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스마트폰

공개된 갤럭시S2와 갤럭시탭2, 밤잠이 아깝지 않았다!

by 리더유 2011. 2. 14.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S2와 갤럭시탭2를 보기 위해 밤잠을 반납하고 뜬눈으로 밤을 지샜습니다. 혹시나 자면 못볼까봐 안자는 방법을 택했는데 공개된 갤럭시S2와 갤럭시탭2을 보고나니 역시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그리고 놀라웠던건 역시 삼성이었다는 겁니다. 작년 한해 애플때문에 이런저런 고초를 겪었지만 어느덧 이런 막강한 제품을 들고 나와 모바일 시장을 평정하겠다고 하니 정말 방송을 본 경쟁사 모바일 담당자들은 놀라움과 한숨이 교차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미 하루전에 공개된 갤럭시S2의 모습입니다.
이전 모델까지만 해도 안드로이드폰은 아쉬움이 많았었는데 이 모습을 보니 오히려 아이폰보다 더 뛰어나고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럼 어떤 내용으로 언팩 행사가 진행되었는지 살짝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사장의 발표로 행사는 시작되었습니다.
확신과 결의에 찬 표정과 말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기대를 이끌어냈습니다.


발표 내용은 뒤늦게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갤럭시S 1으로 전세계 1,000만대를 판매한 저력을 보여줬고


이젠 모바일 선두기업으로서 모바일로 삶을 더 풍요롭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대용량 전송이 가능한 4G 통신을 통한 모바일 와이맥스 통신 인프라 구축에 대한 확대를 할 계획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S 2에는 보이스 솔루션을 강화하여 조금더 편리한 모바일 생활을 즐길수 있게 한점과


다양한 즐거움을 줄수 있는 솔루션을 탑재하여 진정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 2의 실제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멀리서 볼때는 그냥 갤럭시S1 처럼 느껴졌는데 옆라인을 보니 확달라진 이미지가 놀라웠습니다.


이번 갤럭시S 2의 특징은 기존 슈퍼아몰레드에서 개선된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탑재되었고


최근 화두인 듀얼코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컨텐츠와


삼성의 허브 컨텐츠를 강조하여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이번 갤럭시S 2는 성능은 올리고 무게와 두께는 더 가볍고 적게 만들었다는 점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S 2의 정식 공개된 사양입니다.

삼성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따라가는 전략이 아닌 한발 앞서가는 전략으로 모바일 시대를 이끌어갈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갤럭시S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그럼 정말 매력적인 요소인지 확인해 보실까요?






4.3 인치의 대화면에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LCD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화면의 감동과 뛰어난 화질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할때 더 큰 가치를 선사하지 않을까 합니다.


유투브를 볼때 세로로 봐도 화면이 작지 않아 좋네요~


카메라 기능도 8백만 화소를 탑재하여 디카를 능가하는 화질과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DNLA 기능을 활용하여 무선으로 TV와 연결되는 기능은 앞으로 삼성이 만들어가는 무선 전략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모바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일상속에서 모바일이 제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려는 노력이 엿보였습니다.


그리고 고화질 영상통화는 앞으로 전화가 음성이 아니라 영상으로 빠르게 바뀌어갈것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듀얼코어가 탑재된 갤럭시S2로 고사양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줘 앞으로 갤럭시S 2가 게임의 중심에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매력적인 갤럭시S 2죠? ^^
갤럭시S 2로 인해 안드로이드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공개된 갤럭시탭2!


캬~ 한층 커지고 세련된 모습의 갤럭시탭2 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정말 가벼워 보인다는 겁니다.


허니콤이 탑재되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태블릿 화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떤 매력이 있는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태블릿PC에서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무게와 두께 입니다.
두께는 10.9mm 로 초슬림을 구현했고 무게도 599g으로 휴대하기에 부담없는 무게를 구현해 냈습니다.


그러면서도 화면 사이즈는 무려 10.1인치입니다.
갤럭시탭1에서 아쉬움으로 지적됬던 화면크기가 단번에 해결되었습니다.
물론, 너무 큰 화면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을수도 있지만 진정한 태블릿PC라면 이정도 화면크기는 되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갤럭시탭2에도 듀얼코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더 빠른 속도로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적용하여 보고 듣는 모든것에 신경을 썼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탭2 어떠신가요?
이제 아이패드와 진짜 승부가 가능하겠지요~ ^^


이렇게 모든 발표를 끝으로 언팩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MWC2011 행사장에서 그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


관련 영상은 다시보기 VOD 서비스로 볼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팩 행사 다시 보기 -> 삼성전자 블로그 , 삼성전자 페이스북


지금까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갤럭시S2와 갤럭시탭2를 확인해 봤는데 어떠셨나요?
정말 지름신 팍팍 내리는 제품들이죠?
방송을 보면서 국내 제품이 이렇게 세계적으로 우뚝  섰다는 생각에 뿌듯하기까지 했습니다.
애플이 언제까지나 영원할거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이번에 삼성 제품을 보면 쉽게 그런말을 못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자랑스러운 국내 모바일 제품들이 세계속에서 그 이름을 널리 떨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국내에서 그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