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스마트폰

태양전지로 사용하는 갤럭시S2, 베가레이서 언제쯤 볼 수 있을까?

by 리더유 2011. 6. 20.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할것이 많아지면서 배터리 부족현상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어제는 낮에 너무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다보니 결국 7% 남은 배터리 때문에 이래저래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필 보조배터리도 충전을 안해서 충전할 수도 없는 상황!

그래서 이제는.. 가만히 두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태양전지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그럼 태양전지는 무엇인지? 언제쯤 가능할지 한번 점검해 보도록 할까요?

태양전지가 뭐지?

태양빛의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것이 태양전지이다. 이 태양전지는 지금까지의 화학전지와는 다른 구조를 가진 것으로 '물리전지'라 할 수 있다. 태양전지는 P형 반도체와 N형 반도체라고 하는 2종류의 반도체를 사용해 전기를 일으킨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태양전지를 활용한 제품들은 기존에 계산기나 시계에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계산기는 현재 태양전지가 일반화되어있고 시계는 디자인 한계상 많이 이용은 안되고 있지만 아직도 태양열 시계는 많이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스마트폰에 적용될 수 있냐는 건데..

이미 태양전지로 활용되는 휴대폰은 나와있습니다.




▲ 삼성전자의 태양광 에너지폰 `블루어스`

삼성에서 국내최초로 태양광 충전폰인 블루어스라는 폰을 만들어서 현재 판매가 되고 있고
 



▲ LG전자의 `에코 프랜들리` 폰

LG에서도 '에코 프랜들리' 폰을 개발했고 양산화 과정이 남아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건 단순히 태양전지만 활용할 수 있는 폰을 바라는게 아니죠?






우리가 현재 좋아하는 갤럭시S2나 베가레이서 같은 스마트폰에 태양전지가 적용되길 바라는 겁니다.

그럼 언제쯤이나 이런게 가능해질까요?


일단 태양전지가 활용되기 위해선 두께 문제가 크게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패널을 보니 얇게 처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즉, 태양광 패널을 적용하는것은 지금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런 두께 문제를 언제 해결할 수 있느냐가 우리가 좋아하는 스마트폰에서 하루 빨리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리지 않을까 합니다.


다행히도 태양광 패널을 만드는 기업들이 태양광 패널을 얇게 만들고 에너지생산 효율을 높이는데 결실을 보이고 있고

삼성그룹이 기존에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던 태양전지 사업을 삼성SDI로 넘기면서 태양전지 개발은 더 박차를 가할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기업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것이 주요 미션이 된만큼
예상보다 빨리 우리가 바라는  멋진 태양전지 스마트폰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보기엔 5년안에는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자~ 충전없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세상 기대해 보자구욧!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