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데스크탑

넷북과 다른길을 간다? 멀티미디어 특화 노트북, XNOTE R580의 등장!

by 리더유 2009. 8. 17.
반응형
좀 지났지만 WIT(World IT Show)에서 LG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노트북을 만났습니다.
바로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XNOTE R580!
최근 노트북 시장에선 넷북이 강세이지만 이와는 별개로 멀티미디어를 강화한 노트북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과연 승산이 있는 싸움일까요?
비교적 저렴하고 휴대하기 편한 넷북과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하는 노트북의 대결!
어쩌면 직접적인 비교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앞으로 대세는 넷북과는 별개로 멀티미디어 노트북의 대결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왜? 넷북 사용자들의 대부분이 제대로 활용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멀티미디어적인 도구로 많이 활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멀티미디어를 사용 하다 보면 그 성능에 조금씩 실망을 하게 되고 점점 한쪽에 처박아 두고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즉, 집에서의 활용도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는 겁니다.
얼마나 넷북의 열풍이 오래갈지 모르지만.. 넷북의 보급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면 이제는 멀티미디어 노트북들의 경쟁이 올 것입니다. 아마 지금도 일어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지금부터 어떤 매력을 가진 노트북인지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WIT에서 한쪽에 마련된 R580 부스
익스트림 HD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얼마나 강력한 스펙을 가지고 있길래? 익스트림이라는 표현을 썼을까요?


파워풀한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R580의 특징을 보면
차세대 첨단 고화질의 동영상을 즐길수 있는 블루레이 광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고
고해상도 LCD(1600X900)로 동영상 감상시 블랙바 없는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색재현율이 뛰어나고 선명한 LED 백라이트와
1,024 MB 최신의 그래픽 카드 탑재로 3D게임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강력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요~

그럼 디자인은 어떨까요?


XNOTE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이 느껴지는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그로시한 느낌이 괜찮네요~ ^^


내부 모습은 블랙으로 오래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쓰일 수 있는 TV와의 연결을 아주 완벽하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대형 TV를 활용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집에서 40인치가 넘는 TV로 블루레이 광디스크를 활용하여 영화도 보고
3D 게임도 하고  인터넷도 하고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지요?  ^^
R580만 있으면 모든 멀티미디어 기기들이 해결되니 혼수품으로 하나 장만해도 좋겠습니다.


이제 대세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넷북보다 가격은 다소 비싸도 활용도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노트북이 더 강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XNOTE R580의 활약 여부를 지켜봐야 겠네요~

이상 지름신을 부르는 리더유였습니다. ^^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 On 버튼을 꾹~

그리고 지속적으로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

여러분의 소중한 은 리더유에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