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애플

없어서 못사는 에어팟 맥스 실버 후기!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진리?

by 리더유 2021. 1. 15.
반응형

에어팟 맥스를 드디어 사용해 봤습니다. 해외에서 출시 후 없어서 못살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국내도 드디어 정식 출시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에어팟 맥스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맥스 실버를 사용해본 실제 느낌은 어떤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맥스 실버 개봉기!

에어팟 맥스 실버 패키지 입니다. 전면에는 에어팟 맥스 디자인을 볼 수 있고 

 

바닥면에는 스마트케이스에 담긴 에어팟 맥스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색상별로 패키지를 달리 하는 섬세함을 보여주는 애플입니다. 

옆에는 애플 로고가 있고 

에어팟 맥스 표시도 있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면 스마트 케이스에 담긴 에어팟 맥스를 만나게 됩니다. 케이스를 기본 제공하니 왠지 좋네요. 

에어팟 맥스 구성품은 라이트닝 케이블만 제공됩니다. 

간단 설명서도 있습니다. 독특하게 애플 스티커가 보이지 않습니다. 

 

에어팟 맥스 실버 케이스 조합!

에어팟 맥스가 케이스에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익히 봐왔던 케이스 디자인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스에 넣으면 미니 가방 같은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다운 개성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넣는다고 해서 완벽한 보호를 해주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헤드밴드 부분도 보호 못해주고 이어캡 부분도 완벽하게 막아주는 케이스는 아니라서 가방에 막 넣어서 다닐 케이스는 아닙니다. 특히 에어팟 맥스 실버는 화이트 색상이 많아서 조금 더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케이스를 보면 이게 보호형 케이스는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스마트 케이스는 넣어주면 초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에어팟 처럼 충전을 해주는 기능은 아니지만 집의 기능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덮개는 자석 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근처에 가면 찰칵 달라 붙기 때문에 체결감이 좋습니다. 

아래쪽에도 이렇게 내부가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라이트닝 단자가 뚫려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케이스 뒷면 모습입니다. 가운데 바금질이 보이는 구조입니다. 

손에 들면 진짜 미니 가방 같습니다. 

에어팟 맥스를 꺼낸 케이스 내부 모습입니다. 안쪽은 부드러운 융재질로 되어 있어 안전하게 에어팟 맥스를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메탈 소재라 이어캡이 서로 붙지 않도록 가운데 경계선이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실버 디자인 어때? 

에어팟 맥스 실버는 깨끗한 컬러의 조합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는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고 이어캡은 산화피막알루미늄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헤드폰은 메탈 재질로 잘 안하는데 에어팟 맥스는 애플 제품 답게 메탈을 적극적으로 사용했고 애플의 시그니처 컬러인 실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음새가 없는 유니바디 디자인의 통 이어캡으로 되어 있어 우아한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운딩 디자인을 보면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헤드밴드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겉을 감싸고 있는 화이트는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고 안쪽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닿는 캐노피는 메쉬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속이 훤히 보이는 구조이고 재질도 얇게 되어 있습니다. 

안쪽으로 말아져 있는 구조로 통기성이 좋고 머리에 장착시 부담 없는 착용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기존의 헤드밴드와 확실히 다른 디자인 컨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캡이 연결되는 부분은 텔레스코핑 암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헤드밴드와 달리 얇아서 더 깔끔한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머리 스타일에 맞게 유연한 각도로 조정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관절 부분에는 착용 포지션 센서가 있어서 착용을 감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에어팟 맥스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착용을 하면 자동으로 켜지고 벗으면 꺼지는 스마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머리 사이즈에 맞게 텔레스코핑 암은 길이 조절이 됩니다. 보통 헤드밴드는 단계별 조정을 지원하는데 에어팟 맥스는 그냥 부드럽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번 고정하면 쉽게 움직이지 않는 구조로 최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오른쪽 이어캡에는 두개의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적용했던 디지털크라운 버튼이 있고 사이드 버튼을 넣어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를 빠르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크라운 버튼은 볼륨조절, 플레이 / 정지 / 통화 / 종료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터치가 아닌 물리적 버튼이라 직관적이고 사용하기에도 편한 구조입니다. 

아래쪽에는 충전할 수 있는 라이트닝 단자가 있습니다. 완충시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5분만 충전해도 1시간 30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 사용도 가능합니다. 

 

안쪽 이어컵을 감싸는 부분은 부드러운 메모리폼 메시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도톰하면서 푹신한 소재라 안경낀 사람이 착용해도 착용감이 좋습니다. 

 

안쪽을 보면 메쉬 소재로 되어 있고 좌우를 표시하는 L, R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똑같아 보이지만 서로의 방향성이 확실히 다른 구조입니다. 안쪽에 구멍은 광학센서가 있는 부분입니다. 착용했을때 감지하는 센서입니다. 

 

이이컵은 쉽게 분리가 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점도 굉장히 독특한데요. 안쪽에 패드 교체 하려면 AS 센터를 가야하지만 에어팟 맥스는 자가 교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 방식으로 체결됩니다. 방향을 맞춰서 넣으면 찰칵 달라 붙습니다. 

에어팟 맥스 디자인은 화려함 보다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착용감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에어팟 맥스만의 확실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연결! 

에어팟 맥스를 빼내면 자동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감지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제대로된 경험을 할 수 없지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되니 들어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은 가속도계를 사용해서 사용자의 방향을 파악하는데요. 디스플레이 가속도계와 연결되면서 디스플레이 움직임의 변화도 감지해 사용자 중심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은 애플 TV + 컨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고 왓챠 프리미엄에도 컨텐츠가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사운드 어때? 

에어팟 맥스 사운드는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확실히 웅장하고 풍부한 음색을 들을 수 있습니다. 20Hz~20000Hz까지 대역대 음역을 표현하는데 음의 왜곡률을 1% 이하로 낮춰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오디오 기술이 들어갔는데요. 양쪽에 각 오디오 코어 10개씩 들어가 있어 다양한 착용 형태에 따라 적응형 EQ로 사운드를 조정하게 됩니다. 헤드폰의 경우 안경 착용자, 머리카락, 귀걸이 등 다양한 변수 요소가 많은데 이런 상황을 H1 칩에 피드백을 줘서 계속해서 주파수를 조정하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에어팟 맥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어때? 

에어팟 맥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기본적으로 에어팟 프로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H1 칩과 함께 총 8개의 마이크를 통해 소리를 감지해 처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외부에 각각 3개씩 있고 내부에 각각 1개씩있어 주변 소리를 확실히 감지하고 노이즈 캔슬링을 해줍니다. 

 

그리고 주변음 허용 모드 사용시 소리가 자연스럽고 좋습니다. 보통 주변음 허용 모드의 경우 이질적인 소리를 들려주기도 하는데요. 에어팟 맥스는 착용을 안한 것과 같은 주변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기술 포인트 입니다. 

 

에어팟 맥스 통화 품질 어때? 

에어팟 맥스는 통화 품질도 놀랍습니다. 이어폰 처럼 위에 있는게 아니라 아래쪽으로 내려오니 확실히 목소리 수음이 잘 되고 목소리 빔포밍 기술이 적용되어 아이폰을 들고 통화 하는 것 같은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자동 전환 좋아요! 

에어팟 맥스의 최대 경쟁력은 애플 기기 사용시 연결성이 너무나 좋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사용시 각각의 기기에서 소리를 들을 때 바로 전환되면서 별도의 컨트롤 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이동중에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집에서 사용 할 때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오직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고 영상 감상시에도 최고의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어 감동적인 컨텐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 컨텐츠만 생긴다면 최고의 헤드폰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맥스 고민하시는 분들 잘 참고해서 좋은 선택하세요!

 

* 에어팟맥스 구매하기 https://coupa.ng/bPEb7o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Apple로 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