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아주 쉬운 총정리! 이건 사야해, 애플 뉴 맥북에어, 뉴 맥미니, 뉴 아이패드 프로 공개!

by 리더유 2018. 10. 31.
반응형

쉽게 IT를 알려드리는 IT리더 리더유입니다. 애플이 지난 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 행사를 열었고 새로운 맥북에어, 맥미니,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또 한번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변신을 보여줬는데요. 어떻게 발표가 진행되었는지 쉽게 정리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다렸던 변화, 애플 뉴 맥북에어가 나왔어요



애플의 수장 팀쿡이 나와 맥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음을 이야기 했습니다. 맥 판매량은 51%가 늘었고 이중 중국 시장이 76%나 차지할 정도로 중국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양한 맥 라인업이 있는데 이중 변화를 보여줄 제품으로 맥북에어를 지목했습니다. 



두둥~ 추억의 맥북에어 입니다. 저도 맥을 처음 접한 모델이 맥북에어 였는데요. 서류봉투에 넣는 맥북에어를 보면서 구입 안할 수가 없었고 지금은 모든 것을 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저에게 맥북에어는 의미있는 노트북인데요. 


하지만 맥북에어를 매년 사다가 안사게 된 이유는 아쉬운 해상도가 가장 컸습니다. 휴대성은 좋은데 해상도가 낮아서 심미적인 만족도면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맥북에어에도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이건 그야말로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변화가 드디어 적용되어 맥 유저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라인을 가진 뉴 맥북에어! 겉에서 보는 디자인 변화는 없고



13.3인치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무엇보다 배젤 넓이를 보면 확 줄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전작보다 50%나 줄었습니다.  맥북에어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는데요. 이제는 더 작은 사이즈에서 화면을 최대로 볼 수 있는 매력을 갖춰 맥북에어의 가치가 한단계 더 올라갔습니다.  



뉴 맥북에어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기존 HD 디스플레이 보다 4배다 많은 픽셀이 들어가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고



 기존 보다 48% 더 풍부한 색상을 구현해 화사한 컬러의 매력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타임의 변화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WWDC2018에서 공개한 페이스타임의 변화가 맥북에어도 적용되어 이제는 다중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영상으로 회의를 적극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뉴 맥북에어 키보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맥북프로 처럼 터치ID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젠 로그인을 하기 위해 비번을 치지 않아도 되고 앱을 다운 받을때도 암호로 보호된 문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결제도 간편하고요. 맥북에어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변화입니다. 



뉴 맥북에어에도 T2칩이 들어갑니다. 이 부분도 맥북프로에서 먼저 적용했던 변화인데요. 애플이 설계한 맥 맞춤형 2세대 칩으로 강력한 보안성과 터치ID 컨트롤, Siri 컨트롤 등을 담당하게 되어 맥북에어를 더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나비식 매커니즘이 적용된 3세대 키보드도 적용되었습니다. 조용하고 반응성도 좋아서 맥북에어의 매력을 한층 높여줄 것입니다. 



백라이트도 적용되어 있어 어두운 공간에서도 타이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치가 적용된 트랙패드 사이즈도 20%나 커졌습니다. 맥북에어를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오디오 부분도 좋아졌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베이스는 이전 세대보다 2배나 더 두터워져 묵직한 소리를 들려주고 음량은 25%나 커졌습니다. 그리고 3개의 마이크를 배열해 음성을 더 명료하게 포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페이스타임, 시리를 더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연결성은 썬더볼트3 USB-C 포트로 통합했습니다. 범용성이 좋은 USB-C 방식이라 데이터 전송, 충전, 동영상 출력 등 다양한 포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젠더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맥북에어의 슬림함을 생각했을때 충분히 이해 되는 전략입니다. 



애플 뉴 맥북에어는 하드웨어도 좋아졌습니다. CPU는 8세대 인텔 듀얼 코어i5가 탭재되었습니다. 아주 고사양의 CPU는 아니지만 휴대성을 감안했을때 최고의 카페 노트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RAM은 최대 16기가까지 적용되었습니다. 



저장공간은 최대 1.5TB까지 지원해 여유로운 사용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하게 탑재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사이즈가 줄었다는 것입니다. 화면 배젤이 줄은 만큼 전체적인 사이즈도 17% 줄었습니다. 



두께는 15.6mm, 무게는 1.25kg 입니다. 성능과 휴대성을 고려했을때 최적의 선택지 입니다. 



그리고 애플은 환경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뉴 맥북에어도 친환경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렸습니다.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든 뉴 맥북에어!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6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아름다움과 튼튼함 둘 다 잡았고 환경을 고려한 최고의 소재입니다. 



애플 뉴 맥북에어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 입니다. 




애플 뉴 맥북에어는 두가지 사양으로 판매됩니다. 한국 출시가격이 빠르게 공개된 것으로 보아 한국 출시도 금방 될 것 같습니다. 가볍게 사용할 노트북을 찾는 분이라면 이번 뉴 맥북에어를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지만 강한 뉴 맥미니!



오랫동안 잠잠했던 맥미니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더 강력해진 하드웨어로 작은 PC가 실제로 활용될 수 있는 가치를 제시했습니다. 




CPU는 새로운 8세대 6코어, 4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텔 UHD 그래픽 630이 들어가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기존 보다 5배 빠른 시스템 성능을 내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기존보다 더 빨라진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RAM은 무려 최대 64GB로 구성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포인트 입니다. 저장공간은은 최대 2TB SSD 탑재할 수 있습니다. 



뉴 맥미니에도 차세대 보안기술인 애플 T2 칩이 적용되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장장치 암호화 및 보안 시동 기능의 기반이 되는 Secure Enclave 보조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더 강력하게 맥미니를 보호하게 됩니다. 



뉴 맥미니 연결성도 좋습니다. 이더넷 단자가 있어 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썬더볼트3 4개, HDMI, USB-A 2개, 오디오 단자도 제공합니다. 이더넷 단자는 10Gb Ethernet으로 구성할 수 있어 빠른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뉴 맥미니 모델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옵션으로 사양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자신에게 맞는 맥미니를 만들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뉴 맥미니 출시도 가격이 공개된 것으로 보아 곧 구입이 가능해 보입니다. 



애플 뉴 맥미니도 친환경 제작되었습니다. 애플이 얼마나 환경을 생각하는지 이런 발표 내용을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Today at apple에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등장!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런칭할때도 왔던 애플 리테일 담당 수석 부사장 안젤라 아렌츠가 Today at apple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애플스토어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 제품을 더욱 쉽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반가운 가로수길 애플스토어가 나왔습니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한글까지!! 애플이 한국 시장도 주목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애플은 새로운 신제품과 함께 더욱 강화된 Today at apple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여러분도 꼭 신청해서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교육 내용이 정말 좋습니다. 


완전히 달라진 뉴 아이패드 프로 공개!



아이패드와 다양한 브랜드의 노트북 판매량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왜 태블릿PC가 노트북과 비교해? 하실 수 있는데 아이패드는 단순한 태블릿PC가 아닌 생산성 도구로서 새로운 경쟁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전 아이패드의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프로 라인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뉴 아이패드 프로로 모든것을 바꾸고 새로운 아이패드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루머로도 알려졌듯이 새로운 아이패드는 홈버튼이 사라지고 배젤을 최소화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X 시리즈처럼 페이스ID가 적용되어 더욱 간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후면 모습도 플랫한 느낌으로 세련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의 변화 포인트는 사이즈 변경없이 화면을 최대화 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10.5인치가 사라지고 11인치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XR에 사용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OLED 가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한층 진화된 LCD로 아이패드 프로의 매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해상도는 2388 x 1668, 264ppi를 가지고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는 화면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줄였습니다. 기존에 너무 크다는 아쉬운 목소리가 많았는데 이번 뉴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12.9인치가 큰 인기를 모으지 않을까 합니다. 12.9형은 2732 x 2048 해상도와 264ppi를 가지고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사이즈는 실제 노트 사이즈 보다 작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휴대성 면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애플 뉴 아이패드 프로 두께도 한층 더 얇아졌습니다. 무려 5.9mm 로 기존 보다 15%나 슬림해졌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 무게는 셀룰러 모델 기준 11형이 468g, 12.9형이 633g 입니다. 휴대성에서도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보안 방식 페이스ID가 아이패드에 첫 적용되었습니다. 



화면을 보는 것만으로도 보안이 해제되는 놀라운 경험! 아이폰 처럼 더욱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 세로 다 지원해 방향을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이 부분은 정말 편한 부분인데요. 앞으로 아이폰에도 이 기능이 적용 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하드웨어 차이로 인해 지금 나온 아이폰들은 안될 수도 있지만요.




페이스ID로 인해 제스처 활용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아이폰X 을 사용해 본 분들은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애플 뉴 아이패드 프로에는 A12X Bionic이 탑재되었습니다. 초당 5조번의 연산과 첨단 머신 러닝이 가능한 뉴럴 엔진이 탑재되어 AR 활용 및 최고의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A12X Bionic으로 전작보다 2배 빠른 그래픽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었습니다. 



저장공간은 최대 1TB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격적인 변화로 USB-C 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범용성이 좋은 포트를 사용해 연결성이 좋아졌습니다. 



아이폰 충전도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보다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펜슬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펜 디자인이 달라졌고 충전 방식도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라이트닝 단자로 충전을 해야 했는데 이제는 붙이기만 해도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앞 부분은 톡톡 탭해서 도구를 전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펜슬을 이렇게 부착해 페어링 및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충전 방식이 많이 불편했는데 이젠 아이패드를 충전하면서 애플펜슬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 조금 더 편한 사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액세서리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도 공개되었습니다.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을 제시하는 키보드로 휴대시 아이패드 프로를 보호해 주는 기능도 하고 다양한 거치각도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는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의 변화도 보여줬습니다. 보통의 태블릿PC가 콘텐츠 뷰어 정도로 활용이 그치고 있는데 아이패드 프로는 생산성 도구로서 아이패드 프로만의 업무 활용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Adobe에서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되는 앱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어도비는 대표적인 전문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전문가들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뉴 아이패드 프로 시작 가격입니다. 가격은 기존 보다 올라갔는데요. 더 쾌적한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예상됩니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두가지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세요? 



애플은 기존에 맥북,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흔드는 매력적인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맥북프로가 있지만 사고 싶은 뉴 맥북에어, 아이맥을 쓰고 있지만 사고 싶은 뉴 맥미니, 아이패드 프로가 있지만 꼭 사야 할 것 같은 뉴 아이패드 프로! 


애플은 애플 유저들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마음속을 들여다 보고 제품을 준비한 것 같습니다. 한국 출시도 빠르게 되니 괜히 기분이 좋네요. 한국 출시되면 빠르게 제품 사용기도 전해 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글]

- 순백색! 아이폰XR 화이트 개봉기! 너 참 예쁘구나~ - 아이폰XS, 아이폰XR 다른점

- 궁금증 해결! 애플 아이폰XR 11월 2일 판매 시작, 아이폰XR 직접 본 느낌은?

- 이건 사야해, 애플워치 시리즈4 개봉기! 애플워치4 달라진점 체크

- 아이폰XS MAX 개봉기! 아이폰XS MAX 구성품도 확인해 두세요

- 매력적인 macOS 모하비 업데이트 변화 11가지! 애플 맥OS 모하비 업데이트 방법 (mojave)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