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생활가전

정수기 문제? 안심이 되는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그 이유는?

by 리더유 2018. 1. 5.
반응형

정수기가 편하고 좋지만 아쉬운 문제점으로 오염에 취약한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탱크가 있는 정수기는 고인물로 인해 침전현상이 생기고 이물질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물이 통과하는 배관에도 오염이 발생하고 마지막 물이 배출되는 코크에도 물때와 각종 세균이 번식하는 문제가 있어 정수기 오염 문제를 야기 시켰습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는 이런 문제점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전기분해 코크살균, 관로살균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를 만나면 다른 정수기에서는 볼 수 없는 STERLIZATION KIT+가 있습니다. 바로 코크살균을 하게 되는 장비인데요. 외부 공기에 노출되어 있는 코크를 전기분해살균으로 미세먼지와 세균까지 완벽하게 자동살균으로 잡아주게 됩니다.



STERLIZATION KIT+는 텀블러 같이 생긴 물통으로 센서가 있어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코크에 가져다 되면 자동으로 코크살균을 할 수 있게 멘트가 나옵니다. 



위에 뚜껑을 보면 가운데에는 막혀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즉 코크를 씻어낸 물이 차올라서 옆으로 빠지는 구조 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센서가 있습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도 이 장치를 가져다 되면 코크살균을 하겠다는 의미로 정수기가 청소 모드 준비를 하게 됩니다. 



코크살균 준비가 된 모습입니다. 코크 청소를 하기 위해 별다른 장비를 준비하지 않고 그냥 이 상태 만으로 살균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별다른 스킬이나 귀찮은 준비 과정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코크 부분이 통에 살짝 담기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분해 살균수를 가지고 청소를 하는 구조로 단순히 물을 흘려 보내는 청소가 아닌 살균 과정을 통해 깨끗한 코크로 만들어줍니다. 


전기분해 살균은 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물을 전기분해를 통해 물에 들어있는 염소를 활성화시켜 살균하는 살균 기법입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의 가장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살균/예약과 코크살균 메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살균 예약을 해두면 자동으로 물이 통하는 관로는 물론 미생물, 물때까지 전기분해 살균수로 자동 살균을 하게 됩니다. 정수기 청소를 하더라도 관로는 청소를 못해서 어쩔수 없이 세균 번식이 많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정수기 문제로 항상 지적되는 관로 문제를 전기분해 살균수로 해결해  특별히 방문청소를 하지 않고도 관리할 수 있는 직수정수기 입니다. 



코크살균을 누르면 관로부터 코크 관리까지 전기분해 살균수로 관리를 하게 됩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코크살균에 들어가면 LED 램프가 번갈아 들어오면서 살균이 시작됩니다. 




물이 옆으로 흘러 나오는게 보이죠~ 코크 부분에는 전기분해 살균수가 차있고 세척 후 옆으로 흘러 나오는 것입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살균 시간은 약 2분 정도 소요 됩니다. 전기분해 살균수로 관로 부터 코크까지 꼼꼼한 살균을 하게 됩니다. 



전기분해 살균수로 깨끗하게 살균 한 후 깨끗한 물로 청소까지 해줘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청소가 다 되면 이 정도 물이 받아지게 됩니다. 깔끔한 청소를 보여주는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입니다. 



깨끗하게 청소된 코크 입니다. 공기중에 노출이 많은 코크 이기 때문에 1주일에 한번 정도 청소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는 살균수를 이용해 과일, 젖병, 장난감 등을 씻을 수 있습니다. 집안 청소도 가능하고요. 살균수를 원할때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살균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먹는 물 관리법의 염소 기준은 4ppm 이하 이고 쿠쿠 살균수는 1~3ppm으로 관리하고 세척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물이 고이지 않는 직수정수기의 매력!



과거의 정수기는 물탱크 방식 이었지만 최근에 나온 정수기는 대부분 직수정수기 입니다. 그 이유는 물이 고였을때 물때가 끼고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는 물탱크 없이 바로 물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필터를 통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언제나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직수 방식이지만 온수, 냉수 다 가능합니다. 정수는 그대로 나오는 방식이고 온수와 냉수는 직수를 받아 가열과 냉각을 통해 나오게 됩니다. 



온수를 누르면 가열을 시작합니다. 하면서 바로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고여있는 물 구조가 아니라서 절전 효과에도 좋습니다. 물탱크 방식은 항상 온수를 유지해 줘야 하니까요.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는 필요한 순간 직수를 받아 가열을 하기 때문에 커피 포트가 필요 없이 깨끗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성형 성공! 2018 기아 레이 페이스리프트, 진리의 경차 추천

- 이젠 밀스펙까지! 2018 LG 그램 발표회 현장 후기 - LG 그램 단점 잡았어요~ with LG 울트라PC GT

- 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직접 보니.. #LiveLoud LED 벨로스터 어때요? with Just Jerk

- 샤오미 홍미5, 홍미5 플러스 이건 사야해!? 샤오미 홍미5 스펙 / 홍미5 플러스 스펙

- 충격! 애플 아이폰X 강화유리 깨졌어요~ ㅠ 아이폰X 후면 유리 깨짐 방지 팁!

- 노트북이 31시간 간다고? 밀스펙까지! 2018 LG 그램 달라진점 어때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쿠쿠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