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미러리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데 NEX-7이 합류하게 되면서 더욱 완벽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경쟁사에서는 대결할 만한 모델이 없는 제품이니 더더욱 미러리스 분야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겠네요~
검정색이 소니 NEX-7, 흰색이 NEX-5N, 빨간색이 NEX-C3 입니다.
정말 완벽한 라인업이네요~ ^^
NEX-7의 사양입니다.
미러리스 최초로 2,430만 화소가 적용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셔터 릴리즈 타임을 구현해 냈습니다.
그리고 초당 10연사와 ISO 16,000 지원!
AF가 가능한 FULL HD 60p, 24p동영상 촬영 등
전문가급 DSLR에나 적용되던 기능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렌즈군도 다양해 더욱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미러리스가 DSLR을 넘어서는 시대가 되었네요~
정말 멋진 제품인지 자세하게 NEX-7의 디자인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행사장 중간에는 소니 NEX-7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NEX-7의 전면 모습입니다.
NEX-5보다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위에서 보면 NEX-5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이얼 두개가 눈에 뜁니다.
다이얼 두개는 각종 수동기능 및 다양한 컨트롤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NEX-7과 환상의 조합을 보이는 18-55 렌즈~
바디 성능, 렌즈 성능이 좋아 완벽한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조합입니다.
NEX-7의 뷰파인더 부분입니다.
NEX-5에는 뷰파인더가 없었지만 NEX-7은 뷰파인더를 제공해 더욱 안정감있는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뒤태까지도 예쁜 NEX-7 입니다. 정말 멋진 미러리스 카메라죠~ ^^
뒷면 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뷰파인더와 다이얼이 있기 때문에 조작 편의성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왼쪽면에는 HDMI 단자, USB단자, MIC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틸트형 LCD라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 보기가 가능합니다.
회전은 안되지만 자유 자재로 화면 각도를 맞춰 볼 수 있어
다양한 각도의 사진들을 편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니 화사한 화면이 눈에 들어오네요~ ^^
소니 NEX-7은 화면 보이는 그대로 찍히고 결과물도 똑같아 초보자도 쉽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관적인 메뉴와 쉬운 설명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NEX-7은 기본 플래시가 탑재되어 외부 플래시를 장착하지 않아도 나름 활용이 가능합니다.
플래시를 전면만 비추는게 아니라 위로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손에 쥔 NEX-7 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카메라이지만 사진 품질은 왠만한 DSLR을 능가하는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더욱 멋있어진 NEX-7은 미러리스 카메라는 자세가 안나온다는 잘못된 인식을 바꿔줄것 같습니다.
그럼 실제 소니 NEX-7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NEX-7 샘플사진
대충 찍은 막샷이지만 아웃포커싱을 보세요~~
정말 왠만한 DSLR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러리스는 DSLR에 들어가는 렌즈 장착이 가능해 렌즈군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미러리스 카메라의 매력이죠? ^^
그럼 발표회 내용을 통해 NEX-7을 더 자세하게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의 카메라 시장 점유율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무료 47%의 점유율을 갖추고 있고
렌즈 교환식에서는 2위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소니의 성장세가 무섭네요~
소니 NEX-7의 제품 컨셉은 크게 3가지에 포인트를 두고 있습니다.
Expression, Command, Cherish
최고의 기술력과 감성을 가진 모델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성능, 사용자환경, 소비자 감성을 두루 갖춘 모델로 소니 NEX-7은 더욱 만족스러운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미러리스는 DSLR과 컴팩트 카메라의 중간 수준의 제품으로 포지션되었지만
소니는 DSLR, 미러리스의 화질/성능을 같게 만드는게 목표라고 합니다.
그리고 NEX-7을 지원하는 렌즈군이 DSLR 만큼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사진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렌즈의 역할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더 깊이 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젠 NEX-7의 강력한 매력포인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소니 NEX-7은 미러리스 최초 2,430만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화된 BIONZ 영상처리 엔진으로 최적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NEX 시리즈는 이미지 센서가 DSLR하고 같은 것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색수차 보정 기능이 향상되어 크롭한 사진도 깨끗하게 영역구분이 확실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왜곡 보정기능도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똑딱이 디카들의 단점이 이런 왜곡이 심하다는 건데..
이미지 프로세싱이 알아서 판단해 왜곡을 잡아준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그리고 주변부 광량이 저하되는 것도 보정 기능을 지원해 밝은 사진을 찍게 도와줍니다.
밝은 화면을 찍을때 정말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소니 NEX-7은 EXMOR 엔진과 BIONZ로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NEX-7의 큰 변화중 한가지는 뷰파인더가 탑재되었다는 겁니다.
OLED 유기 발광 다이오드 트루파인더를 통해 더욱 섬세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LED 트루 파인더가 좋은것은 뷰파인더 확대 및 격자스크린이 있고 수평을 맞출 수 있게 제공됩니다.
자동 밝기 보정 및 파인더 내부 정보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고
사진 효과 및 노출/색상 정보도 실시간 반영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OLED 트루 파인더를 통해 보급형 DSLR을 뛰어넘는 놀라운 시야각이 가능해졌습니다.
DSLR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한 OLED 트루 파인더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소니 NEX-7은 빠른 AF 성능으로 찰나의 순간을 더욱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새의 날개짓까지도 잡아내는 빠른 AF!
타사 대비 4배 이상 빠른 셔터랙과 동급 최고 AF스피드로 순간순간의 기억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끊임없는 인터페이스 개발의 노력을 통해 미러리스 중 가장 빠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NEX-7과 함께 공개된 2종의 렌즈군입니다.
칼자이스 렌즈를 탑재한 세계 최초 E-Mount Sonnar 렌즈!
이 렌즈 가격만 100만원에 육박하던데~ 사진은 정말 잘 찍히고 좋았습니다.
이 지름신을 어찌 해야 하나요? ㅠㅠ
그리고 광학식 손떨림 보정장치가 탑재된 50mm F1.8의 밝은 렌즈도 공개되었습니다.
이것도 사고 싶어 지네요~
이렇게 모든 발표가 끝난 후 NEX-7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사진은 눈의 결정체를 담은 사진이었습니다.
아~~ 눈이 이렇게 정말 찍힌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네요!!
저도 나중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NEX-7 어떠신가요? 지름신 제대로 내리는 미러리스 카메라죠~ 미러리스 카메라로 DSLR 급 이상의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카메라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저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와 블로거의 만남은? LG더블로거 6기 발대식 이야기! (2) | 2012.02.06 |
---|---|
달라진 LG 3D TV, 디자인 강화로 더욱 강력해진 LG 시네마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 현장! (9) | 2012.01.29 |
SOUND OF LIFE, 듣는 소중함을 일깨워준 젠하이저 발표회 현장! - 젠하이저 이어폰 추천! (9) | 2012.01.02 |
추성훈이 함께한 롯데껌 에버라스트 기상천외 엉뚱격투기 Championship 현장! (9) | 2011.12.23 |
모든 울트라북 실제로 본 느낌은? 인텔(intel) 울트라북 미디어 컨퍼런스 현장! - 울트라북 추천! (17) | 2011.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