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 마케팅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 분석입니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소비자 반응은 어떤지? 경쟁사에 대한 반응은 어떤지? 알아야 그에 맞는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장환경 분석, 소비자 조사 등 여러가지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도출해 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석의 단점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론에 의한 것도 있고 조사자의 생각이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잘못된 분석 결과를 가지고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해지는 것이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소셜분석 플랫폼이 있고요~ 소셜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가지고 분석결과를 내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에서는 어떻게 결과를 찾아내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뜨고 있는 인공지능 X 카메라 분석
셀카로 그냥 자신의 얼굴만 찍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죠~ 다양한 인공지능 X 카메라들이 등장하면서 셀카의 재미를 배가 시켜주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루돌프로 사랑고백할때는 하트를 날리면서 다양한 변신을 보여주고 화장을 안한 상태에서도 화장을 해주는 메이크업 어플까지 등장하면서 그야말로 2016년 셀카 어플은 인공지능 X 카메라 시대 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인공지능 X 카메라 어플이 등장했는데요~ 스노우 카메라 어플이 대표적으로 자리 잡았고 카카오 치즈, 스냅챗 등 재미있는 셀카 어플들이 등장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리포트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인공지능X카메라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여줘 현재의 소셜반응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티버즈에서 주목한 인공지능X카메라 앱은 스노우 카메라와 스냅챗 입니다. 두 어플의 특징은 메신저까지 영역을 넓혀 카카오톡을 위협하는 새로운 소통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노우 카메라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무려 7000만이나 돌파할정도로 대세어플 중 하나입니다. 스냅챗은 카메라, 인공지능, O2O를 결합하여 만능앱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셀카를 넘어서서 다양한 확장을 보여주고 있는 셀카 어플들입니다.
얼굴인식 카메라 SNS 반응을 보면 놀이, 재밌다, 즐겁다, 웃기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습니다. 그만큼 부담없이 사용하는 어플로 반짝 인기가 아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분석 내용 보기
티버즈에서 분석 키워드를 등록하고 서칭을 하면 보기좋게 전체 데이터양과 긍정, 부정의 여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볍게 3가지 키워드로 확인해 봤습니다. 스노우카메라, 스냅챗, 셀카 입니다.
이중 셀카의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전체 버즈량을 보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블로그, 페이스북 순입니다. 그리고 65%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분석 내용은 1일 데이터로 찾은 것입니다. 주간 분석, 월간 분석, 3달간 분석을 통해 다양한 소셜분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1일 소셜분석 결과는 시간대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 많이 소셜에서 언급이 되는지 상세하게 나오고 감정 그래프도 각각의 키워드에 맞게 분석되어 나옵니다.
티버즈는 모니터링에 등록한 '키워드'가 들어간 SNS 전체 글을 확인해 다 잡아줍니다.
위와 같이 그래프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시간에 파악된 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이슈가 더 많은 상황이죠~
티버즈는 모니터링에 등록한 '키워드'의 버즈량이 급증할 경우 이메일&문자 알람으로 이상징후를 알려줍니다. 버즈 모니터링에 들어가면 어떤 글들이 소셜에 나왔는지 해당 링크까지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관어까지 분석이 가능해 조금 더 세밀한 빅데이터 소셜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의 장점은 세밀한 데이터를 확인하지 않고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짦은 글이라도 긍/부정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했고,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단어와 버즈를 1:1 매칭해 다양한 분석결과를 보여줍니다.
연관어 분석은 위키피디아 10만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연관어를 12개 카테고리 별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활용방안
실시간으로 변하는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서 소셜분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트렌드 현황 파악 및 뉴 트렌드를 발굴할때도 소셜분석을 하면 좋고 SNS를 통해 바이럴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인사이트 발굴에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업계 동향 및 이슈 파악을 위해서는 누가 더 빅데이터를 잘 분석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것입니다.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다고 하지요~ 시장을 분석하는 눈을 열고 있으면 그만큼 계획대로 잘 추진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화웨이 P9 스펙 차별화! 라이카 듀얼카메라 사진비교 - 화웨이 P9 구성품 확인.
- 애플은 되고 삼성은 안되고? 외면 받는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 서피스 프로4 MS 스토어 서피스 할인 기획전 소식!
- 현대 그랜저IG VS 제네시스 G80 선택 딜레마!
본 포스팅은 티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메인 > IT정보,컬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기 얼었을때 해결 방법은? 드럼세탁기 동파방지 (0) | 2016.12.31 |
---|---|
쉽게 보는 SW융합클러스터,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는 가능할까? (0) | 2016.12.27 |
서피스 프로4 MS 스토어 서피스 할인 기획전 소식! (0) | 2016.12.21 |
2016 창조경제박람회 다녀왔어요~ - VR 가상현실, 드론 택배, 3D프린터 주목 (0) | 2016.12.02 |
무선 아이디어 가습기! idea3 포터블무선가습기 - 스타벅스 가습기 (0) | 2016.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