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NEX가 나오기전 파나소닉GF1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NEX가 나온 후 파나소닉GF1은 제 기억속에서 지워졌습니다. 그리고 제 손에는 주력기기로 NEX-5가 들려있습니다. 놀라실수도 안놀라실수도 있지만 제가 블로거에 리뷰를 하면서 찍은 모든 사진들이 NEX-5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오늘 발표회 현장 사진들도 물론이구요~ ㅎㅎㅎ DSLR 카메라로 찍은게 아니었어? 놀라실수도 있을텐데.. NEX-5가 이렇게 DSLR을 대체할 수 있을정도의 만족을 선사해줘 현재 DSLR카메라는 집에서 혼자 썩고 있습니다. ㅠㅠ
그만큼 NEX-5는 현존하는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라 칭할 수 있는데.. 이 보다 한층 진화한 NEX-5 후속모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NEX-5 사용자가 본 느낌은 어떤지 전해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발표회 현장속으로 같이 들어가 보실까요? ^^
소니의 야심작이 공개되는 만큼 장소도 확실히 다르죠~
입구에서는 오늘 공개될 제품명들이 마카롱에 새겨 행운권 번호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어마어마한 경품들이 제공되었는데.. 전 열심히 박수만~ ㅠㅠ
행사장 입구에는 소니의 다양한 렌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이날 NEX-5N과 같이 공개된 알파65와
알파77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저의 최대 관심사인 NEX-5N의 모습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냥 이렇게만 봐서는 NEX-5와 거의 차이가 없네요~
디자인 변경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럼 무엇이 달라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NEX-5N에 화이트 색상이 추가되었다는 겁니다.
기존 NEX-5는 블랙과 실버 색상 밖에 없었는데 이번 제품엔 화이트 색상이 추가되어 총 3가지 색상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립부분이 손에 더 밀착이 될 수 있는 재질과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한층 더 향상시켰습니다.
NEX는 특히 여성유저들이 좋아하니 화이트 색상이 꽤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양한 렌즈를 조합한 블랙 색상의 NEX-5N입니다.
제가 사용하는것도 블랙인데.. 렌즈색상이 은색이라 꽤 세련된 조합을 보이는 색상입니다.
그리고 이번 모델에서 또 달라진 사항이 있는데 바로 LCD부분이 터치로 바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버튼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터치 기능을 접목해 더욱 편리한 사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뷰파인더를 장착한 실버색상의 NEX-5N입니다.
실버색상은 차가운 금속느낌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렌즈색상도 실버라 약간 단조로움을 느낄수도 있으니
개인적으로 실버는 비추네요~ ^^;
그리고 이날 큰 관심을 모았던 NEX-7은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NEX-5보다 한차원 진화된 놀라운 성능을 가진 NEX-7!
그 매력은 PT를 통해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시한번 어떤 미러리스 카메라인지 PT내용을 토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EX-5N에서 주목해 보만한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NEX-5의 디자인이 워낙 만족도가 높아 NEX-5N은 많은 변화를 주기보다는 기본적인 디자인에서 진화를 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이트 색상을 추가하여 다양한 사용자층을 만족시켜 주고 있고
더욱 향상된 EXMOR와 BIONZ를 적용하여 고감도 고화질 촬영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당 10연사 기능을 적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잡아낼 수 있고 재미있는 연속 동작 촬영도 가능해 졌습니다.
터치 패널을 탑재해 더욱 편하고 쉬운 조작성을 확보했고
60p, 24p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여 더욱 생생한 영상을 담을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정말 멋진 제품이죠?
NEX-5를 사용하는 유저입장에서 다시 기기를 업그레이드할 강력한 필요성은 못느꼈지만
지금 NEX-5를 구입하신다면 당연히 NEX-5N이 옳바른 선택인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이번엔 소니의 야심작 NEX-7의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품은 직접 보지 못했지만 발표자에 손에 의해서 멀리서나마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기는 NEX-5랑 차이는 없네요~
그럼 무엇이 다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NEX-7 의 디자인입니다.
NEX-5와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지만 위에 보면 다이얼이 두개가 적용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NEX-7은 24.3M 픽셀을 지원하고 초당 10연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NEX-5N이 16.1M 픽셀이었는데 큰 차이를 보이고 있네요~
XGA OLED 뷰파인더를 채택하여 시야율100%로 외곡없는 사진을 담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두개의 다이얼과 뒤쪽에 다이얼을 통해 다양한 조정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보기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다양한 셋팅을 제공하여 고급 유저들이 깊이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다이얼마다 정확한 구역을 가지고 셋팅이 가능해 더욱 빠르게 셋팅을 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NEX-7은 강하게 끌리네요~ ㅠㅠ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갈아 타야 할것 같은 생각입니다. 지름신 강림 ㅠ
어떠신가요? NEX-5N과 NEX-7 주목할만한 카메라죠?
개인적으로 NEX-5를 쓰면서 이만큼 만족스러운 카메라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찍을 수 있고 DSLR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니 충분히 관심가져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의 여유가 되신다면 이왕이면 NEX-7을 고민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런저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TE폰 시대 더 주목받는 퀄컴 스냅드래곤 CPU 무엇이 다른걸까? 퀄컴 CDMA 테크날러지 Social Media Day 후기. (9) | 2011.10.03 |
---|---|
강남역 새로운 약속장소로 떠오르는 곳. IT 체험매장 이매진(imagine) 블로거파티 현장~ (0) | 2011.09.30 |
차별화된 제품력을 가진 벤처기업과의 만남! 브이로거 23차 품평회 현장. (2) | 2011.09.12 |
아기자기 볼거리 많은 강남역 이매진(imagine), 갤럭시S2 화이트, 아이폰4 화이트 그리고 사고 싶은 것들~ (4) | 2011.09.10 |
비전을 공유하라! 이병헌 주연 4D영화 쉐어더비전(Share the vision) 관람기. (4) | 2011.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