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볼만 한가요? 애플 TV 4K 디즈니플러스(디즈니+) 솔직 후기! 가격, 한국 콘텐츠는?

반응형

디즈니플러스 (디즈니+)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과연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많죠? 오늘은 애플 TV 4K에서 이용해 본 디즈니플러스 (디즈니+)에 대한 솔직한 느낌과 한국 콘텐츠는 어떻게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기!

 

애플 TV 4K 디즈니플러스 화면! 

애플 TV 4K로 보는 디즈니플러스 화면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LG TV에도 디즈니플러스 앱이 있는데요. 화면은 똑같이 보여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영상으로 비교해 놨으니 참고해 보세요. 

디즈니플러스 (디즈니+) 화면 구성은 상단에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로 큰 카테고리 구분을 해두었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영상들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콘텐츠 경쟁력은 세계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로 내리면 다양한 컨텐츠들을 큐레이션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스타 하이라이트, 시청중인 콘텐츠, 놓칠 수 없는 히트 영화 모음, 몰아보기 끝판왕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별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콘텐츠는?

화면 아래로 내리면 한국 드라마&예능이 있습니다. 여기에 한국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그 숫자가 많지 않고 거의 넷플릭스와 중복되는 콘텐츠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부의세계, SKY캐슬, 아는형님, 괴물, 모범형사, 눈이부시게, 힘쎈여자도봉순, 멜로가체질, 강철부대, 미스티, 검사내전, 뷰티인사이드, 내아이디는강남미인, 하트시그널, 우아한친구들, 아름다운세상, 꽃파당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콘텐츠는 아마 여러 제휴를 통해 늘어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까지는 미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메뉴는?

화면 왼쪽에 가면 디즈니플러스의 메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관심 콘텐츠, 영화, 시리즈, 오리지널,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에는 디즈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최대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워낙 유명한 작품들이 많고 이미 본 영상들이 대부분이라 당장의 경쟁력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부분이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영상들입니다. 최고의 퀄리티를 갖춘 영상들이 계속 준비될 것입니다. 

시리즈 메뉴에는 카테고리별로 구분된 시리즈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액션 &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코미디, 다큐시리즈, 드라마, 스릴러, SF, 키즈, 고화질 UHD & HDR 영상들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카테고리에는 액션 &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코미디, 다큐멘터리, 드라마, IMAX Enhanced, 코맨틱 코미디, SF, 단편, 스포츠, 스릴러, 서부극, 키즈 등등 장르별로 구분된 영화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TV 4K 디즈니플러스 차별화 기능

디즈니플러스 앱은 여러 서비스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애플 TV 4K가 좋은점은 시리 음성 검색으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리 리모트 옆의 시리 버튼을 눌러 원하는 콘텐츠를 이야기 하면 어떤 화면에서도 찾아줍니다. 

겨울왕국으로 검색하니 이렇게 관련 콘텐츠가 나옵니다. 

선택을 해서 재생을 하면 바로 디즈니플러스로 연결이 되어 재생이 됩니다. 즉, 애플 TV 4K가 디즈니플러스 기기 처럼 사용이 됩니다. 콘텐츠를 찾고 실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빠르게 찾고 실행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마블 메뉴를 선택하면 마블의 모든 콘텐츠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이미지 만으로도 설레임 200% 상승 입니다. 히어로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디즈니플러스는 진리 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좋겠죠. 봐도 봐도 재미있는 시리즈물이라 언제나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마블 영화들이 넷플릭스로 공유되어 신선함이 없지만 블랙위도우 같은 경우는 디즈니플러스로 최초 오픈이 되었고

로키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가 있어서 새로운 재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블의 영상들은 전체적으로 하나로 이어지는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어 이런 흐름을 찾아 다니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봤던거 또 봐도 신선하고 다시 봤을때 새롭게 이해되는 부분도 있어서 두고두고 작품을 골라 보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워즈 시리즈도 볼 만한게 많습니다. 요즘 시대를 마블 시대라고 하지만 스타워즈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고 여전히 새로운 시리즈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달로리안으로 스타워즈의 새로운 재미 포인트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영상미로 확인해 볼 수 있어 대형 TV로 디즈니플러스 (디즈니+)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명작들을 극장이 아닌 집에서 다시 즐기는 재미! 대형 TV의 수요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애플 TV 4K 디즈니플러스와 모바일 화면 차이

아이패드 프로 12.9형에서 보는 디즈니플러스 화면입니다. 애플 TV 4K에서 보는 화면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13 프로에서 보는 디즈니플러스 화면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같지만 화면이 작기 때문에 그거에 맞게 디즈니, 픽사, 마블 대 메뉴만 조정된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가격 괜찮아요? 

디즈니 플러스 월 가격은 9,900원이고 1년 가격은 99,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볼거리가 많지 않아서 다소 비싸게 느끼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4명이 동시에 볼 수 있으니 친구 4명을 묶어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1년에 약 25,000원 정도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괜찮은 가격이죠? 당장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디즈니플러스 서비스이니 잘 참고해 보시고요. 애플 TV 4K와 조합도 최고이니 잘 참고해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TV 4K 구입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