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아이폰 어플

아이폰4가 070전화기로 변신? U+070 어플로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사용하기!

by 리더유 2010. 11. 23.
반응형




최근엔 다양한 어플들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인터넷 전화 서비스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서비스중 하나인 U+는 집에서만 사용하던  070 서비스를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매력을 꼽으라고 한다면 와이파이망만 잡힌다면 어디서든 인터넷 전화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색적인 서비스죠? 지금부터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070 서비스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U+070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렇게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
서비스 신청은 어플상에서 바로 할 수도 있고 사이트상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ID와 패스워드를 잘 입력해야 한다는 겁니다.
전 ID와 패스워드가 사이트 상의 ID와 같은지 알고 계속 시도했는데 안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새로 주어지는 070번호가 아이디가 되고
새롭게 만드는 비밀번호를 통해 접속을 할 수 있는 거였습니다.

이 점만 잘 체크하신다면 무리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망이 아니면 로그인 자체가 안되니 이 점도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일반 전화 화면과 똑같죠? ^^
시스템도 거의 같아 070전화라고 긴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전화다 보니 접속과정이 따르게 됩니다.
위에 보면 통화 가능이라는 메세지가 떠 있어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만 제대로 열려있다면 통화 가능 상태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통화는 번호를 입력하고 가운데 핑크색의 070 버튼을 누르면 전화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걸리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살짝 아쉬운 점이 기존에 입력한 사진이 위아래 찌그러져서 나온다는 겁니다.
아이폰 자체 통화에서는 딱 알맞게 나오지만 U+070 어플에서는 찌그러져서 나오네요~
약간의 수정으로 개선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니 빠른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전화가 올때는 그 이미지가 더 확실하게 보입니다.
위 아래가 눌려서 퍼져 보이는 현상입니다~ ^^;;


그리고 #버튼 옆에 보면 웃고 있는 이모티콘이 있죠?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위치를 기점으로 와이파이망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초 사용시에는 이렇게 현재 위치 정보에 대한 동의를 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뜬 지도화면에서 Wi-Fi보기 버튼을 누르면
이 근처 어디에 와이파이망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도는 보통의 지도 어플처럼 확대와 축소가 가능해 자세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다시 전화로 돌아와서 하단의 메뉴들이 어떤 것들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메뉴는 최근통화, 키패드, 검색, 즐겨찾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통화는 전체 전화에 대한 최근 통화가 아닌 070서비스를 이용하여 통화한 내역만 기록됩니다.
그리고 검색은 기존의 검색 방식과 똑같고
즐겨찾기는 자주 거는 사람들을 등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화서비스는 아이폰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보다 좋네요~


즐겨찾기는 총 5페이지까지 지원하고 있어 많은 사람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하면 이렇게 등록된 사진과 함께 보여지게 됩니다.
사진이 없는 사람은 그냥 기본 사람 표시만 됩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 점이 있죠?
세로로 찍은 사진이 누워져 있다는 겁니다. ㅡㅡ;
이 부분도 아직 체크를 못한거 같은데 세로로 찍은 사진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즐겨찾기 등록 후 연락처에 사진을 등록해도 즐겨찾기에 바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그때는 설정 메뉴에 가서 주소록 사진 동기화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적용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즐겨찾기 모드에서 전화를 걸때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두가지 선택버튼이 나옵니다.
하나는 070전화, 하나는 SMS 문자메시지
사용하기 편하겠죠?


문자메시지는 아이폰의 기본 문자메시지 방식과 똑같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이모티콘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
옆에 메시지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문자메시지도 단점이 하나 보이는데 꼭 070 어플이 실행되고 있어야 문자가 수신된다는 겁니다.
어플이 실행되고 있지 않으면 문자를 보냈어도 차후 어플을 실행해도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이 점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겠죠?
070 서비스가 전화를 걸때만 쓰는게 아니라면
대기중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제공하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설정메뉴에서 주목해 볼만한 내용을 보면


문자 메시지 발송시 원래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문자를 070 상태에서 보내고 상대방이 070번호를 문자를 보내게 되면
어플이 실행되 있지 않으면 문자 수신이 안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010 원래 전화번호로 보내면 기본 문자로 수신이 되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에는 없는 그룹관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사용상의 편의를 많이 제공하고 있어 잘만 활용하면 꽤 유용한 어플이 될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괜찮은 서비스죠? ^^


참고로 070을 통해 전화를 걸면 새롭게 부여된 070 번호로 전화가 가게 됩니다.

그럼 위에 여러가지 불편사항들이 있는데도 070서비스가 좋은점이 뭘까요?
070서비스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로 070 전화 사용자끼리는 무료 통화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커플일 경우 070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에서는 무제한 무료통화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정용 070 전화서비스와도 무료 통화가 되고 요금제를 월 4,000원짜리 모바일 할인요금제를 사용하면 일반 휴대폰으로 전화 사용할때도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즉, 무료 통화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고 전화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일수록 유리한 서비스입니다. 기본 요금이 월 2,000원이 들어가고 아직 부족한 점이 많기는 하지만 이런 장점을 활용하신다면 꽤 매력적인 서비스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똑똑한 소비를 이끄는 리더유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