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오픈 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IT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고 최신의 시설, 최고의 서비스로 IT강국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곳곳에 사용된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보여지는 다양한 메시지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새로운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뭐에요?
디지털 사이니지는 공공장소에서 문자나 영상등 다양한 정보를 LCD, LED, PDP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광고게시판으로 광고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벤츠 광고가 나오는 곳이 디지털 사이니지로 정지된 전광판이 아니라서 여러 광고를 돌릴 수 있고 역동적인 영상 광고 와 다양한 메시지까지 한층 세련된 커뮤니케이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에 나가면 고정된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판, 현수막으로 광고를 하는 모습 등 아날로그 방식을 적용한 곳들이 많은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는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선명하고 세련된 인천공항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공항 안내 서비스도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정된 안내판이었다면 두개를 별도로 설치해야 하지만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골고루 전달 할 수 있어 공간활용 측면에서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항에서는 시시각각 다양한 메시지가 필요한데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필요한 메시지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빠른 정보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징은 IPS 기술의 사이니지로 왜곡없이 정확한 색상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야각이 178도로 어느 위치에서 봐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눈부신 햇빛에도 110℃까지 흑화 현상 없는 화면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야외에서도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TV 패널과 사이니지 전용패널이 무슨 차이일까 생각 되시겠죠? 사이니지 전용 패널은 세로 설치가 가능하고 원격제어로 해당 내용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종일 켜져 있기 때문에 내구성이 TV패널 보다 뛰어납니다. 그리고 외부 압력에 의해 화면 일그러짐이 없고 고휘도를 사용해 야외에서 밝고 선명하게 정보를 보여줍니다. 입출력 단자도 D-sub, DVI, HDMI, Component 등 다양한 단자를 제공해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참고로 LG 사이니지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LG전자 사이니지이기에 다른 공항과의 차별점을 둘 수 있다는게 주요 했다고 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LG 디지털 사이니지 보기!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는 곳곳에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도착층, 출발층, 입/출국 심사대에 사용되고 있고 터미널 내부의 SPC그룹 매장에서도 쉽게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볼 수 있습니다. 면세점에서도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앞서나가는 인체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하 1층 교통센터에 가면 무려 256대의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대 175m 광고판으로 55인치 LG 디지털 사이니지 256대에서 공항버스 정보 및 다양한 광고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밝기가 700nit로 멀리서도 선명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광고 영상이 나오고 있고
승차 홈 안내와 버스 정보들도 볼 수 있습니다. 승차홈마다 그에 맞는 정보를 전해주고 있어 공항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편하게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을 하는 곳에도 상단을 보면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되어 있습니다. 해외 공항에 가보시면 해당 시간에 상단에 비행기 정보를 종이로 바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비행 마다 정보를 디지털로 바꿔서 보여주기 때문에 정보 확인이 용이하고 세련된 인천공항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어서 좋고 각 영역마다 명확한 표시를 통해 깔끔한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스마트한 인천공항의 매력이 곳곳에 담겨 있습니다.
식당 옆의 대형 사이니지에서는 다양한 광고들을 화려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내는 곳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부에 있는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잠바쥬스, 쉐이크쉑버거, 파리바게트 플라워 카페, 빚은, 델리 등 19개 브랜드, 24개 매장에도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메뉴 화면을 보면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감각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메뉴들은 고정되어 있어서 텍스트 위주나 포스터로 홍보를 했는데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있는 메뉴는 시각적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할 수 있고 날씨나 계절에 맞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할 수 있어 매출에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지하에 내려오면 쉐이크쉑 버거에서도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입구 심사를 마치고 들어온 면세점에도 다양한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화사한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광고들이 보여지니 시선이 자연스럽게 가게 됩니다.
게이트 안내하는 브맂지 영역에도 LG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게이트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항 내 클리스피크림도넛 메뉴판에도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단지 없이도 프로모션 중인 제품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좋은 활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짐을 찾는 영역에도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광고 영역, 정보 영역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직관적인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가시면 보여지는 디스플레이가 LG 디지털 사이니지라는 점 기억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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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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