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삼성

가성비폰 진리? 갤럭시 A90 좋은 이유! 스펙, 출고가, 가격

반응형

삼성이 5G 스마트폰 보급화를 위해 꺼내든 갤럭시 A90은 그 당시 충격적인 스펙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위협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카메라 기능을 제외하고는 거의 최고의 스펙을 가진 스마트폰이라 지금도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갤럭시 A시리즈 같지 않은 갤럭시 A90

갤럭시 A시리즈는 삼성의 보급형 라인이고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습니다. 갤럭시 A90은 갤럭시 A시리즈 중 가장 최상위급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2019년 9월 출시 당시에도 미스테리한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나온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엑시노스를 달고 나와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갤럭시 A90이 스냅드래곤 855를 달고 나와 더욱 강력한 성능을 냈기 때문입니다. 보급형인데 보급형이 아닌 성능을 가지고 나왔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갤럭시 A90 스펙 입니다. 

 

갤럭시 A90 스펙은 지금봐도 괜찮습니다. 디스플레이 지문인식도 적용했고 삼성페이, DEX 까지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출고가도 계속 내려갔고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들도 많아졌습니다. 

 

게임 좋아한다면!! 

갤럭시 A90이 큰 인기를 모았던 이유 중 하나가 게임 이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데 성능이 좋으니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지금도 게임을 돌리기에 여유로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성능은 상향 평준화 되면서 매년 극적인 성능 변화가 생기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정 성능 이상이면 오랫동안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괜찮아요! 

갤럭시 A90은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반짝 거리는 후면 소재에 독특한 패턴 무늬를 넣어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디자인은 플래그십 부터 보급형까지 최고의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차이를 주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A90 아쉬운점은?

갤럭시 A90 아쉬운점은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라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디자인의 기준이 되고 있는데요. 디자인적으로 봤을때 이 부분은 다소 아쉽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노 스피커라는 점, 무선충전, 방수를 지원하지 않는 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했을때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성능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가치가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저렴하면서 빠른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갤럭시 A90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갤럭시 A90 가격이 중요!

갤럭시 A90을 지금 시점에 구입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입니다. 위에 언급한 좋은점은 가격이 착했을때 유효한 매력입니다. 갤럭시 A90 출고가 그대로 판다면 여러 선택지가 있으니까요. 

 

갤럭시 A90 괜찮죠? 요즘 좋은 가격으로 많이 나오는 폰이니 저렴하면서 성능 좋은 폰을 찾고 있는 분들은  가격 비교 잘 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