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시승기

연비최악 국산차 TOP7과 비교되는 국산 하이브리드카! (K5 하이브리드, 소나타 하이브리드)

by 리더유 2011. 5. 17.
반응형
얼마전 연비 최악으로 뽑히는 국산차 TOP7이 공개되었습니다. 설마 제차가 여기에 포함되지 않을까 노심초사 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포함되 있지 않네요~ ㅠㅠ 여기에 선정된 차들은 얼마나 기분이 씁쓸할까요? 대형차들은 그나마 연비에 신경을 안쓰니 상관없겠지만 선정된 알페온과 베라크루즈, 모하비 같은 경우는 앞으로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런 차를 보니 앞으로 출시될 하이브리드 카들은 더 주목을 받을거라 보입니다.  그럼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이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이번에 선정된 최악의 연비 국산차 TOP7 입니다.

1. 쌍용 체어맨 5.0 가솔린 - 7.3~8.0km/l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체어맨! 뭐 이정도 차에 연비는 별 의미없겠죠~ 어쩜 연비가 많이 든다는 것이 자랑스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2. 기아 모하비 4.6 가솔린 - 7.3km/l


이 정도 차 크기에 가솔린이라면 뭐 연비는 포기한 차이니까 이것도 큰 문제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가솔린 모델은 거의 안팔린걸로 알고 있기에 상관없지만 모하비 차들이 전체적으로 연비가 안나온다는것이 문제일것 같습니다. 아주 연비에 민감한 사용자층은 아니지만 그래도 판매에 큰 영향을 줄거라 보입니다. 하지만 곧 새로운 버전이 나온다니 기대해 봐도 좋을것 같네요~

3. 현대 베라크루즈 3.8 가솔린 8.1~8.5km/l


베라크루즈 가솔린도 거의 안팔린 차이니 큰 상관은 없지만 디젤도 그닥 연비가 좋지 않기에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차입니다. 베라크루즈의 인기가 시들해진만큼 파격적인 변신과 최상의 연비 조합을 가지고 나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4. 현대 에쿠스 5.0 GDI - 8.1~8.8km/l

 


에쿠스도 연비에 신경을 쓰는 사용자가 아니니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체어맨보다 연비가 좋다는건 확실히 기술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걸 보여주는듯 합니다.






5. 쌍용 체어맨 H  가솔린 3.2 - 8.7~8.8km/l


체어맨H는 이번에 공개된 차인데 벌써부터 불명예를 얻었네요~ 그것도 CC가 별로 높지 않은 3.2가 이렇게 연비가 안나올줄이야~ 쌍용의 미래가 자꾸만 어두워 보입니다. 앞으로 판매량에 큰 영향을 줄거라 예상됩니다.



6. 르노삼성 SM7 3.5 - 9.0km/l


연비 안좋기로 소문난 SM7도 그 이름을 당당히 올렸네요~ 모델 체인지를 앞두고 그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는듯 합니다. 경쟁 모델들이 워낙 연비가 좋게 나와서 이번에 바뀔 SM7은 확실히 개선되서 나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7. 쉐보레 알페온 3.0 - 9.3km/l


가장 큰 충격을 받았을것 같은 알페온 입니다.  중대형 시장의 경쟁이 뜨거운 상황에 찬물을 확실하게 만난듯 합니다. 경쟁차종들의 연비가 워낙 잘 나오니 그 차이가 너무 커 앞으로 알페온은 고전을 면치 못할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정말 최악의 연비차들이죠! 공인연비가 저러니 실제 주행시는 더 최악의 연비를 보여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내주행에선 정말 압권일듯!!

그러다보니 이번에 출시된 국산 하이브리드카들이 더 인기를 모을것 같습니다. 그럼 가장 주목받는 기아 K5 하이브리드와 현대 소니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겟습니다.

1. K5 하이브리드 2.4 - 21km/l


K5 하이브리드는 리터당 21km를 가는 놀라운 연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차종인 알페온과 비교했을시 2배가 넘게 차이나네요~ 보통 경차들이 가지고 있는 연비를 K5 하이브리드가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디자인도 기존 K5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여 멋진 하이브리드카를 탈 수 있으니 앞으로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가격도 3.000만원 정도이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 소나타 하이브리드 2.4 - 21km/l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도 21km로 K5 하이브리드와 똑같습니다. 이런 중형차를 타면서 21km 의 연비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경차를 타듯 중형차를 탈 수 있어 앞으로 하이브리드는 고유가를 대비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거라 보입니다.

그렇다면 왜이렇게 하이브리드는 연비가 잘 나올까요?

바로 전기모터와 전기배터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발과 저속은 전기로 고속은 가솔린이 적용됩니다.  가솔린과 전기를 혼용한 차로 최대의 연비를 끌어낸겁니다.

하이브리드가 이정도니 앞으로 나올 순수 전기차는 얼마나 놀라운 연비를 보여줄까요?  배터리 성능과 전기 모터에 의해 연비가 좌우될텐데 현재 삼성SDI가 이 부분에선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만큼 그 역할도 커지리라 봅니다. 더 이상 연비때문에 걱정할 날이 없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