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18 현장에서 소니를 만나봤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소니는 기술을 앞세워 현실과 미래의 조화를 잘 보여줬고 소니가 하고 있는 모든 것들을 총망라해서 보여주고 느끼게 했습니다. 기존에 봤던 제품들도 있지만 지금봐도 신기한 제품들이고 계속 진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소니의 미래가 밝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니가 보여주고 싶었던 IFA2018의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FA2018 소니 친환경 부스의 센스있는 조화!
IFA2018 소니 부스는 밝은 목재를 사용해 친환경 부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연과 기술의 조화를 보여주듯 감각적인 부스 디자인으로 표현했습니다.
여유로운 공간 배치, 다양한 볼거리, 전시 제품에 맞는 컨셉, 여유로운 체험! IFA2018 소니 부스는 오랜 시간 머물면서 소니의 다양한 기술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너무나 볼거리가 많은 곳이고 쉽게 보고 듣지 못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체류 시간이 가장 높은 부스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IFA2018 소니 부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아이보 로봇
IFA2018 소니 부스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이 떠나지 못했던 제품은 아이보입니다. 애완용 로봇인데요. 실제 강아지처럼 움직이고 반응하고 알아듣는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은 감동했습니다. 단순히 이런 컨셉이 있다가 아닌 실제 사람들과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 체험으로 보여줬고 아이들은 실제 강아지를 보듯 아이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IFA2018에서 선보인 아이보는 1999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로 지금의 아이보가 나오기까지 많은 시행착오와 다양한 도전이 있었습니다. IFA2018에 선보인 아이보는 6세대 인데요. 이제는 진짜 강아지처럼 반응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소니가 준비한 로봇이 드디어 결실을 보는 구나 생각했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300만원대라는 엄청난 가격의 로봇이지만 반응하는 아이보를 보니 감정이입이 자연스럽게 될 정도로 생명을 가진 로봇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아이보를 보면 계속 보게 되고 쓰다듬기까지 합니다. 이젠 정말 아이보가 사람들 속에서 인정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인공지능 로봇의 미래가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지 아이보는 현실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계줄까지 바뀌는 소니 FES Watch U
전시회마다 소니의 신기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FES Watch U, 이 제품은 전자잉크 방식을 사용한 스마트워치로 시계 화면 뿐만 아니라 밴드까지 변경할 수 있는 파격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색상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FES Watch U 의 디자인과 표현 방식입니다.
전자잉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쨍한 느낌은 없지만 배터리 타임도 오래가고 (완충시 최대 2주) 줄이 변하는 신기한 컨셉 때문에 소니 스마트워치의 미래가 되는 모델입니다. 물론 아직은 일본을 제외하고는 적극적인 판매를 안하고 있는데요. 소니가 어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FES Watch U 입니다.
소니는 Wena 프로젝트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Wena Wrist Pro는 일반 시계에 스마트 밴드를 부착해 스마트 시계로 만들어주는 색다른 조합입니다.
물론 아직은 아날로그 시계가 소니것만 사용되니 반쪽 짜리 이지만 만약 이 프로젝트가 잘 진행된다면 기존의 워치들을 스마트워치로 바꿀 수 있는 매력적인 조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소니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Wena Wrist Pro의 속 모습! 소니는 따라하려면 따라해봐 라는 듯이 속을 보여주는 과감한 전시로 기술의 소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니와 뉴발란스 조합!
2018 소니 부스 벽면에 붙어 있는 운동화! 스마트운동화가 나오나 싶었는데 소니는 조금 다른 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전자잉크를 활용한 패셔너블한 운동화 입니다. N자영역에 전자잉크가 들어가 다양한 색상으로 운동화를 돋보이게 할 수 있고
바닥에도 다양한 색상으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때와 장소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운동화로 소니와 뉴발란스가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지 궁금해집니다.
계속되는 스마트폰 도전! 소니 엑스페리아 XZ3
소니가 다른건 다 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스마트폰 경쟁에서는 방향을 못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 스마트폰이 언젠가 잘 될거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오디오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니는 IFA2018 에서 엑스페리아 XZ3를 공개하며 다시한번 소니 스마트폰 도전을 이어갔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색상은 4가지로 출시 되었습니다. 가을이 생각나는 색상 라인업으로 소니 엑스페리아 XZ3만의 개성을 살렸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뒷태 매력! 전면 프레임은 여전히 아쉽지만 뒷태의 디자인 매력은 좋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Side Sense 기능을 넣었습니다. 한 손 사용을 편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화면 엣지 부분을 살짝 터치하면 작은 화면이 나오면서 더욱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센스 기능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표시되는 메뉴는 AI가 적용되어 자주 쓰는 기능, 해당 상황에 필요한 기능들을 파악해서 배치해 줍니다. 자세한 사용 모습은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IFA2018 현장에서 본 소니 엑스페리아 XZ3 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케이스 입니다. 소니는 케이스도 함께 만들어 소니만의 디자인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엑스페리아 XZ3는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은 필수 입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다소 불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무선이 대세입니다.
소니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을 보여주는 비교 체험! 카메라 이미지 센서를 만드는 소니이기에 소니 스마트폰은 카메라 기술에서 남다른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조도 촬영시에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걸 보여줬는데요. 앞으로 소니가 작정하고 만든다면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도 남다른 혁신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IFA2018 소니 WH-1000XM3 공개!
소니의 대표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 한층 진화된 모습으로 공개되었습니다. WH-1000XM3가 그 주인공인데요. 얼핏 보면 기존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은것 처럼 보이지만 더 슬림해졌고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도 한층 강화되어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시장에 절대 강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요다를 만들었던 헤드폰 사이즈는 작아져 부담스러운 느낌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완벽하게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놀라운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기술의 소니가 무엇이 다른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소니는 이런 기술의 자신감을 체험을 통해 리얼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소니 WH-1000XM3는 블랙과 베이지색이 있습니다. 국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니 참고해 두세요.
TV화면에서 소리가 난다고?
소니는 TV에서도 신기술을 보여줬습니다. 사운드를 더 좋게 하기 위해 사운드바나 스피커를 통해 듣는 분들 많지요. 그런데 이 경우 화면 따로 소리 따로 구분되어 이질감이 느껴지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니는 소리의 기본으로 접근해서 TV 자체에서 소리가 나는것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지금도 TV에 스피커가 있는데 무슨 소리냐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그건 스피커가 아래나 옆에 달린 것이고 소니는 화면에서 소리가 납니다. 즉 사람이 말하는 입에서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영상과 소리가 하나로 매칭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스피커와 TV를 번갈아 가면서 테스트로 보여줬습니다. 소리의 웅장함은 스피커가 당연히 좋고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는 TV에서 소리가 나올때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을 만져보면 떨림이 느껴져 진짜 TV 속 사람이 이야기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소니 AI 스피커와 파티!
소니의 AI스피커도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존에는 스피커 위주의 디자인을 보여줬지만 2세대 AI 스피커는 파티 장소에서도 쓸 수 있는 파격적인 변화의 AI 스피커를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1세대 AI스피커는 이런 디자인 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AI스피커가 이런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니는 새로운 디자인 변화로 AI스피커의 재해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예쁘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투박한 디자인이라 시도는 좋았으나 대중적인 면에서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소니 마스터 시리즈로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확대!
소니 TV는 프리미엄 시장에서 재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 LG와 경쟁에서 다소 아쉬운 성적을 냈던 소니는 프리미엄 TV에서는 남다른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소니의 기술력이 더해진 OLED TV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패널은 LG에서 공급 받지만 소니의 화질 엔진이 더해지면서 소니만의 화려한 색감과 선명함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V의 끝판왕을 의미하는 마스터 시리즈! 소니의 기술력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들어냈습니다.
소니가 영상 기술에서 인정을 받는 이유는 바로 영상 제작을 소니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를 만들고 영화를 만드는 소니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이를 TV기술에 녹여내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넷플릭스와도 제휴를 맺어 소니 마스터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영상 기술을 넣었습니다. 넷플릭스에 공급되는 수많은 영상에 소니의 기술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파트너쉽입니다.
소니 TV를 특별하게 해주는 X1 Ultimate 칩입니다. 최근 LG도 화질엔진 칩으로 경쟁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TV 기술에서 핵심이 되고 있는 화질엔진 칩이기 때문에 주목해 봐야 합니다.
X1 Ultimate 칩이 적용된 TV의 화질 차이는 색감도 좋지만 선예도 측면에서 완전히 다른 화질을 보여주고 있어서 놀라웠습니다.
수영하면서 음악 감상하자!
기술의 소니는 물에서 사용하는 이어폰도 선보였습니다. 물속에 넣고 보여주는 이어폰, 수영하면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놀라운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음질 끝판왕 가보자!
소니는 프로페셔널 음향기긱 시장에서 기술의 한계는 없다는 듯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음향기기 시장에서 소니의 점유율이 나냘히 올라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서 선보인 제품들은 대중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더 좋은 소리를 위한 끊임 없는 도전을 하고 있고 매번 그 결실을 만들어 내면서 소니만의 확실한 기술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속까지 다 보여주는 소니의 자신감! 따라할 수 없는 기술의 차이를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니가 최근 야심차게 선보인 디지털 뮤직플레이어와 엠프를 합친 DMP-Z1 입니다. 기존에는 엠프 따로 플레이어 따로해서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냈는데요. 이번에는 두 기기를 합친 디바이스로 휴대성과 편리함에서 한층 진화된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정하듯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DMP-Z1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소니 DMP-Z1 윗면에는 스크린이 있고 터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포함되어 한결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를 위한 패키지도 고급스럽습니다. 이동성에 가치를 둔 제품이라 그에 걸맞는 구성으로 남다른 매력을 잘 담았습니다.
음악을 듣는 헤드폰과 이어폰도 끝판왕을 선보였습니다. 더욱 진화한 헤드폰, 작정하고 만든 프리미엄 이어폰, 최고의 음악 감상을 위한 음질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완벽한 조합을 보여줬습니다.
이어폰에서 프리미엄 디자인을 어필하기는 쉽지 않은데 이 소니 이어폰을 차고 있으면 딱 봐도 비싸 보인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화려한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남과는 다른 가치를 추구하신다면 가장 주목해 봐야 할 이어폰입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도 스마트폰으로!
소니는 스마트폰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기기간의 연동성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소니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테이션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가져올 수 있어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매력은 없지만 소니가 잘 하는걸 잘 조합한다는 측면에서 미래가 밝은 조합입니다
소니 카메라 기술로 인정받다!
기존 카메라 강자 캐논, 니콘을 위협하는 소니! 소니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미러리스 카메라의 절대강자가 되었고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도 소니만의 기술력을 더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이 커지면서 카메라 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소니는 기술력으로 전혀 다른 가치를 보여주고 있고 스마트폰이 주지 못하는 차별화된 기술로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답하고 있습니다.
IFA2018 소니 부스 보니 놀랍지요. 단순히 제품을 나열하는 수준이 아닌 새로운 기술 혁신으로 소니의 미래가 밝음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소니가 보여줄 다음 기술은 무엇이 될지 내년 전시회가 기다려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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