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누르는 키감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맥 유저들도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 브랜드 키크론에서 나온 키크론 K4 (Keychron K4) 를 사용해 본 느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4 뭐가 달라?
키크론 K4 패키지 모습입니다. 키크론은 모델별로 패키지의 큰 차이를 두지 않고 블랙의 시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크론 K4 구성품은 본체, USB케이블, 키분리 도구, 윈도우 키,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셋팅은 맥 기계식 키보드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키를 쉽게 분리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크론 K4는 풀사이즈 키를 사용했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컴팩트하게 만들었습니다. 숫자키까지 포함한 100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사이즈가 큰 편이지만 키크론 K4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기계식 키보드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의 104키 키보드 대비 약 15% 공간 절약을 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그리고 색상을 보면 문자와 숫자키, 그 외 기능키들의 색을 구분해 감각적인 키보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크론 K4는 100키 화이트 LED 방식, 일반적인 100키 RGB 방식, 알루미늄으로 된 100키 RGB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모델은 100키 화이트 LED 방식입니다.
윈도우 사용자를 위해 추가 제공된 키와 주황색의 색상으로 표현된 램프 키 입니다. esc 키의 경우 기본으로 주황색 키가 들어갔는데 회색키로 변경할 수 있게 추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황색의 키로 산뜻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은 키감도 좋지만 자유롭게 키를 바꿔 낄 수 있다는게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지저분해지면 분리해서 세척도 쉽게 할 수 있고 오래 사용했을때 키만 교체하면 새거가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그 매력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크론 K4는 국내 공식 런칭했기 때문에 한/영 각인이 지원됩니다. 제가 사용한 키크론 K4는 글로벌 모델입니다.
기본 포함된 키 분리 도구를 이용해 이렇게 걸고 빼주기만 하면 됩니다.
Command 키를 alt 키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윈도우, 맥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키트론 K4(Keychron K4) 옵티컬블루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명확한 느낌이 매력적인데요. 손맛이 좋아서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청축, 갈축, 적축, 황축, 광축 리니어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니 자신이 좋아하는 기계식 키보드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크론 K4 (Keychron K4)는 인체공학 설계로 라인마다 키캡의 각도를 달리 했습니다. 사용자의 피로도를 고려한 설계인데요. 커브드 스타일로 키를 눌렀을때 오타율을 줄여주고 편안하게 키를 누를 수 있어 확실히 사용성이 좋습니다.
왼쪽에는 충전 및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USB-C 타입 포트가 있고 윈도우/안드로이드와 맥OS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 블루투스, 전원OFF,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방식이라 빠른 조작성이 좋습니다.
유선 연결 케이블도 감각적입니다. ㄱ자형 케이블로 케이블이 꼬이는걸 방지하고 있고 단선이 안되도록 케이블도 메쉬 소재로 되어 있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로 다양한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무선을 선호해서 블루투스로 사용했습니다. 키크론 K4는 배터리 용량도 4000mAh라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전 모드도 지원해서 더욱 오랜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LED 모델의 경우 15시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크론 K4 바닥면 모습입니다. 스탠드가 있어 키 입력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를 올리면
딱 입력하기 좋은 각도가 됩니다. 최적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각도로 변신합니다.
작동 상태는 한쪽에 블루투스 램프, 전원 램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크론 K4 스마트 기능
키크론 K4는 다양한 단축키,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최신의 키보드들은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는데요. 키크론 K4 (Keychron K4)도 총 3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쉽게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맥북프로 16, 아이맥, 아이폰 다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Fn+1, Fn+2, Fn+3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두면 각각의 디바이스로 자유롭게 넘나들면서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능키를 지원합니다. 맥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어 맥 기계식 키보드로 제격입니다.
그리고 화이트 LED 방식이라 하얀색의 LED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조명 모드를 누를때 마다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어두운 공간에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려한 매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RGB 모델도 있으니 그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크론 K4는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과 함께 세련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키보드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명가답게 키크론의 기술력이 잘 녹아들어가 있고 안정된 사용성이 매력적이니 윈도우, 맥 어떤 환경이든 기계식 키보드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잘 참고해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잘 팔릴까? 명품 몽블랑 LTE 스마트워치 서밋2+ Summit 2+ 어때요?
- 이게 가능해요? 아이폰11 프로 맥스 카메라 동영상 5시간 20분 촬영? 에르미타주 미술관
- 독점은 없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핑크, 레드 색상 추가 출시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메인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게 진리! 아이폰, 아이패드 고속 충전기, 케이안 30W PD USB-C 타입 충전기 어때? (0) | 2020.03.13 |
---|---|
소확행! 아이패드 프로 3세대로 넷플릭스 킹덤2 보는 느낌! (0) | 2020.03.13 |
이게 가능해요? 아이폰11 프로 맥스 카메라 동영상 5시간 20분 촬영? 에르미타주 미술관 (0) | 2020.03.10 |
IWD2020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애플 홈페이지 바꼈어요! Today at apple 그녀, 창작하다 특별 세션 운영 (0) | 2020.03.09 |
기생충 제작자도 함께! 애플이 기념한 세계 여성의 날 Mac, 그 뒤에서 (with 곽신애 대표) (0) | 2020.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