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데스크탑

애플의 감성을 이해한 LG XNOTE P420? 그래서 더 매력적인 XNOTE P420! (맥북프로17 VS XNOTE P420)

by 리더유 2011. 5. 6.
반응형
애플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한번쯤 맥북의 매력에 빠져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높은 가격과 맥OS의 생소함 때문에 주저하게 되는게 현실이기도 하지만 유독 낮은 스펙에도 불구하고 애플제품들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 참 아이러니하죠~ 국내에서는 스펙을 중요시 하는 분위기가 팽배했지만 애플이 들어온 이후 스펙보다 다른 요소들이 더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로 윈도우 관련PC들도 예쁘게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LG가 가장 먼저 이런점을 파악하고 심플하고 멋진 디자인을 가진 노트북들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라 주목 해봐도 좋은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럼 얼마나 매력적인 노트북인지 맥북 프로 17인치와의 비교를 통해 그 매력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프로 17인치와 XNOTE P410의 전면 모습 비교입니다.
둘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모습을 보이고 있죠?
많은 기교를 부리지 않아도 얼마나 사람의 마음을 끌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두께 비교!
맥북 프로가 월등하게 얇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놀라운 기술력이죠!
하지만 가격도 월등하게 높습니다. 거의 2.5배 차이 난다고 보심 됩니다. ^^;;;
그런면에서 볼 때 XNOTE P420은 가성비면에서 만족도를 선사해 줍니다.
참고로 둘다 코어 i5 Cpu 를 탑재했습니다. 물론, 맥북프로가 더 좋은거지만~~~


그리고 두 제품다 DVD롬을 탑재하여 노트북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게 해줍니다.
DVD롬이 없는 노트북들은 아무래도 사용상의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기에 다 갖추고 있는 것들이 활용도면에서 훨씬 뛰어납니다.
LG가 빨리 맥북의 얆기에 DVD롬까지 탑재한 제품을 출시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


크기 비교!
17인치와 14인치 노트북이 차이인만큼 크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어차피 인치 차이인데 이걸 왜 비교했나 싶기도 하겠지만
맥북은 베젤이 얇아 같은 17인치 중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를 보여주는 노트북입니다.
마찬가지로 P420도 배젤이 얇아 14인치 노트북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기존의 14인치 노트북이라면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게 되는데
저정도 차이를 보여준다는건 그만큼 맥북과 견줄정도로 기술력이 많이 들어갔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화면을 연 모습입니다. 둘다 제대로된 비교를 위해 윈도우 환경에서 확인해 봤습니다.
정말 두 제품다 배젤이 얇죠~~ 이게 바로 기술력이고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그리고 맥북프로가 LCD가 좋기로 유명한데.. LG도 이에 못지 않습니다.
물론, 맥북프로가 더 쨍하고 화사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격대 성능비로 봤을때 LG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사진의 섬세함이 느껴지시나요? ^^


그리고 동영상도 와이드 화면으로 가득차게 볼 수 있어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로도 최고의 만족을 선사해줍니다. ^^

 


인터넷 화면을 비교한 모습입니다.
해상도 차이로 보여주는 양 자체가 틀리지만
XNOTE P420도 시원시원하게 인터넷을 즐길수 있습니다. (여백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요즘은 인코딩을 많이 하지 않는 추세이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이 인코딩을 많이 하기에 테스트해봤습니다.


720p HD 영상인데 4.3x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i5 라 속도가 다르네요~
참고로 맥북프로와도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걸로 모든 능력을 평가할 수는 없겠지만 충분히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보셔도 됩니다.



키보드 비교입니다.
두 제품다 풀사이즈의 키보드를 지원해 입력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방식이 비슷하죠~ ^^
애플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좋은것은 잘 수용했다고 보입니다.


 

오히려 국내 사용자들이 쓰기에 좋게 키보드 사이즈 배열이 되어 있어 실제 워드 작업을 해보면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맥북프로 17인치와 XNOTE P420 을 비교해봤는데 어떠셨나요? 비교하기엔 거리가 있는 노트북이지만 디자인 컨셉만큼은 두 제품이 많이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감성적인 측면을 LG가 잘 녹여냈다고 보이는데 재질만 좀 더 고급스럽게 했다면 더욱 멋진 제품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네요~ 아무튼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X-NOTE 소셜스팟(http://socialspot.xnote.co.kr) 미션 참여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