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화이트 / 화이트 실내를 구입했습니다. 현재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성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모델Y 화이트, 화이트 실내 디자인을 자세하게 보여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Y 영상으로 보기!
테슬라 모델Y 화이트 외관 디자인
테슬라 모델Y 디자인은 모델3와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얼핏 봐서는 이게 테슬라 모델Y인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만족도는 보면 볼 수록 마음에 드는 디자인 입니다. 처음에 테슬라를 봤을때는 디자인이 살짝 심심하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지금은 너무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Y 화이트는 깨끗한 매력이 최고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입니다.
테슬라 모델Y를 전면에서 보면 글라스 부분은 좁고 하단부는 넓은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컨셉은 포르쉐와 비슷한 느낌인데요. 귀여운 매력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그릴이 없다는걸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더 개성있고 테슬라만의 감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테슬라 모델Y 헤드램프 입니다. 눈이 부리부리하지 않지만 야간 시인성 좋고 디자인도 나름 괜찮습니다.
테슬라 모델Y 화이트 옆모습입니다. 옆에서 보면 테슬라 모델Y의 특징을 알 수 있는데요. 테슬라 SUV이기 때문에 전고가 높게 되어 있고 2열 라인까지 두껍게 떨어지는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SUV 같지는 않고 승용차인지? SUV인지? 헷갈리는 다소 묘한 라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서 보면 빵빵한 뒷태를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와 확실히 다른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높게 디자인 되어 차박에 최적화된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Y는 프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라 엔진이 없기 때문에 앞의 공간에 짐을 싣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앞쪽에도 공간을 가지고 있는 센스! 짐을 넣는 공간도 여유로워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19인치 휠입니다. 기본 휠인데요. 투톤의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괜찮습니다. 옵션으로 20인치를 선택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19인치 휠이 더 예쁘게 보입니다.
테슬라 모델Y 문손잡이도 독특합니다.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매립된 손잡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넓은 부분을 누르면 앞쪽으로 손잡이가 나오고 땡겨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문은 반자동으로 살짝만 땡겨도 전기가 개입되듯이 열리니 쉽게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랙 색상이라 화이트 컬러와 흑백의 조합이 좋습니다.
테슬라 모델Y 트렁크 공간!
트렁크를 열면 뒷 유리 영역까지 한번에 열리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더 여유롭게 짐을 싣을 수 있고 차박시 차에 올라갈 때도 좋습니다.
아래 덮개를 열면 안쪽 깊숙하게 적재 공간이 있습니다. 공간이 커서 꽤 많은 짐을 넣을 수 있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양 사이드에도 깊숙하게 공간이 있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짐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두울때도 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쪽에는 LED 램프가 달려 있습니다.
문을 닫을때는 닫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열고 닫으니 편합니다. 프렁크도 그랬으면 좋을텐데 아쉽게도 프렁크는 수동입니다.
그리고 뒤에서 2열을 접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2열이 접히면 이렇게 넓직한 공간이 탄생합니다. 2열 좌석은 스프링이 있어서 접히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펼칠때는 힘을 줘서 세워야 합니다.
2열에서 본 시트 폴딩 상태입니다. 완벽하게 수평이 맞게 접히지는 않고 2열 시트 부분이 살짝 높게 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화이트 실내 자세히 보기!
테슬라 모델Y 1열 도어 모습입니다. 화이트 실내 옵션을 선택해서 도어에도 화이트 포인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내장재가 허접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텐데요. 산뜻하니 느낌 좋습니다. 참고로 화이트 실내 옵션 비용은 1,286,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 이상의 가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도어를 보면 보통의 차와는 다르게 도어 손잡이가 안보이는데요. 위쪽에 보면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문을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보통 창문을 여는 버튼에는 사이드 미러 조정 버튼도 있지만 테슬라 모델Y는 없습니다. 모든건 화면에서 컨트롤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쪽에는 큼지막한 포켓이 있습니다. 앞쪽에는 원형의 패트병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새하얀 화이트 시트 입니다.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색상인데요. 아직까지는 깨끗한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블랙 시트가 관리는 편하겠지만 화사한 감성은 화이트가 진리입니다. 그리고 보들보들한 시트 감촉 좋습니다.
대시보드에도 화이트 포인트 포인트가 들어가 화사한 실내 공간을 느끼게 해줍니다. 젊은 느낌이고 깨끗한 디자인이라 차에 탔을때 기분이 좋습니다.
테슬라 모델Y 핸들입니다. 핸들 디자인도 정말 심플한데요. 왼쪽에는 오디오 관련 컨트롤하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차량 관련 컨트롤 버튼 입니다.
핸들 뒤쪽 오른쪽에는 기어 레버가 있습니다. 벤츠 방식의 기어이고 오토파일럿을 사용할때도 정말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대쪽에는 와이퍼 컨트롤과 전조등 컨트롤이 있습니다.
운전석에서 보는 테슬라 모델Y 대시 보드입니다.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요즘 차들이 계속 화려해지고 있는데 테슬라는 모든것을 걷어내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비움의 매력이라고 해야 될까요? 깨끗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200% 좋아할 실내 공간입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15인치 대화면입니다. 화면 색감도 좋고 선명하고 무엇보다 빠른 반응 속도가 놀랍습니다. 태블릿PC를 달고 있는 느낌입니다.
캠핑 모드로 바꾸면 이런 느낌으로 차안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화면 속 모습은 자세하게 다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브박스를 오픈한 모습입니다. 귀중품들 넣기에 좋습니다. 테슬라 글로브박스는 외부에 버튼이 없고 화면속의 버튼으로 컨트롤이 됩니다. 그래서 더 안전하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Y 앞 공간도 넓직하게 되어 있어 시원시원한 매력이 좋습니다. 운전대 영역에 클러스터가 없어서 답답하지 않을까 우려하시는 분들 있을텐데요. 저는 없으니까 시야도 좋고 너무나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룸미러는 배젤이 거의 없고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모델Y 뒷창문 사이즈가 작아서 다른 차들처럼 뒷 차의 흐름을 보기엔 좋지 않습니다. 그냥 2열 자리 확인용이라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Y 천정에 보면 램프가 있고 가운데 비상등 버튼이 있습니다. 깔끔하게 위쪽으로 버튼을 밴 것이 인상적입니다.
선바이저를 열면 안쪽에 거울이 있는데요. 아이패드 커버 같이 덮개가 되어 있습니다. 자석으로 찰칵 달라 붙는 느낌이 좋습니다.
모니터 아래를 보면 무선충전 패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2대를 충전할 수 있고 고속충전도 지원합니다.
테슬라 모델Y 컵홀더는 2개가 나란히 있고 앞쪽에는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덮개를 열면 깊게 파진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이 커서 큼지막한 짐을 넣고도 깔끔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쪽에는 USB-C 타입 포트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컵홀더 뒤쪽에는 센서가 있어 카드키를 올려두면 인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키로 문을 열거나 차를 운행할때는 처음에 카드키를 이 영역에 올려놔야 차를 주행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연결했을때는 카드키는 휴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문을 열고 닫고 운전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Y 실내 감성의 끝판왕은 글라스 루프 입니다. 1열부터 2열까지 아무것도 없이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하늘을 볼 수 있는 시원시원한 매력! 2열에서도 개방감 있게 볼 수 있고 차박시에는 하늘의 별을 누워서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2열 도어 모습입니다. 화이트 포인트가 들어가니 보기 좋습니다.
2열 창문 컨트럴 버튼입니다.
아래쪽에 포켓도 여유로운 사이즈로 제공되고 있어 좋습니다.
테슬라 모델Y 화이트 실내 2열 모습입니다. 2열 시트도 순백색의 화이트로 깨끗함이 매력입니다.
2열 시트의 경우는 리클라이닝을 지원해 더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가운데 팔걸이를 내리면 컵홀더 두개를 볼 수 있습니다. 2열 팔걸이도 화이트라 사용하기는 조심스럽게 느껴집니다.
테슬라 모델Y 2열에서 보는 글라스루프의 모습입니다. 정말 광활합니다.
천장이 다 유리이기 때문에 램프는 사이드쪽에 있습니다.
옆에 버튼을 누르면 옷걸이도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화이트 / 화이트 실내 괜찮죠? 가장 무난하면서 만족스러운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테슬라 구입시 리퍼럴코드로 할인 구입 바로가기 : http://ts.la/hyungil56775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메인 > 테슬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미 나요? 테슬라 모델Y 회생제동 문제 해결법, 승차감 문제? (0) | 2021.06.12 |
---|---|
테슬라 모델Y 내비게이션 티맵(Tmap) 괜찮아? 아이패드 프로 12.9형 티맵과 비교해 봤어요 (0) | 2021.06.03 |
설레이는 테슬라 모델Y 화이트 인도 현장 후기! 테슬라 발산 딜리버리센터 (0) | 2021.05.18 |
오락가락,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 의미! 일론 머스크 이해 (0) | 2021.05.13 |
주의사항 포함! 테슬라 모델Y, 모델3 오토캐시백 활용 카드결제 참고 (0) | 2021.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