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가 뜨면서 극중 주인공인 차동주가 들고 나오는 옵티머스 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에서 나오는 폰이 아닌 폰으로 드라마를 보는 것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 제가 요즘 그렇게 보고 있거든요~ ㅋ 집에서는 거의 TV를 안보는지라 출퇴근 길을 이용하여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4.3인치인 옵티머스빅으로 보니 정말 만족도 최상입니다. 그럼 옵티머스 빅의 멀티미디어 성능은 어떤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옵티머스 빅에 동영상, 음악 파일 넣기!
옵티머스빅을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LG모바일 사이트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후 옵티머스 빅을 컴퓨터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결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모든 연결이 끝난것이냐? 그건 아닙니다.
아래에 있는 내장메모리를 USB저장소로 사용 버튼을 눌러줘야만 내장 메모리에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안드로이드 로봇이 주황색으로 변하고 USB 저장소 사용중이라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보통의 외장하드나 USB처럼 컴퓨터내 드라이브가 잡힌게 보일것입니다.
연결된 옵티머스빅 드라이브로 들어가면 다양한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movie 폴더와 Music 폴더 보이시죠?
movie 폴더는 제가 생성한것이고 Music 폴더는 기존에 있던 폴더입니다.
폴더는 다양하게 생성을 해도 상관없으니 자유롭게 만들고 파일을 담으면 되겠습니다.
2. 옵티머스 빅 동영상 기능 완전정복!
메뉴에 들어가면 비디오 플레이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모든 동영상 파일을 볼 수 있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에 들어가니 담겨진 파일들이 보입니다.
미리보기 화면이 있어 어떤 영상인지 확인이 가능하고
재생이 되는 파일인지 안되는 파일인지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맨 아래 X표시가 있는 동영상은 재생이 안되는 파일입니다.
내 마음이 들리니 영상을 플레이 했습니다.
컨트롤 메뉴들이 큼지막하니 사용하기 편하겠죠?
몇 초 후면 컨트롤 바가 화면에서 사라지고 이렇게 대화면으로 깔끔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빅의 강점은 대화면도 있지만 노바디스플레이어를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외부에서도 밝게 영상을 볼 수 있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보기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보다는 노바디스플레이가 확실히 색상이 자연스럽고 보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다시 컨트롤 부분을 살펴보면..
맨 좌측 상단에는 잠금 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자물쇠 모양을 터치해 주면 화면 터치가 잠겨 방해 받지 않고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해제하고 싶으면 한번 더 자물쇠 모양을 터치 하면 됩니다.
아래 컨트롤 바에는 맨 좌측 돌비서라운드 적용버튼이 있습니다.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기에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돌비 음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으니 들어 보시고 마음에 드는 모드로 감상하면 될것 같습니다.
파일정보 확인, TV로 송출, 화면 비율 조정이 가능합니다.
TV로 송출은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TV에 연결하면 대화면으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컨트롤 바가 스마트폰에 나오니 리모컨처럼 사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중간 중간 볼 수 있도록 이어보기 기능을 지원하고
자막 지원도 완벽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 손색없는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옵티머스 2X에서도 나타났던 문제점이 옵티머스빅에서도 해결되지는 못했네요~
720p파일의 경우 재생이 안되는 파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HD영상을 굳이 감상할 필요는 없겠지만 이런 재생파일에 관한 문제는 시급히 해결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3. 옵티머스 빅 MP3 음악 기능 완전정복!
메뉴에 가면 음악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고 이곳을 통해 MP3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파일은 노래, 앨범, 아티스트, 재생목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재생을 시키면 가운데 앨범자켓이 크게 나오면서 완벽한 MP3플레이어로 변신을 했습니다.
앨범 자켓 부분을 한번 터치하면 가사가 나오니 노래를 따라부르거나 음미하면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면 무작위 재생, 반복재생, 돌비서라운드, 재생목록 메뉴가 있어 쉽게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옵티머스 빅의 가장 강력한 매력포인트로 화면을 가로로 돌리면 이런 멋진 화면이 연출되어 보여집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왔다갔다 하면 얼마나 멋지게 돌아가는지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선택하는 앨범 위치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여지는 화면은 대화면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스크롤바에서도 터치를 이용하여 화면을 전환시킬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쉽게 앨범 찾기가 가능합니다.
LG가 많이 신경썼다는게 느껴지시죠? ^^
단말기 메뉴를 누르면 추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장된 음악이 많을 경우 검색을 통해 찾을수 있고
U+ Shoot&Play 를 통해 다른 장치에서 옵티머스빅의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재생목에 추가하여 듣고 싶은 음악만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메뉴로 들어가면
음악파일을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고
벨소리로도 설정이 가능해 스마트폰의 진가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설정은 단순히 음악 기능을 설정하는게 아니라 자동종료 설정과 음향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잠드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종료 설정을 해두면 정해진 시간만큼 재생후 종료되는 배터리 관리가 수월해 집니다.
그리고 음향효과도 풍부하게 제공되 음악의 성격에 맞게 다양한 음향효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악 기능은 이렇게 메뉴를 통하지 않고 바탕화면에서 위젯을 통해서도 재생이 가능하니
편한 방식으로 감상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스마트폰이죠?
대화면 스마트폰이 왜 좋은지는 멀티미디어 기능만 써보면 바로 아실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2011/05/23 - LG 4.3인치 옵티머스 빅의 경쟁력은 디자인! 눈이 즐거운 옵티머스빅 개봉기! (옵티머스 빅 구성품과 스펙)
2011/05/09 -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 보여주기 위해 태어난 스마트폰은 뭐가 다를까? 옵티머스 블랙&빅 블로거데이 현장.
'모바일 이야기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 빅 한달간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옵티머스빅 단점 공개!) (17) | 2011.06.14 |
---|---|
옵티머스 빅 어플 추천, 4.3인치 스마트폰을 빛나게 해주는 어플들! (3) | 2011.06.12 |
Didn’t know the LG Optimus 2X Mirroring Effect would be to this great extent~ (Optimus 2X multi-media capability) (4) | 2011.05.25 |
스마트폰 배경 추천! 귀여운 키봇으로 갤럭시S, 아이폰 배경화면 적용하기! (2) | 2011.05.23 |
LG 4.3인치 옵티머스 빅의 경쟁력은 디자인! 눈이 즐거운 옵티머스빅 개봉기! (옵티머스 빅 구성품과 스펙) (3) | 2011.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