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데스크탑

9.9초 부팅 보여준 LG 울트라북 Z330-GE50K, 진정한 울트라북이란 이런 것! - 울트라북 추천!

by 리더유 2012. 3. 2.
반응형

전 이미 LG XNOTE Z330을 출시 이전부터 사용해 봐서 그매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양산된 제품을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 제꺼였다면 좋았겠지만.. 잠깐 빌린거라 다시 주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가득하네요~ ㅠ 아무튼 양산 제품이라 확실히 이전에 사용하던 Z330과는 다른 성능, 더 큰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있었던 버그도 다 잡아내고 성능도 월등하게 개선이 되었네요~ 그럼 왜 이 제품을 진정한 울트라북이라 하는지 알려 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울트라북의 기본은 디자인!



울트라북은 기본적으로 휴대가 간편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울트라북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이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곳에 가서도 나를 빛내줄 울트라북이기 때문에 노트북을 꺼냈을때 주위의 시선을 끌수 있으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라 이야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LG울트라북 Z330은 현재 나와 있는 울트라북 중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단단함과 슬림함, 세련된 디자인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울트라북입니다. 괜히 꺼내고 싶은 충동이 들 정도로 강력한 디자인적인 매력은 울트라북의 기본 가치를 가장 충실하게 이해하고 있는 울트라북임을 느끼게 해줍니다.


2. LG 울트라북 Z330, 울트라 성능을 보여주다!

LG 울트라북 Z330은 다른 노트북들이 슬림함과 성능만을 강조할때 유일하게 9.9초라는 세계 최초 FAST 부팅 속도를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 정말 9.9초라는게 가능하기라도 한 이야기인가요? 사람들의 열광케 한 맥도 그 정도 성능은 못보여줬는데 LG는 이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먼저 동영상으로 9.9초의 놀라운 부팅 속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측정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정말 9.9초라는 놀라운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울트라북 시대에는 굳이 종료를 할 필요는 없겠지만 이런 부팅 속도는 윈도우 노트북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과 뛰어난 하드웨어와 우월한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14.7mm 라는 슬림한 두께 임에도 코어i7이 탑재되어 있고 intel WiDi 기능 및 Dlna 기능 등 고성능과 신기술을 구현하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인텔 코어i7 CPU는 단순히 성능만 좋은게 아니라 터보 부스트 2.0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울트라북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고사양의 게임에서도 끊김없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제가 하는 게임은 스타크래프트2 정도인데.. 써든어택이나 스트리트파이터4, 테라 등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니 데스크탑이 아니더라도 울트라북으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젠 카페에서도 신나는 게임을 즐겨보세요!! ^^

 







그리고 인텔 WiDi 기능은 DLNA 기능 보다 한차원 높은 기능으로 무선으로 WiDi를 지원하는 장비와 연결을 해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현재 나온 TV에는 이 기능을 지원하는 TV가 별로 없지만 앞으로 나오는 TV에는 거의 다 탑재되어 나오지 않을까 하네요~


실제 LG 3D TV 발표회 현장에서 WiDi 기능을 구현하는걸 봤는데.. 정말 놀라운 성능에 깜짝 놀랐습니다. 무선으로 똑같은 화면을 TV로 송출되게 할 수도 있고 TV에서는 동영상을 틀고 컴퓨터에서는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무선시대를 이끌 기술입니다.


3. LG울트라북 Z330, 사용시간도 울트라급!


단순히 성능만 좋다고 좋은건 아니겠지요~ 울트라북은 휴대에 초점이 맞춰진 노트북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사용시간을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신형 맥북에어와 일반 노트북, 아이패드2와 실제 사용시간을 비교해 봤는데..


아이패드2에는 졌지만 가장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같은 영상을 최대 밝기로 테스트했는데.. 무려 4시간 30분 동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등을 한다면 더욱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경쟁 울트라북과 비교해 봐도 월등한 우월함.



현재 노트북들은 울트라북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더 얇게 더 가볍게, 더 예쁘게, 더 강하게를 꿈꾸며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 LG울트라북은 단연 그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울트라북이라 평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그에 상응하지만~ ^^  멋진 디자인과 크기, 두께, 무게, 성능 등 현재 나와 있는 울트라북과 비교해서 강력한 우위를 점하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울트라북에서 LG Z330의 활약이 두각을 나타낼 것 같습니다.


레노버 울트라북 U300s VS LG 울트라북 Z330 VS 아수스 울트라북 UX21

울트라북 대표모델 3종과 비교해 본 모습입니다. 성능, 디자인, 슬림함 등 어느 것하나 뒤쳐짐이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AS가 잘 된다는 점이죠~ 또 다른 매력들은 차후 리뷰를 통해 전해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울트라북을 고민 중이신 분들은 Z330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