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는 편하지만 여러가지 문제점이 존재했습니다. 흡입력이 떨어지는 문제, 배터리 사용 시간이 부족하거나 수명이 금방 다하는 문제 등 사람들은 무선청소기의 안좋은 경험들을 해야 했습니다. 다이슨 이런 문제에 대해 고민했고 그에 대한 답으로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을 출시 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무엇이 다를까요? 지금부터 확인해 보세요.
기술 기업 다이슨이 인정 받는 이유
다이슨 브랜드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기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고가의 가격이지만 제값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유일한 명품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고집스러울 정도로 기술에 대한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영국 왕립예술대학에서 기능적인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고 영국 기술기업인 로토크에 취직해 그의 첫 프로젝트로 무거운 화물을 신속하게 운반할 수 있는 고속 상륙선 씨트럭을 개발했습니다.
다이슨은 도구 속에서도 새로운 시각으로 제품의 불편한점을 개선해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냈습니다.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사용성과 결실을 보여줬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로 유명하게 된 이유는 자택에서 청소를 하던 다이슨은 흡입력을 잃어가는 청소기의 불편함을 느꼈고 먼지가 먼지봉투의 미세한 구멍을 막으면서 청소기 흡입력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진공청소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제재소 위에 있는 공기의 회전을 이용해 공기와 톱밥을 분리하는 싸이클론 방식을 발견하고 이를 진공청소기에 도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슨은 직접 무려 5,127개의 시제품을 제작하면서 1993년 싸이클론 방식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먼지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DC01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청소기는 출시 18개월 만에 영국 진공청소기 판매 1위를 차지하면서 다이슨의 브랜드는 자리를 잡게 됩니다. 다이슨은 그 이후 약 7,000여명의 직원들이 있는 회사로 성장했고 전세계 70개국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이슨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남다른 생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2,000명의 엔지니어와 함께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에어 멀티플라이어 등 새롭고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이슨은 다음 기술이 무엇인지 자문하며 막대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이슨이 기술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이유입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차별화
다이슨은 작지만 강력한 디지털 모터를 개발하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10년이 넘는 시간과 2억 5천만 파운드(한화 4,330억 6,750만원)을 투자했습니다. 50만 시간의 테스트 끝에 탄생한 V8 모터가 이번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의 핵심 기술입니다.
다이슨 제품들은 수많은 시간의 저항 테스트를 거친다고 합니다. 다이슨 V8 무선청소기는 매일 청소하기에 충분히 튼튼한 제품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290마일의 거리를 테스트 한다고 합니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 V8 10~15명의 엔지니어들이 18개월이라는 꾸준한 연구 개발 시간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새로운 모터 설계와 달라진 부품을 확인하기 위해 약 50만 시간 테스트를 진행했고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을 개발하기 까지 총 2억 5천만 파운드 이상의 투자와 총 10년이 넘는 시간이 투자되었습니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 V8 전력은 425W 입니다. 최대 11만rpm 속도로 회전하고 업그레이드된 구동장치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파워가 줄 지 않는 새로운 리튬 이온 배터리로 더 길어진 사용 시간 동안 강력한 파워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은 두가지 라인업으로 나왔습니다. 막대가 오렌지색인 모델은 다이슨 V8 플러피이고 회색인 모델은 다이슨 V8 모터헤드 모델입니다. 두 모델의 큰 차이는 헤드롤에 있습니다. 다이슨 V8 플러피는 마룻바닥의 크고 작은 먼지를 한번에 제거 할 수 있는 소프트 롤러 헤드가 탑재되어 있고 다이슨 V8 모터헤드는 카펫에 적합한 빳빳한 나일론 브러시와 마룻바닥에 적합한 부드러운 탄소섬유가 조합되어 깊숙히 박힌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의 흡입력을 보여주기 위해 아크릴판 위에 고운 입자의 밀가루를 뿌리고 있습니다. 흡입력이 약한 무선 청소기들은 쉽게 청소가 불가능한 것으로 다이슨 V8 모터의 우수성을 보여주려는 것입니다.
다이슨 엔지니어 아키 핸더슨이 다이슨 V8 플러피로 한번에 밀가루를 빨아 들였습니다.
여러번 한것도 아닌 한방에 청소가 되는 강력한 흡입력! 다이슨 V8은 기존 100AW에서 최대 15% 향상된 강력한 흡입력으로 무선청소기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은 기기 전체에 헤파 여과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청소를 잘 해놓고 다시 배출하면 안되겠죠~ 꽃가루와 집먼지 진드기 배설물과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잡아내고 깨끗한 공기만을 내보냅니다.
실제 얼마나 외부로 나오지 않는지 스모크 테스트로 보여줬습니다. 강력한 헤파 여과 기능으로 청소기 뒤편으로 흡입한 미세먼지를 본체 밖으로 재배출 하지 않습니다.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도 새롭습니다. 먼지통을 비울 때 고무 이음고리가 덮개 아래로 미끄러져 먼지를 털어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먼지와 부스러기를 손으로 만질 필요 없어 위생적이고 간편합니다.
기존모델과의 소음 비교를 통해 얼마나 소음이 줄었는지도 보여줬습니다. 힘도 강해졌지만 소음도 줄어 더욱 만족스러운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다이슨 V8 무선청소기의 내구성도 보여줬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해 망치로 내려쳐도 끄떡 없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내구성도 좋고 가벼워서 무선청소기 소재로 사용성이 좋습니다.
플로어 테스트로 어떠한 바닥에서도 이물질을 흡입할 수 있는지 보여줬습니다. 씨리얼, 쌀알, 밀가루, 과자, 부스러기 등을 쉽게 흡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힘으로 빨아들이는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무선청소기 흡입력이 약하다는건 옛말 입니다.
메트리스 테스트로 베이킹파우더를 안쪽에 뿌리고 천으로 덮고 빨아 들이는 테스트도 보여줬습니다. 다이슨 V8 흡입력이 얼마나 강력한지 제대로 보여준 테스트 입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할만 하죠.
다이슨 V8이 무엇이 다른지 보여주는 절단면! 다이슨 기술의 가치를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문제점 들을 해결하고 나온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다이슨이 어떻게 무선청소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으로 단연 손꼽히는 제품이니 잘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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