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IT정보,컬럼

애플 1위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발표 100대 브랜드 현황은? - 인터브랜드

by 리더유 2016. 10. 6.
반응형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고 기업 브랜드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금액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브랜드를 중요시하는 회사라면 매년 인터브랜드의 순위에 관심을 둘 수 밖에 없는데요~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1위와 다른 기업들의 현황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브랜드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1위는 애플


올해도 역시나 세계 1위 브랜드로 애플이 선정되었습니다. 애플은 지난해 보다 5% 상승한 기업가치를 인정 받았는데요~ 무려 178,119$m으로 거의 독보적인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 뒤로 구글이 133,252$m으로 작년보다 11% 상승한 기업가치를 인정 받았습니다. 여전히 차이가 크지만 구글의 브랜드 인지도도 급상승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0위권 내에서는 기업가치 하락을 평가받은 코카콜라와 IBM은 조금씩 브랜드 파워를 잃어가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삼성은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7위로 14% 상승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애플과 비교했을때 삼성은 51,808$m으로 3배 이상 기업 가치 차이가 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으로 삼성은 브랜드 가치에 큰 타격을 입어 내년 글로벌 브랜드 랭킹에 영향을 미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6 베스트글로벌 브랜드 자동차 브랜드 1위는?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토요타가 5위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고 그 다음 벤츠가 9위, BMW가 1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다음 혼다가 21위 이고 포드가 33위, 우리나라 현대차가 35위 순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차 브랜드 경쟁력도 많이 올랐지요~ 놀라운점은 아우디가 38위를 차지했다는 점과 폭스바겐이 40위를 차지 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포르쉐의 경우도 50위로 다소 순위가 낮지만 그만큼 시장 점유율이나 인지도에서 국내 자동차 브랜드도 높은 경쟁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한국 브랜드의 기아차는 69위로 100대 브랜드에 오른 위엄을 보여줬습니다. 


2016년 100대 브랜드에 많이 오른 나라는?



전세계 브랜드순위로 봤을때 우리나라 기업은 딱 3개의 브랜드만 세계 100대 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와 비교했을때 그 경쟁력이 날로 약해져 가는 느낌인데요~ 미국, 독일, 일본을 보면 그 차이가 너무나 커 국내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키워가려는 노력이 시급해 보입니다. 



우리나라가 가장 견제하는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는 6개의 브랜드가 100대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일본이 몰락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 경쟁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독일의 경우는 9개의 브랜드가 100대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독일은 역시 자동차 쪽에서 강세입니다. 



영국의 경우는 6개 브랜드가 100대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는 브랜드도 있지만 세계적인 평가에서는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놀라운점은 역시 미국입니다. 미국은 무려 100대 브랜드에 52개나 올랐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좋아하는 브랜드가 많을 정도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는데요~ 세계 경제를 이끄는 미국 답게 고른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경우는 단 두개의 브랜드가 100대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성장세는 미국에서도 예의주시하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기업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키우는데 집중한다면 언젠가는 100대 브랜드에 중국 기업들이 다수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글로벌 경쟁 시대! 브랜드 가치를 키워라



글로벌 경쟁시대가 되면서 국가간의 장벽이 허물어졌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자국 기업들이 내수 시장을 장악하는 구조였지만 이제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 되었고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현지화 전략을 펼치면서 경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자국내 경쟁이 아닌 전세계 브랜드와 경쟁하는 시대가 되었으니 국내 브랜드들도 더욱 긴장하고 세계속으로 나아가길 응원해 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미니쿠퍼 플리마켓에 나타난 LG 존원 아트시리즈 - 존원 포켓포토,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그램, 포터블스피커

- 르노삼성 QM6 현대차 위기 가속화 시킨다.

- 이게 바로 혁신! LG 톤플러스 액티브 HBS-A100 반전 매력

- 역대 최고의 약빤 광고! 캐논 G7X Mark2 안정환 광고 보고 안웃으면 이상한 사람?

- 갤럭시노트7 죽이고 아이폰7 살리고? 사상 초유의 사태.

- 에어팟 끼워 팔기라고? 애플 아이폰7 혁신 재조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