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살때 어디서 사야 할지 고민 많이 되시죠? 대리점에 가도 이 사람들 말을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대리점마다 제시하는 가격도 천차만별 입니다. 그리고 급하게 사게 되면 꼭 후회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바로 대리점들의 꼼수에 의한건데요~ 이런 불안정한 유통구조에 대해 SKT가 대대적인 개혁에 나섰습니다. 어떻게 바뀌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SKT 공식 인증대리점에서 이뤄지는 유통망 개선을 위한 5가지 약속은?
1. 2G폰에서 4G폰까지 다양한 단말을 가장 빨리 제공.
SK텔레콤으로 부터 공식인증 받은 대리점에선 그 어떤 대리점보다 빨리 신제품 라인업을 제공하고 2G폰부터 4G폰까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단말기를 준비해 둔다고 합니다. 타 통신사(KT)는 2G 강제 종료를 해 반발을 샀는데 돋보이는 행보네요~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른신들을 위한 효도폰 및 저가형 폰도 계속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은 대리점들이 마진이 많이 남는 제품을 추천하거나 주력 제품 몇개만 가져다 두는 경우가 많은데 공식인증 대리점에 가면 모든폰을 볼 수 있어서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어디서 사야하나 고민하지 않아도 되서 좋겠네요~
2. 전자신청서 사용으로 고객 개인정보 보호.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개통 방법은 대리점에서 자필로 신청서를 쓰고 신분증을 주고 받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이 여간 찜찜한게 아니지요~ 금융권도 아니고 대리점 직원들을 전폭적으로 신뢰하기에도 좀 껄끄럽습니다. 그래서 SKT는 이런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전자신청서로 개편한다고 합니다. 정말 스마트한 변화네요~ 전자신청서 실시 시 대리점에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으므로 불법 TM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이 방법이 시행된다면 믿고 가입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3. 믿고 가입할 수 있는 투명한 가격으로 판매.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대리점마다 다른 가격, 다른 혜택, 다른 정책을 이야기하며 혼선을 야기 시킵니다. 그래서 싼지 알고 구매했다가 낭패를 당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정보력이 부족한 사람들도 이젠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선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투명하고 정확한 구입 가격을 알려주니 정말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상한제도 시행된다고 하니 이제 비싸게 주고 살일도 없어지겠네요~
4. '스마트 플래너'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
국내에서는 대리점들이 단순히 판매에만 초점이 맞춰줘 있어 모르는 것을 물어봐도 잘 모르고 대충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대리점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태블릿PC를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마트 플래너는 상담용 태블릿PC로 직원과 고객이 함께 스마트 플래너를 보면서 고객의 사용패턴에 따른 가장 합리적인 요금제/할인프로그램/단말구성비, 고객부담금/예상청구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으로 설명되어 있는 최신 스마트폰 사용법을 볼 수 있어 이해도가 크게 높아질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구매만 해서 끝나는게 아니죠? 스마트 플래너를 통해 활용법과 자세한 안내를 받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릴것으로 보입니다.
5. 'T에코폰'제도로 사용단말에 대한 보상헤택 제공
얼마전까지만 해도 기기를 교체할때 이전 기기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납이나 그냥 집에서 썩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중고 시장에서 되팔경우는 어느 정도 차익을 남길 수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그런 절차를 어려워 하기도 하고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SKT에서는 'T에코폰'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중고폰을 매입하고 합당한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충분히 만족할수 있을거라 봅니다.
참고로 'T에코폰'은 SK텔레콤의 전문 중고기기 감정사가 기기상태를 감정하고 이에 적합한 가격으로 중고기기를 매입하고 다시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공식인증 대리점에 오면 T에코폰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처리 가능하니 스마트폰을 교체 할때 필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기분좋은 약속이죠? ^^
참고로 이런 약속이 대리점에서 안지켜질 경우 삼진 아웃 제도 등 다양한 제재조치가 강력하게 가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고객이 이런 문제를 신고할 경우 기프티콘 보사을 해주고 우수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에게는 포상금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젠 정말 대리점들이 함부로 못하겠네요^^
고객참여 프로그램 내용입니다.
- 콜센터 또는 Web을 통해 고객의 칭찬/신고/개선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포상 시행
- 기간 : 4월 2일(월) 부터
- 참여방법 : 콜센터 1599-0010(유료) 또는 152-114(무료) 또는 Web(T world, T world shop 등)
- 참여고객포상 내용
① 참여고객 전원에게 음료 기프티콘 제공
② 우수제안/칭찬/신고 시 각 10만원 지급
③ 고객 아이디어가 제도에 반영되면 100만원 지급
위와 같은 고객참여프로그램 관련 세부 내용은 4월 2일 부터 T world 나 T world shop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제 시행하는 첫단계이지만 조금씩 정착이 되간다면 지금까지 만연해 온 대리점들의 문제가 안정되게 잡힐거라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장기고객에 대한 혜택도 계속 늘려갈 것이라 하니 번호이동 사태로 불궈진 무분불한 가입 사태도 어느정도 진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국내 제1의 통신사의 혁신이 다른 통신사에도 자극제가 되겠죠? 3사 유통망을 선도하는 정책인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안정된 소비를 할 수 있는 구조로 바뀌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리점 이용할때는 꼭 SKT 공식 인증 대리점을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
"이글은 SKT의 협찬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모바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Social LG로의 변화! LG에게 바라는 소비자의 마음은? (4) | 2012.03.29 |
---|---|
무서운(?) 진드기 버스터즈 애드무비 시사회 - 보면 사고 싶어지는 LG침구청소기 앨리스 (0) | 2012.03.28 |
이어폰샵, 이어폰, 헤드폰 살때 꼭 들려 봐야 할 곳! - 이어폰 매장 추천! (4) | 2012.03.25 |
스카이 베가LTE M, 스카이 에어링크 이런 놀라운 기능이 있다니~ (2) | 2012.03.24 |
HMD 아큐픽스 마이버드와 옵티머스3D 큐브의 조합은? 100인치로 즐기는 나만의 극장! (23) | 2012.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