5를 올렸습니다. 정말 편해지겠다 생각해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설정을 하고 스타벅스에 가서 당당하게 QR체크인을 해봤습니다. 

 

애플워치7 카카오톡 QR체크인 설정법

애플워치 내에 카카오톡이 안보인다면 애플워치 앱에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위에 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워치페이스 컴플리케이션에 카카오톡 QR체크인을 넣어주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페이스에 보면 컴플리케이션 메뉴가 있습니다. 

워치페이스 위에 카카오톡 QR체크인 컴플리케이션을 넣은 모습입니다. QR체크인이 필요할 때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는 구조입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을 실행하니 화면이 어둡게 해서 QR코드가 보입니다. 터치를 하면 화면이 밝게 보입니다. 

그럼 이렇게 카카오톡 QR체크인 화면이 나옵니다. 애플워치7은 더욱 커진 화면이라 QR체크인도 크게 나옵니다. 

그런데 스타벅스에서 해보니 인식을 못합니다. ㅠㅠ 이게 매장마다 차이가 있는 건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여러번 시도를 했는데 인식을 못합니다. 

 

그리고 매장에서 일하시는 분의 말씀이 아직도 귀에 맴도네요. 애플워치로 해서 되는 분 못봤다고 ㅎㅎㅎ

 

네이버도 애플워치로 QR체크인을 할 수 있게 했지만 잘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카카오톡 QR체크인도 아직은 똑같은 수준입니다. 

더 큰 문제는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하려고 애플워치7을 돌리면 화면이 꺼져 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팀이 테스트는 해봤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개선이 될 수 있겠죠. 믿어 보겠습니다.

 

* 애플워치7 구입하기 https://coupa.ng/b88R1F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