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17 취재차 독일 베를린 현장에 와 있습니다. LG전자 최초로 IFA2017 현장에서 LG V30을 공개해 외신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예년과 다르게 확실히 달라진 LG 스마트폰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고 이번엔 잘 될거 같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8과 전면 승부를 던진 LG V30은 어떤 매력을 갖추고 나왔는지 현장의 모습으로 생생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V30 발표회 동영상 핵심 요약
1시간 발표 내용으로 3분으로 줄인 영상 입니다. LG V30의 독일 베를린 현지 발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 보세요.
LG V30 자신감 넘치는 발표!
LG V30 에서 무엇보다 달라진 모습은 자신감입니다. LG G6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여줬지만 2% 부족한 한두가지 아쉬움 때문에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요. LG V30은 그야말로 흠잡을데 없이 준비되었고 경쟁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충분히 승산 있는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자신감으로 표현되었고 설득력을 얻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LG V30 디자인 완성도 좋아요!
상향 평준화된 스마트폰에서 아무래도 최대의 관심 포인트는 디자인입니다. 항상 2% 부족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던 LG이기에 이번 V30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는데요. 직접 본 느낌이나 다른 외신들의 평가를 봐도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소재의 매력과 감각적인 색상 표현 등 진작 이런 디자인이 나왔어야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 V30은 6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라 제품 크기는 오히려 V20 보다 가로 3mm, 세로 8mm 가량 작아져 더욱 그립감이 좋아졌습니다. 두께도 7.3mm로 슬림하고 무게도 158g으로 가벼워 경쟁 모델 보다 휴대성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LG V30 색상은 오로라 블랙, 클라우드 실버,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으로 색상도 다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이번 V30은 색상 선택에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예쁘게 잘 나왔으니까요.
LG V30 스마트폰 최초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카메라
LG V30은 LG 스마트폰의 완성형이라 할 정도로 부족한 부분을 커버했고 새로움을 더해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카메라 입니다. LG V30은 스마트폰 최초로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카메라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글라스 렌즈는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로 사용되는데요.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우수한 사진 경쟁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실제로 어떤 사진 결과물을 보여줄지 차후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기능 강화한 LG V30
LG V30은 최근 트랜드 변화에 빠르게 반응해 동영상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일반인들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데요. 이런 흐름에 발맞춰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시네 비디오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시네 비디오 모드는 로맨틱 코미디, 멜로, 스릴러 등 15가지 장르의 영화 느낌 그대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이펙트와 원하는 지점을 줌 인/아웃 할 수 있는 포인트줌이 적용된 모드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고품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해 활용도가 좋아졌습니다.
왜곡 줄인 광각 카메라
LG V30은 여전히 다른 스마트폰의 듀얼카메라와 다르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광각 카메라는 아무래도 주변부 왜곡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LG V30은 120도 광각카메라로 V20 대비 왜곡이 1/3 수준으로 대폭 개선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광각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문가 처럼 찍는 전문가 모드 그래피
LG 스마트폰은 전문가 모드를 제공해 조리개값,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ISO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그래피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래피는 전문가들이 찍은 사진들의 설정 값을 그대로 불러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비슷한 환경에서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B&O의 매력은 그대로!
LG V30은 V20에 이어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했고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 협업을 유지해 프리미엄 사운드의 매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B&O 번들 이어폰을 제공해 액세서리 만족도까지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프리셋 기능을 추가해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4가지 대표적 음색을 선택할 수 있게 했고 디지털 필터로 음악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에 가치를 두는 분이라면 LG V30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드디어 올레드 풀비전!
LG전자는 드디어 V30 디스플레이에 OLED 풀비전을 적용했습니다. LCD 대비 빠른 응답속도와 자체 발광하는 OLED 의 특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통하는데 드디어 LG전자도 올레드 디스플레이에 합류해 경쟁사와 비교되는 부분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레드의 단점으로 지적된 번인 문제를 잘 대비하고 나왔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V30 올레드 풀비전은 QHD+ (2880 x 1440)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HDR 기술을 적용해 영상 콘텐츠를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애증의 스냅드래곤 835
LG는 G6에서 적용하지 못해 아쉬움으로 지적되던 AP 스냅드래곤 835를 V30에 적용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현재 스냅드래곤 835는 최고의 AP이고 위가 없는 상황이라 스펙적으로 LG V30이 밀릴일이 없어졌습니다. G6에 적용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이제라도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어 다행입니다.
구글과 긴밀한 협조
LG전자는 독자적으로 VR기기를 선보였었지만 LG V30에는 구글의 능력을 활용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구글은 차세대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LG V30이 이를 완벽하게 지원해 VR콘텐츠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어시스턴트 한글화 버전이 LG V30에 적용되어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에도 더욱 완성도 높은 가치를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지적할게 없다?
LG V30이 호평을 받는 이유는 이제 더이상 지적할만한 문제점들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IP68 방수지원, 고속 무선충전, 미국방부가 인정한 밀스펙 등 LG전자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고 플로팅바, 음성인식 보안해제 같이 새로움을 더해 이젠 정면 승부도 해볼만 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브랜드 신뢰도가 아직은 떨어져 쉬운 승부는 아니지만 이전의 LG 스마트폰과는 다른 평가를 받게 될 것이고 어쩌면 LG 스마트폰의 인식을 한번에 바꾸게 될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 부러트릴까?
LG V30은 티저영상으로 갤럭시노트8에 도발하는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일단 긍정적인 평가는 갤럭시노트8 디자인 보다 좋다는 평가이고 듀얼카메라에서 광각 카메라의 활용도가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전히 갤럭시노트 팬층이 두껍고 삼성 스마트폰의 신뢰도가 높아 광고 처럼 부러트리진 못하겠지만 충분히 흠집을 가할 수 있는 승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결이 어떤 결과로 이어지느냐에 따라 LG 스마트폰의 운명도 다르게 그려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샤오미 로봇청소기 인기 있는 이유. 로봇청소기 구입 가이드
- 예뻐진 폭스바겐, 2017 폭스바겐 아테온 기대되는 신차!
- 포르쉐 스마트워치가 100만원? 화웨이와 포르쉐 콜라보
- 도발한 LG V30 티저영상, 갤럭시노트8 선전포고!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메인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V30 모로칸블루 색상 예뻐요! 유플러스 V30 럭키박스 어때요? - V30 스펙 (0) | 2017.09.27 |
---|---|
독일 IFA2017 LG전자 부스 구경 가볼까요? -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LG V30 주목! (0) | 2017.09.06 |
도발한 LG V30 티저영상, 갤럭시노트8 선전포고! (0) | 2017.08.22 |
더이상의 아쉬움은 없다? LG V30 디자인 랜더링 유출, IFA2017 주목. (0) | 2017.08.18 |
LG G패드4 8.0과 G패드 플러스팩 사용해 본 느낌! (0) | 2017.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