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맥북 12인치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맥북이 나올것은 어느정도 예상했지만 이렇게 공개되다니 어제 자동으로 박수를 치게 되더라구요~ 많이 기다렸던 제품이거든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스펙으로 잘 나와서 더욱 만족스러운 맥북이 되었습니다. 자~ 이제 제 맥북에어 13인치를 떠나보낼때가 왔네요! 얼마나 매력적인 모습으로 공개되었는지 지금부터 맥북 12인치를 확인해 보세요!
애플 맥북 12인치! 맥북에어 12인치로 왜 안나왔을까?
애플 맥북 12인치 입니다.
디자인은 맥북에어 디자인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의외였던 점은 맥북 12인치는 맥북에어 라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상은 맥북에어 13인치, 11인치 모델을 정리하고 맥북에어 12인치로 통합될거라는 설이 있었지만
애플은 이번에 선보인 맥북 12인치를 뉴 맥북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럼 왜 맥북에어 12인치로 나오지 않은걸까요?
애플은 맥북 12인치에 기존 맥북과는 완전히 다른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어찌보면 불친절할 정도로 애플 12인치는 많은 것을 걷어냈고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맥북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그래서 맥북 12인치는 새로운 맥북을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뉴 맥북 12인치로 칭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 맥북에어 라인은 계속 살리면서 3가지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뉴 맥북, 맥북에어, 맥북 프로 이렇게 애플에는 3가지 라인업이 생긴 것입니다.
뉴 맥북 12인치 모든것이 바꼈다!
맥북 12인치에서 가장 큰 특징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12인치에 2304 x 1440 해상도는 작지만 작업 효율성 면에서 뛰어난 가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12인치 화면에 풀사이즈 키보드 채택을 위해 키보드 부분에 좌우 여백을 없앴습니다.
작지만 사용편의성을 놓치지 않은 멋진 설계입니다.
그리고 더욱 슬림한 노트북을 위해 키보드 방식도 바꿨습니다.
기존 가위식 메커니즘에서 나비식 메커니즘으로 키보드 설계를 완전히 바꿨습니다.
더욱 안정적인 키감을 선사한다는데 기대되네요~
그리고 더 얆아진 키로 노트북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보다 얇아진 맥북 12인치 입니다.
트랙패드도 새로운 기술이 들어간 포스 터치로 바꼈습니다.
포스터치 트랙패드는 표면 어디를 누르든 즉각적이고 일관된 클릭 기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올 터치 방식이라고 하는데 물리적 효과를 주기 위해 진동을 주고 있고 감압도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물리적 키감이 사라진 포스터치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맥북 12인치는 내부 설계도 완전히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 위에 자리 잡힌 부분만 회로 기판이고 나머지는 배터리로 채워졌습니다.
우리가 아는 노트북은 CPU, 램, SSD, 그래픽 카드 등이 있지요~
그런데 애플은 노트북에도 이런 상식을 완전히 바꿔버렸습니다.
모든것이 저 작은 회로기판에 들어갔고 나머지는 오직 사용시간을 위해 배터리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연결단자를 하나로 묶는 USB-C 포트가 생겼습니다.
이 USB-C 포트는 전원, USB, 디스플레이, HDMi, VGA 가 하나의 단자로 연결이 된다는 것입니다.
참 신기하죠~~
그런데 실 사용시에는 꽤나 불편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단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악세사리를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친절하지 않은 애플입니다.
애플 맥북 12인치는 딱 노트북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니 이 점은 구입시 고려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애플 맥북 12인치 스펙 어때?
애플 맥북 12인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2304 x 144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CPU는 1.1 Ghz 듀얼코어 intel core M 프로세서와 1.2Ghz 듀얼코어 intel core M 프로세서 입니다.
CPU 성능만 봤을때는 맥북에어 성능이 더 좋습니다.
코어M은 아무래도 고성능과는 거리가 있으니까요~
다만 고해상도를 처리하는데 무리 없고 왠만한 프로그램을 처리하는데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세스 입니다.
그리고 메모리가 8GB 1600Mhz LPDDR3 온보드 메모리가 들어가 있고
저장용량도 가장 낮은 것이 256GB PCle 기반 온보드 Flash 저장장치, 512GB PCle 기반 온보드 flash 저장 장치가 있습니다.
그래픽은 인텔 HD 그래픽 5300 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께는 0.35~1.31cm 이고 무게는 0.92kg 으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배터리 사용시간은
무선 인터넷 최대 9시간 사용 가능하고 아이튠즈 동영상 재생은 10시간 가능합니다.
하루 정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니 괜찮네요~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 지원에
색상 종류도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성되어 아이폰과 괜찮은 조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맥북 12인치 스펙은 하드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무래도 아쉬운 노트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하면서 간단하게 인터넷 작업, 글 작성 하는 분들께 매력적인 노트북이고
하드한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맥북프로를 선택하시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져 작업 효율성이 확실히 개선되었으니 글을 쓰는 분들께는 최고의 노트북이 될 것 같네요! ^^
그리고 일단 예쁘다는거 하나만으로도 많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 맥북이 노트북 시장 판도를 어떻게 바꿔 놓을지 궁금해지네요~
저도 나오는대로 구입할 예정이니 직접 리뷰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 욕먹는 애플, 애플워치 발표 총정리! 애플워치 가격보니 그래도 통한다!
- 아이폰6 넘어설 무기 버린 갤럭시S6 단점! 갤럭시S6 방수 넣었으면 어땠을까?
- LG G플렉스2 카메라 어때? 라인 캐릭터샵! 라인프렌즈 스토어 가로수길 G플렉스2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노트북,데스크탑'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그램 14인치 노트북 VS 맥북에어 13인치 노트북 가볍게 비교해보니.. (LG 그램14 단점 공개!) (4) | 2015.03.14 |
---|---|
LG전자 그램14 노트북 사용해보니..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 그램14 후기!) (4) | 2015.03.13 |
LG전자 14인치 노트북 그램14 개봉기! LG 그램 14Z950-GT50K 980g 노트북이 아니다? (3) | 2015.03.05 |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Y50-70 사용해보니.. 레노버 노트북 경쟁력 좋네. (4) | 2015.02.09 |
LG 곡면 21:9 시네뷰 모니터 34UC97로 영화 보기 어때? LG 34인치 모니터와 맥스오디오(Maxx Audio) 조합! (1) | 2015.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