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명성을 얻고 있는 옵토마(Optoma) 브랜드는 현재 국내 홈시어터 프로젝터 업계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는 2003년 세계 최초로 초경량 0.9kg DLP 프로젝터 EP725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고 2005년에는 최초로 광촉매 공기청정 기능이 내장된 DLP 프로젝터 H27을 선보였고 2006년에는 최초로 1만 달러 이하인 분리식 DLP 1080P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HD81을 출시하며 프로젝터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런 옵토마는 홍콩에서 개최된 딜로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성장 500대 기업에서 놀라운 성장세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딜로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성장 500대 기업은 최근 3년간의 성장률을 기반으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 500대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인데요. 2007년에 231위에 올라서는 것을 시작으로 2008년에는 무려 200단계나 뛰어올라 3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빠른 성장을 보여 전체 홈프로젝터 시장에서 37%의 높은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옵토마 (Optoma) 프로젝터 ZUHD8 무엇이 달라요?
옵토마 프로젝터 ZUHD8 입니다. 4K 프로젝터로 고해상도 화면을 볼 수 있고 차세대 광원인 레이저 기술을 탑재해 최대 20,000시간의 긴 수명을 보장하고 있는 프로젝터 입니다. 프로젝터의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깔끔한 블랙 컬러에 크기는 다소 크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췄습니다. 옵토마의 뛰어난 기술력이 그대로 반영돼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터의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 제품입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은 첨단 레이저 다이오드 냉각 기술을 통한 쿨링 효과와 기존 램프 방식과 달리 전원을 켰을 때의 반응시간이 빨라져 더 빠르게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Optoma 4K 프로젝터는 830만 화소로 FULL HD 보다 4배 높은 해상도인 4K를 지원하고 최대 150인치 초대형화면 투사를 할 수 있습니다. 3,300 안시루멘으로 고광도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고 밀폐형 레이저 광원을 통한 방진 설계로 외부 환경에 구애 받지 않으며 먼지 등 이물질 유입 통한 영상 저하 우려 없이 완전한 밝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08미터 거리에서는 100인치, 3.69 미터 거리에서는 120인치, 4.62 미터 거리에서 150인치 초대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은 차세대 컬러 강화 기술인 SuperWide GamutⅡ이 적용되어 독자적인 브라이트닝 포스 휠과 브릴리언트 컬러휠을 통해 미국 소비자 기술 협회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정의한 광색역(WCG)에 부합할 뿐 아니라 국제 HDTV 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 색 영역을 초과하고, Rec 2020 색 영역도 호환해 차원이 다른 생생한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자적인 다이나믹 블랙 기술을 통해 각 프레임의 밝기 정보를 기반으로 램프 출력을 자동으로 부드럽게 조정하여 명암비가 우수합니다. 무려 2,500,000:1 명암비로 프로젝터의 화질을 한단계 높여 두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은 4K 프로젝터를 구현하기 위한 필수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을 적용해 넓고 풍부한 색상의 이미지로 실제에 가까운 영상을 재현하게 됩니다. HDR 은 4K TV에서도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는데요.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곳은 더 밝게 처리하여 깊이 있는 영상미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Optima 4K 프로젝터에서는 기존의 프로젝터에서 보기 힘든 선명도, 디테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면을 보면 열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도록 대형 펜이 배치되어 있고 전원 버튼과 외장입력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출력 4W 내장형 스테레오 스피커 두개가 탑재되어 있고 SRS 서라운드 음향기술이 들어가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각종 연결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4K UHD 컨텐츠를 다양한 장비와 연결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레이와 외장하드를 연결해 감상해 봤습니다.
참고로 4K 프로젝터 연결시 일반적인 HDMI2.0 케이블을 이용하면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처럼 홈시어터로 사용하려는 프로젝터의 경우에는 장거리에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광섬유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연결한 케이블은 10미터 길이의 광섬유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 리모컨 입니다. USER 셋팅 값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직관적인 버튼 구조로 메뉴별로 찾지 않고 쉽게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ED 불빛도 들어오기 때문에 어두운 공간에서도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옵토마 프로젝터 ZUHD8 메뉴 화면입니다. 메뉴는 영상을 보고 있어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어떤 기능을 선택하고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볼때 컨텐츠에 따라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화, HDR, 게임, 표준, 밝게, 사용자를 선택해서 컨텐츠 또는 자신에게 맞는 색감을 맞출 수 있습니다.
Optoma 4K 프로젝터 ZUHD8 화질 어때요?
프로젝터 하면 아무래도 화질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저도 큰 기대하지 않고 재생을 했는데 옵토마 프로젝터 ZUHD8는 놀라운 화질을 보여줬습니다. 스크린 화면이지만 TV에서 재생하는 듯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 건 퓨어 콘트라스트 기술 때문입니다. 어둡거나 밝은 영화 장면에서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섬세한 화질을 구현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젝터에서 구현하기 힘든 디테일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K 해상도로 화면을 송출하기 때문에 미세한 입자 하나하나를 표현하고 울트라 디테일 기술로 선명도를 강화하여 생동감 있는 영상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강도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선호도에 맞춰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색감 표현력 보세요! HDR 영상 기술로 풍부한 색상을 보여주고 더욱 밝은 색감, 더욱 어두운 표현으로 생동감 있는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퓨어 컬러 기술로 각 신호원에 따라 R.G.B 및 중간 색조의 휘도 및 채도를 조절하여 생생한 컬러를 재현하게 됩니다.
가장 놀랐던 점은 인물 사진 화면 입니다. 사진을 슬라이드로 보여주는 영상이었는데요. 클로즈업 해서 사진을 찍어 보니 얼마나 디테일이 살아 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들의 표현으로 Optoma 4K 프로젝터가 얼마나 섬세하게 영상을 보여주고 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4K 예고편 영상을 통해 얼마나 섬세한 영상미를 보여주는지도 확인해 봤습니다. 극장에 온듯한 깨끗한 화면과 웅장한 영상미로 대화면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대 150인치 까지 구현이 가능하니 규모가 큰 규모의 집에서는 벽하나를 스크린으로 만들어 극장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HDR 영상으로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구분이 확실합니다. 프로젝터 화면이 화질이 떨어져서 아쉽다는 평가는 옵토마 프로젝터 ZUHD8에는 안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대화면으로 홈시어터의 매력을 느끼고자 하는 분들에게 Optoma 4K 프로젝터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영상은 어떤지 영상으로 제가 담아 봤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옵토마 4K UHD 프로젝터 영상 리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U+우리집AI 체험관 보니.. 유플러스 홈서비스와 네이버 클로바의 결합
- 아이폰X 10배줌 어때요? 아이폰X 광학 2배줌, 디지털 10배줌으로 찍은 해돋이 사진!
- CES2018 LG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어때요? -LG 클로이(CLOi)
- 성형 성공! 2018 기아 레이 페이스리프트, 진리의 경차 추천
- 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직접 보니.. #LiveLoud LED 벨로스터 어때요? with Just Jerk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본 포스팅은 옵토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내맘대로 리뷰 > 영상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65인치 TV 65SJ8500 선택 고민 해결! 직구 TV 단점 괜찮을까요? (2) | 2018.01.31 |
---|---|
TV 대신하는 엡손 초단초점 프로젝터 EH-LS100 사용해보니 어때요? (0) | 2018.01.29 |
기업용 프로젝터, 엡손 프로젝터 EB-U05 사용해보니 어때요? - 3LCD 프로젝터 (0) | 2018.01.04 |
65인치 TV 직구가 진리? LG 65SJ9500 설치하면 이런 느낌! (3) | 2017.10.23 |
한국형 샤오미 미박스 텔레비 (Telebee)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샤오미 미박스 단점은? (2) | 2017.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