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IT정보,컬럼

몸치가 타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세그웨이 W1 후기

by 리더유 2018. 9. 14.
반응형

세그웨이에서 이색적인 전동휠 W1을 출시했습니다. 양발이 구분되는 롤러스케이트, 인라인스케이트 방식의 제품인데요. 몸치인 사람도 탈 수 있는지 과감하게 도전해 봤습니다. 타면서 느낀 좋은점, 아쉬운점,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사용 영상 보기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영상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디자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옆모습세그웨이 W1 옆모습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바닥면 모습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의 사이즈는 작습니다. 발을 위에 올릴 수 있을 정도의 면적을 가지고 있고 아래에는 하나의 바퀴를 가진 구조입니다. 옆에서 보면 역삼각형 디자인인데요. 전동휠을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은 이걸 탈 수 있나 생각할 정도로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LED 램프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아래쪽을 보면 LED 라이팅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색상은 파란색인데 3초간 길게 눌러주면 RGB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밤에 타고 다닐때 주변에서 인식할 수 있는 효과와 분위기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손잡이


 그리고 양쪽으로 손잡이가 있습니다. 휴대를 용이하게 하는 부분인데요. 무게는 꽤 무거운 편입니다. 한짝당 3.5kg이니까 두개를 들면 7kg입니다. 그래도 좋은점은 사이즈가 작아서 가방에 휴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충전잭


충전잭은 옆에 있고 하나의 어댑터에서 양쪽으로 연결해 충전하는 구조입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충전어댑터 연결


이렇게 충전을 하는 구조입니다. 완충시 최대 45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특징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전원이 들어간 모습


세그웨이 W1은 앞뒤가 똑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방향을 따로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올라가서 타면 되는 구조입니다. 오픈형이라 지탱을 잘 해줄까 걱정할 수 있지만 고무판이 넓게 되어 있어 신발이 올라갔을때 움직이지 않게 잡아줍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발을 위에 올린 모습


오픈형이라 좋은점은 위기 상황시 언제든지 뛰어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전동휠보다 더 안전한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이 지탱할 수 있는 무게는 최대 100kg 입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힘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속도는 12km/h 입니다. 아주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몸치인 제가 올라가서 타보니 꽤 속도감이 느껴집니다. 


세그웨이 W1 타는 법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중심을 잡은 모습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은 전원을 켜면 이렇게 중심을 잡게 됩니다. 그때 한쪽발의 무릎을 지긋이 누르면서 다른 한발을 올려 올라가면 됩니다. 몸치라서 처음엔 다소 어려운점이 있었습니다. 잘못 힘을 주면 앞이나 뒤로 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다소 고전 했으나 몇번 해보니까 익숙해졌고 지금은 잘 타고 있습니다. 즉 몸치도 충분히 탈 수 있는 매력적인 전동휠입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주행해 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발 사이즈에 딱 맞는 모습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의 좋은점은 컨트롤이 쉽다는 것입니다. 발을 앞으로 기울이면 앞으로 가고 뒤로 기울이면 뒤로 갑니다. 그리고 발이 떨어져 있는 구조라 컨트롤이 쉽습니다. 몸치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전동휠입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디자인


세그웨이 드리프트 W1의 아쉬운점은 처음에 올라갈때 다소 어렵다는 점입니다. 발의 힘이 잘못 전달되면 앞으로 나가기 때문에 두발이 올라갔을때 작동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점만 빼면 일상속에서 꽤 매력적인 사용이 가능한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이었습니다. 


세그웨이 드리프트 W1 구입처 바로가기!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쉬운 정리! 현장에서 본 애플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

- 기술의 소니 IFA2018, 볼것도 많고 보여줄 것도 많고! - 아이보, FES Watch U, Wena, 엑스페리아XZ3, WH-1000XM3, DMP-Z1

- 시장파괴자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갤럭시노트9 흔들까?

- 뿌듯한 현장! 한국의 기술력 제대로 보여준 IFA2018 LG 올레드 협곡

- IFA2018 현장! 같은듯 다른 LG G7 One VS LG G7 Fit 뭐가 더 좋아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