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3D 게임페스티벌!
경쟁사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LG의 3D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전체를 3D 세상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정말 LG의 자신감이 없다면 할수 없는 행사였겠지요? 3D는 주변 환경에도 영향을 받는 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오픈된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 3D를 느낄 수 있도록 해두었다는 것은 LG가 가진 기술력이 결코 만만치 않음을 제대로 보여준 행사였습니다. 거기다 3D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누리기엔 한계가 있는 컨텐츠라 여겼지만 LG는 3D도 다같이 누릴수 있는 컨텐츠라는걸 새롭게 느끼게 해줘 3D 인식을 바꿔놓을 의미있는 행사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그럼 얼마나 놀라운 행사였는지 지금부터 그 현장속으로 같이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른 아침 LG시네마3D 행사를 보려고 온가족이 롯데월드로 출동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나오니 이미 롯데월드는 LG가 접수해 버렸네요~ ^^
여기저기 LG시네마3D 행사를 알리는 안내로 롯데월드는 LG시네마3D 행사장이 되어버렸습니다.
왜 이른 아침부터 온것이냐 하면..
얼리버드라 하여 행사가 시작되기 30분 전에 오면 선착순으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준다는 정보를 입수했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계획은 성공!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획득하여 일단 이날 온 보람은 확실하게 챙길수 있었습니다.^^
행사를 위해 마련된 3D 안경들입니다. 참고로 아래 멋진 안경은 VIP를 위해 마련된 안경입니다.
보통의 행사라면 이정도 마련되고 사람들이 돌아가면서 체험을 하겠지만..
이날은 누구나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들어가는 입구에서 안경 하나씩을 지급받고 행사장에 들어섰습니다.
바로 이점이 타사에서는 할 수 없는 차이입니다.
SG방식의 경우는 안경값이 고가이기 때문에 이렇게 대량의 안경을 준비할 수 없을 뿐더러
주파수도 맞아야 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안경을 동시에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안경방식도 2가지가 제공되었는데 미착용자는 이렇게 귀여운 안경을 주고
안경 착용자는 클립형 안경을 제공해 더욱 편하고 쉽게 3D 영상을 즐길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
이날은 아마 안경착용자들이 더 편하게 3D 영상을 즐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위와 같이 안경클립을 위로 들어올릴수 있어 3D 영상이 아닐 경우는 그냥 안경으로 보고
3D 영상의 경우는 다시 내려 3D 안경으로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안경자체가 가벼워 이제 3살인 우리 지후가 쓰기에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
제가 현재 집에서는 SG방식의 3D TV를 사용해서 지후에게 안경을 씌워도 봤지만
아직 콧대가 없는 우리 아가에겐 안경이 무거워 도저히 쓸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면에서 확실히 안경 경쟁력은 LG의 압승이라 판단됩니다. ^^
그럼 이 3D 안경으로 무엇을 볼 수 있었을까요?
행사장 안은 LG의 3D 제품으로 가득 메워져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접한것은 LG시네마 3D 토탈솔루션!
TV, 모니터, 노트북, 블루레이, 홈시어터까지 3D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한데 모아져 있었습니다.
저의 눈길을 가장 끌었던 3D 노트북!
제가 현재 노트북으로 글을 쓰고 모든 업무를 보기 때문에 3D 노트북은 가장 선망의 대상이었습니다.
3D 컨텐츠를 자유자재로 돌리는 노트북이니 하드웨어도 걱정없겠죠?
시네마 3D TV와 홈시어터 입니다.
안경이 편하니 3D를 보는 즐거움도 배가 되는것 같네요~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TV와 너무 차이가 나 부러웠던 TV입니다.
참고로 SG방식의 3D TV는 3D TV볼때 큰맘 먹고 도전해야 합니다.
배터리 충전이 안되어 있을때도 있고 눈이 불편한 정도는 조금은 감수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LG 3D 모니터입니다.
모니터 디자인은 살짝 맘에 안들지만 소녀시대를 입체적으로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선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확실히 눈이 편한것이 가장 좋은것이 아닐까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3D 기기 체험을 여기저기서 편하게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옵티머스3D 폰이 깜작 공개 되었습니다.
무안경 3D로 주목을 받은 스마트폰인데 기대 이상의 제품이네요!
정말 3D로 역동적인 화면을 보여주는데 입이 쩍 벌어지는 놀라운 기술력이었습니다.
거기다 디자인도 매력적이라 출시되면 옵티머스3D 바람이 거세게 불어닥칠것 같습니다.
사진만 보고서는 크게 기대는 안한 제품이었는데 실제 모습을 보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는 LG 시네마3D를 다양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입니다.
극장처럼 3D 빔프로젝터를 통해 3D 영화를 볼수도 있었고
가정에서 보는 것처럼 꾸며진 거실공간에서 3D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지후도 신기한지 한참동안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
SG방식은 눈이 안좋아질까봐 걱정되서 보여주지도 못했는데 이건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네요!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홈시어터로 생생한 음향을 들려주니 영화 보는 재미가 확실히 달랐습니다.
메인 광장에서는 대형 3D 스크린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참고로 이날은 송중기씨와 신민아씨가 왔었고 그 다음날은 소녀시대와 티아라가 왔습니다.
소녀시대가 등장할때 보고 계셨던 분들은 정말 색다른 기분을 만끽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바로 현장상황을 3D로 촬영해서 송출하고 있기때문에
실제로도 보고 3D로도 보고 다양한 기분을 만끽했을거라 예상됩니다.
으악~~상상만 해도 부럽네요!!
저 대형 화면을 3D 안경을 착용하고 보면 입체적으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지후도 이날 행사를 3D 안경끼고 음료수 먹어가면서 편하게 즐겼습니다.
이렇게 아기도 편하게 즐길수 있는 3D 영상입니다. ㅎ
그리고 한쪽에는 블리자드존이 따로 마련되어 스타크래프트2를 3D로 자유롭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를 3D로 즐기면 더욱 현실감 넘치는 게임이 가능해 게임의 묘미를 더욱 생생하게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을 3D 안경을 착용하고 보면 입체감 있는 화면을 보게 됩니다. ^^
게임은 누구나 즐길수 있게 되어있어서 게임 매니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을것 같습니다. ^^
표정들이 너무 좋아보이죠!!
그리고 한쪽에는 NCSOFT의 아이온과 리니지2를 즐길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리니지2와 아이온은 스타크래프트2와 달리 3D 노트북을 통해서 게임을 즐기게 해두었습니다.
그만큼 하드웨어에 자신있다는 거겠죠~
어찌나 다들 게임에 열중하시던지~ 그 놀라운 집중력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공간에서는 XBOX360의 3D게임들을 즐길수 있도록 체험공간이 마련돼어 있었습니다.
게임속 캐릭터가 살아 나와 있네요~ ^^ 우리지후가 이거보고 어찌나 무서워 하던지~
실감 난다는 것은 이런것을 보고 의미하는 거겠죠~
XBOX360 존에서는 대형 TV에서 3D로 농구 게임을 즐길수도 있었고
3D 아바타 게임!
3D 액션 게임!
몸을 써가면서 함께 하는 Kinect용 3D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장 압권은 이 레이싱 게임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
3개의 대형 스크린을 연결하여 3D 영상으로 화면을 보는데 정말 레이싱게임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3D 시장을 키워나갈 휴대용 3D 카메라도 볼 수 있었습니다. 촬영하는 렌즈가 두개지요~
현장에서 촬영하는 영상을 3D로 보는데 기분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돌아가는 길목엔 SG방식의 3D TV와 FPR방식의 3D TV를 비교해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어 있었습니다.
얼마나 밝기 차이가 나는지 비교와
얼마나 눈이 편한지 비교!
자세가 얼마나 편해지는지 다양한 요소들을 비교해서 보여줬습니다.
이 영상들을 비교할때 사용한 SG방식의 3D 안경입니다. 화이트 색상이 예쁘네요~ ^^
아마 올해 3D 신제품 안경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어쩔수 없는 무게와 깜빡임 현상은 SG방식 3D TV 의 한계를 보여주었습니다.
3D 안경 무게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보여주는 저울입니다.
SG방식의 안경도 많이 가벼워졌지만 FPR방식의 안경을 따라가기란 쉽지 않을것 같네요~
바로 아래와 같이 안경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FPR방식은 보통의 안경처럼 제작이 되지만
SG방식은 이렇게 센서칩과 배터리등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무게 증가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차이때문에 저와 같은 안경사용자들에겐 편안한 3D 안경을 공급하는데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LG의 시네마3D 기술 놀랍지 않나요?
서로 자기 방식이 좋다고 이야기 하지만 확실히 이날만은 왜 3D 영상이 편해야 하는지 제대로 보여준 시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그리고 안경 하나로 이 모든 기기들을 다 볼 수 있다는 것도 LG제품의 경쟁력이자 강점이 아닐까 하네요~
왜? LG가 3D로 한판 붙어보자는지 이제 아시겠죠?
마지막으로 전체 행사장의 모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은 롯데월드 안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 사람들 정말 많았죠~
아침에 선물 받은 티켓으로 우리 가족은 신나게 롯데월드를 누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돌아가는길 충격적인 사실 하나를 확인했습니다.
행사장에선 한창 프로게이머들의 스타크래프트2 대결이 펼쳐지고 있었고 3D로 화면으로 송출되고 있었는데
혹시 저 멀리에서도 3D 화면이 보이는 싶어 3D 안경을 착용해 보니 3D 영상이 보였습니다.
거리가 엄청나게 떨어져 있었는데도 보인다는건 SG방식은 상상도 할수 없는 거겠죠~
FPR방식은 이것도 차별화 포인트로 하나 삼아봐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멀리서 볼일은 없겠지만은 ^^)
LG시네마 3D 행사 어떠신거 같나요? LG가 제대로 한판 붙어보자고 선전포고를 하는게 느껴지시죠? ^^
이제 경쟁사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해지는데 LG의 이런 차별화 포인트를 이겨내리란 쉽지 않아 보여 앞으로 3D 시장이 어떻게 변해갈지 흥미진진해 지는것 같습니다. 올 한해 어떤 결판이 내려질지 궁금해지네요~ 아직도 LG 시네마3D 기술을 체험하지 못하신 분들은 가까운 LG매장에 가면 느쪄볼 수 있으니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런저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 보여주기 위해 태어난 스마트폰은 뭐가 다를까? 옵티머스 블랙&빅 블로거데이 현장. (7) | 2011.05.09 |
---|---|
애플 컨시어지 압구정점 탐방기. - 애플 제품 가득! 지름신 충만! (1) | 2011.04.18 |
모토로라 줌(XOOM)으로 본 허니콤 태블릿 PC의 경쟁력은? 모토로라 줌 발표회 현장! (2) | 2011.04.01 |
역시 소니 캠코더!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2011 소니핸디캠 신제품 발표회 현장! (4) | 2011.03.24 |
3D보다 주목받은 디자인?! 삼성 싱크마스터 3D모니터 TA950, TA750 블로거 간담회 현장! (11) | 2011.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