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기업들은 빠르게 SNS에서 소통의 창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소통이 이루어진 기업이 몇이나 있을까요? 그저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곳이 대부분이고 형식적으로 운영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SNS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생겨난 일들입니다.
소통이란 모름지기 서로의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나눌 수 있어야 진정한 소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통의 채널이 많다보니 어디다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등등 기업들은 다양한 소통의 채널을 열어 두었지만 소비자들은 어디다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고 어느 채널이 주력인지 고민해야 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무언가 풍성하지만 내실 없는 그런 소통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LG전자 Social LG로 앞장서다!
LG전자는 기업블로그를 비롯하여 각종 SNS채널로 소비자와 소통을 활발하게 펼쳐왔습니다. 기업의 불만이 쏟아질거라는 우려를 딛고 좋은 선례를 남겨왔는데요~ 최근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기업블로그와 다양한 SNS채널들을 하나로 묶은 Social LG전자 라는 통합형 소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소통의 채널을 하나로 묶는 대단위 작업인데 최초로 이루어냈네요~ 이로써 소비자들은 하나의 채널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LG전자에서만 가능하지만 곧 다른 기업들도 이런 바람이 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번 개편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LG Story 카테고리에는 LG전자의 기업블로그인 The blog 이야기와 LG전자의 TV 공식 블로그인 TV Blog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각각 운영되어 왔던 채널이 하나로 뭉쳐지니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지고 보기가 좋아졌네요~ 블로그에는 LG전자의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사람 냄새나는 풋풋한 이야기들을 볼 수 있으니 기업블로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LG전자를 말하는 블로거와 오피니언 리더들~ View
Conversation 카테고리에는 누구나 글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IDEA CAFE, HOT TOPIC 채널이 있습니다. IDEA CAFE에는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나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LG전자 사이트에 나의 이야기가 실을 수 있는 아주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전문적인 글솜씨가 아니더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이야기라면 얼마든지 남길 수 있으니 다양한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OT TOPIC 채널은 많은 사람들과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고 함께 나누고 싶은 주제를 제안하여 같이 토론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곳입니다. LG전자와 함께 고민하고 나눌 수 있는 그런곳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SNS를 통해 만나는 LG전자!
LG전자의 트위터, 페이스북, LG뉴스룸이 전해지는 공간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용하면 개인의 의견들을 가장 빨리 전하고 답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겠지요~ ^^ LG전자와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 소통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친근하게 LG전자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불만의 이야기만 전하지 마세요~ㅎ)
Social LG에게 바라는 소비자의 마음!
LG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여러 비평을 받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문제, 사후 지원 문제, 불안한 소프트웨어 문제등 지금도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LG의 이미지에도 심각한 타격을 주었는데요~ 이번 개편과 함께 LG의 적극적인 자세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고객들도 버리지 않는 LG의 모습! 소비자가 원하기전 먼저 해주는 업데이트,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소프트웨어 개선 등 소비자들이 말하는 모든 것들을 귀담아 들을 수 있는 LG가 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소통이란 모름지기 서로의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나눌 수 있어야 진정한 소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통의 채널이 많다보니 어디다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등등 기업들은 다양한 소통의 채널을 열어 두었지만 소비자들은 어디다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고 어느 채널이 주력인지 고민해야 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무언가 풍성하지만 내실 없는 그런 소통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LG전자 Social LG로 앞장서다!
LG전자는 기업블로그를 비롯하여 각종 SNS채널로 소비자와 소통을 활발하게 펼쳐왔습니다. 기업의 불만이 쏟아질거라는 우려를 딛고 좋은 선례를 남겨왔는데요~ 최근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기업블로그와 다양한 SNS채널들을 하나로 묶은 Social LG전자 라는 통합형 소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소통의 채널을 하나로 묶는 대단위 작업인데 최초로 이루어냈네요~ 이로써 소비자들은 하나의 채널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LG전자에서만 가능하지만 곧 다른 기업들도 이런 바람이 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번 개편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LG전자 소통의 중심지! Social LG전자
상큼한 느낌의 Social LG전자 사이트입니다. 이민정이 나와서 그런가요? ^^ 아무튼 이전보다 확실히 산뜻해 지고 보기에도 좋아졌네요~ 처음엔 새로운 메뉴에 적응하지 못했지만 자세히 보니 크게 어려운 것이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LG Story, View, Conversation
LG전자의 이야기 공간! LG Story
카테고리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LG Story, View, Conversation
LG전자의 이야기 공간! LG Story
LG Story 카테고리에는 LG전자의 기업블로그인 The blog 이야기와 LG전자의 TV 공식 블로그인 TV Blog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각각 운영되어 왔던 채널이 하나로 뭉쳐지니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지고 보기가 좋아졌네요~ 블로그에는 LG전자의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사람 냄새나는 풋풋한 이야기들을 볼 수 있으니 기업블로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LG전자를 말하는 블로거와 오피니언 리더들~ View
View 카테고리에는 LG전자 파트너 블로거인 더블로거와 오피니언리더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LG전자의 입장이 아닌 각 블로거들과 오피니언의 다양한 시각에서 본 이야기들이라 새로움이 있고 주제도 광고 촬영 뒷이야기, 개발자 면담, 이슈, 컬럼 등 다양한 주제들을 볼 수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공간입니다.
LG전자와 대화를 나누자! Conversation
Conversation 카테고리에는 누구나 글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IDEA CAFE, HOT TOPIC 채널이 있습니다. IDEA CAFE에는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나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LG전자 사이트에 나의 이야기가 실을 수 있는 아주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전문적인 글솜씨가 아니더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이야기라면 얼마든지 남길 수 있으니 다양한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HOT TOPIC 채널은 많은 사람들과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고 함께 나누고 싶은 주제를 제안하여 같이 토론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곳입니다. LG전자와 함께 고민하고 나눌 수 있는 그런곳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SNS를 통해 만나는 LG전자!
LG전자의 트위터, 페이스북, LG뉴스룸이 전해지는 공간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용하면 개인의 의견들을 가장 빨리 전하고 답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겠지요~ ^^ LG전자와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 소통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친근하게 LG전자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불만의 이야기만 전하지 마세요~ㅎ)
Social LG에게 바라는 소비자의 마음!
LG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여러 비평을 받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문제, 사후 지원 문제, 불안한 소프트웨어 문제등 지금도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LG의 이미지에도 심각한 타격을 주었는데요~ 이번 개편과 함께 LG의 적극적인 자세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고객들도 버리지 않는 LG의 모습! 소비자가 원하기전 먼저 해주는 업데이트,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소프트웨어 개선 등 소비자들이 말하는 모든 것들을 귀담아 들을 수 있는 LG가 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Social LG관련 영상입니다.
영상으로 모든걸 이야기 하고 있으니 감상해 보세요~ ^^
그리고 현재 개편 기념으로 대박 이벤트도 펼쳐지고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Social LG전자 이벤트 바로가기!
영상으로 모든걸 이야기 하고 있으니 감상해 보세요~ ^^
그리고 현재 개편 기념으로 대박 이벤트도 펼쳐지고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Social LG전자 이벤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모바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울트라북 Z330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LG울트라북 Z330 단점 공개!) (6) | 2012.04.02 |
---|---|
갤럭시탭7.7 VS 아이패드2 비교해보니..- 태블릿PC 추천! (4) | 2012.03.30 |
무서운(?) 진드기 버스터즈 애드무비 시사회 - 보면 사고 싶어지는 LG침구청소기 앨리스 (0) | 2012.03.28 |
SKT의 기분좋은 변화~ 대대적인 유통 개혁에 나선 SKT 이렇게 바뀐다! (4) | 2012.03.28 |
이어폰샵, 이어폰, 헤드폰 살때 꼭 들려 봐야 할 곳! - 이어폰 매장 추천! (4) | 2012.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