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모델3 리콜 통지문이 왔습니다. 갑작스러운 문자에 깜짝 놀랐는데요. 어떤 리콜 조치가 있었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Y, 모델3 리콜 통지문
문자로 날아온 테슬라 모델Y, 모델3 리콜 통지문 입니다. 옛날에는 우편으로 이런 리콜 통지문이 날아 왔지만 요즘은 이렇게 문자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리콜 통지문 내용을 보면 대상은 모델3와 모델Y 이고 테슬라 모델3는 2019년 7월 31일부터 2022년 1월 12일까지 생산된 모델이고 테슬라 모델Y는 2020년 12월 9일 부터 2021년 10월 4일에 제작된 모델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결함 장치는 실내 안전장치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라고 합니다.
뭔가 엄청난 거 같지만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 문제라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Y, 모델3 리콜 해결 방법
테슬라 모델3, 모델Y 리콜 해결 방법은 서비스센터 방문이 아닌 OTA로 진행됩니다. 테슬라의 경우 수시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리콜 조치도 OTA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됩니다.
자동차 아이콘 누르고 소프트웨어 메뉴로 이동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이런거 보면 테슬라가 한참 앞서나가고 있는 부분이죠. 일반적인 자동차 회사들은 이런 사소한 업데이트도 서비스센터로 들어가야 하지만 테슬라는 OTA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력 낭비,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는 테슬라의 혁신입니다.
그리고 의문이 하나 생기시죠. 기존에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을 해줬는데 왜 리콜 통지문으로 알림을 줄까요? 그만큼 중요한 문제이고 꼭 업데이트를 하라는 의미입니다. 업데이트를 안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꼭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을 하라는 의미입니다.
운행상의 안전 문제는 아니지만 안전벨트 경고음은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니 테슬라 모델3, 모델Y 사용자 분들은 바로 업데이트를 통해 관련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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