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헤드폰,헤드셋

고민되는 톤플러스 3종 비교!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 톤플러스 프리 HBS-F110, 톤플러스 HBS-920

by 리더유 2017. 6. 29.
반응형

LG전자의 대박 아이템 톤플러스! 이제 톤플러스는 거리에서 너무나 쉽게 만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가의 제품임에도 뛰어난 음질과 목에 걸고 뽑아쓰는 편한 사용성으로 새로운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LG가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대한 톤플러스 3종을 비교해 보도록 할테니 여러분에게 맞는 톤플러스는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몸으로 느끼는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



LG 톤플러스 스튜디오는 귀에 꼽는 이어폰을 벗어나서 이젠 외장 스피커를 활용한 새로운 1인 스피커 시대를 열었습니다. LG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은 4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해 위로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하단에 있는 2개의 진동 스피커로 온몸으로 전해지는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화 감상시 전방의 스피커가 아닌 목에 거는 스피커로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고성능 하이파이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탑재로 원음에 가까운 음질로 감상이 가능하고 음향기술 전문 회사 DTS와 협업하여 생생한 음질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전화통화도, 음악감상도 목에 거는 스피커로 1인 가구의 새로운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아웃도어 활동에도 좋고 기존의 톤플러스 처럼 이어폰을 뽑아서 귀에 꼽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신박한 아이템 입니다. 


무선도 있다! 톤플러스 프리 HBS-F110



LG전자는 최근 이어버드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주목을 받자 톤플러스의 시스템을 접목한 새로운 스타일의 톤플러스 프리 HBS-F110 을 선보였습니다. 이어버드형이 좋은점도 있지만 휴대성이 아쉽고 분실의 위험이 있거든요. 이 부분을 LG전자는 넥밴드 스타일로 조합해 새로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할때는 귀에 꼽아서 쓰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넥밴드 충전기에 꼽아 휴대와 충전을 용이 하게 하고 있습니다. 목에 걸고 다니니 분실 위험도 없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목에 거는게 귀찮다 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 액세서리로 휴대용 충전기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별매에요~) 넥밴드 스타일과 휴대용 스타일 두가지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음질 부분에서도 고사양 BA(Balanced Armature) 유닛을 적용해 뛰어난 사운드 해상력과 저음부터 고음까지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통화시에는 잡음 제거 기능이 포함된 2개의 MEMS MIC으로 이어버드형이지만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를 내맘대로! 톤플러스 HBS-920



톤플러스는 목에 걸고 다니는 제품이라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톤플러스 HBS-920은 이어팁을 안보이게 하는 히든 이어팁 디자인으로 더욱 깔끔한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스를 온/오프 할 수 있고 이어폰 휠을 탑재해 취향에 맞게 베이스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베이스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역인데요. 중저음을 좋아하면 베이스를 최대한 올려서 사용하면 되고 해상력을 더 좋게 듣고 싶은 사람은 베이스를 줄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과 공동 협업하여 프리미엄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고 메탈 진동판 적용으로 명료하고 중/고음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더욱 만족도 높은 톤플러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톤플러스는?



톤플러스를 선택할때는 자신의 사용 환경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싱글라이프이고 집에서 영화를 많이 보거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이라면 톤플러스 스튜디오 HBS-W120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선이 없는 깔끔함을 추구하는 분이라면 톤플러스 프리 HBS-F110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충전의 번거로움도 없고 휴대시에도 너무나 간편해 무선의 매력을 가장 잘 살린 톤플러스 입니다. 


패션을 중요시 하는 분이라면 톤플러스 HBS-920이 좋습니다. 이어팁이 안보여서 깔끔하고 두께도 가장 얇아 어떤 옷에나 최적의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에 따라 조절해서 듣는 재미도 있고요. 가성비도 좋아서 여러모로 가장 쉽게 선택할 수 있는 톤플러스가 아닐까 합니다. 


LG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3종 중 여러분이 선호하는 모델은 무엇인가요? 3가지 모델 다 톤플러스의 매력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조금씩 사용 환경에 차이를 두고 있으니 비용, 사용 용도에 따라 잘 고민해 보고 선택하시면 후회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두마리 토끼를 더한 LG G6 플러스, LG G6 32GB가 가진 의미는?

- 8세대 캠리가 달라졌어요! 2018 캠리, 한국 시장 장악할까?

- 예쁜 스마트폰 1위!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루미너스 크롬 가치는? with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구성품

- 카피와 트랜드 사이? 현대 코나, 씨트로엥 C4 칵투스 카피 점검! 현대 코나 단점은?

- 신뢰 잃은 기아 스팅어 런치컨트롤? 스팅어 화재의 또다른 이면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