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예쁘죠? 75인치 TV에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TV 조명 장착 후기

반응형

요즘 홈인테리어 포인트로 TV 조명이 인기입니다. TV에 기본 장착되어 있는 TV조명도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TV에 장착할 수 있는 조명도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은 기존에 사용하던 TV나 모니터에 장착할 수 있는 조명이니 홈인테리어 TV 조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장착하기!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패키지 입니다. TV 조명이 어떻게 나오는지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애플홈과 연동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구성품은 라이트스트립, 스크린 미러 카메라, 카메라 마운트, 마그네틱 프라이버시 커버, 컨트롤러, 전원장치, 라이트 스트립 모서리 브래킷이 있습니다. 

 

참고로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은 65인치 TV 구성, 85인치 TV 구성이 있습니다. 최대 사이즈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그 이하는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즉, 75인치 TV의 경우는 85인치 TV 구성을 사서 남는 부분은 잘라내면 됩니다. 

 

 

전기선처럼 말아진 라이트스트립 입니다. 이 라이트 스트립을 TV 후면에 두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원이 연결되는 부분은 USB-C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스트립에는 3M 스티커가 달려 있어 TV 뒤쪽에 쉽게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전원 어댑터 입니다. 

 

TV 화면의 색을 파악할 수 있는 스크린 미러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 렌즈는 마그네틱 프라이버시 커버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요즘 웹캠 해킹에 대한 불안감이 있죠. 이 카메라가 비추는 영역이 TV화면이라 상관은 없지만 혹시나 불안한 분들은 평상시 마그네틱 커버로 카메라 렌즈를 가릴 수 있습니다. 

 

 

스크린 미러 카메라는 하단부에 스탠드가 있습니다. 이건 TV 밑에 배치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거치대 각도를 조절해 화면을 바라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마운트도 있습니다. 이건 TV 위에 스크린 미러 카메라를 장착할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TV 위에 올릴 수 있도록 이렇게 그립이 있습니다. 

 

 

 

TV 상단에 카메라 마운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스크린 미러 카메라를 장착한 모습인데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라인이 있어 깔끔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컨트롤러입니다. 다이렉트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는데요.  TV 모양의 아이콘은 4가지 스크린 미러 모드 효과를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고 가운데 음악 버튼은 리듬 씬 모드 입니다. 그리고 화살표 버튼은 지정된 자체 색상씬이 순서대로 전환되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앞쪽에 전원 버튼은 조명을 켜고 끄고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그런데 이 버튼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앱으로 다 컨트롤 하니까요. 

 

컨트롤러 뒤쪽에는 전원 단자, USB-C 단자, USB-A 단자가 있습니다. USB-C 단자에는 라이트스트립을 연결하고 USB-A 에는 카메라를 연결하면 됩니다. 

 

바닥면은 미끌림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패드가 있습니다. 

 

TV 앞쪽에 이렇게 배치해서 쉽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양면 테이프가 추가로 들어있는데요. 이걸 이용해서 안정된 부착도 가능합니다. 

 

라이트 스트립 모서리 브래킷입니다. 라이트스트립을 쉽게 부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인데요. 

 

 

 

TV 모서리에 부착하고 라이트스트립을 둘러서 부착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TV 후면 전체를 다 둘러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라이트 스트립 LED 입니다. TV 사이즈에 맞게 끝을 잘라내면 됩니다. 한번 잘라내면 그 부분은 사용이 불가능하니 장착을 다 하고 잘라내면 됩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카메라 설정

 

나노리프 앱을 설치하고 QR코드를 비춰주면 해당 기기 연결은 간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 위치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게 지원하는데요. TV 위에 카메라를 배치했다면 위를 선택하면 되고 TV 아래에 카메라를 배치했다면 아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다음 라이트스트립 보정 과정에 들어갑니다. TV 모서리를 잡아주는 단계입니다. 제대로 잡고 있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카메라를 통해 TV 화면이 모니터링 되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광각으로 TV 화면을 보는 것이니 왜곡 되어 있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TV 화면 끝을 잘 잡아서 조정을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서 잡지만 조금씩 보정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홈인테리어 TV 조명 효과 어때?

 

나노리프 앱을 보면 나노리프 4D 기기가 설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원을 켜고 끄고 쉽게 할 수 있고 선택해 들어가면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기능은 미러 모드인데요. 미러 모드는 1D, 2D, 3D, 4D 선택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D 모드는 화면의 밝기에 따라 흰색으로 TV 조명이 조절이 됩니다. 

 

2D 모드는 화면 색상 중 가장 뚜렷한 한가지 색상으로 연출이 됩니다. 화면에 따라 색이 변하는 역동적인 조명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3D 모드는 스크린의 여러가지 색상이 랜덤하게 연출이 되는 효과입니다. 여러가지 색상 조합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모드입니다. 

 

4D 모드는 스크린의 색상과 동작이 조명과 동일하게 매칭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 보여지는 색상 영역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이 구현이 되어 역동적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능입니다. 

애플 홈 기본 연동!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은 설치시 애플홈과 바로 연결이 되게 지원을 합니다. 그래서 시리로 가볍게 컨트롤이 가능하고 애플홈을 통해 스마트한 사용성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스트립은 원하는 색상, 다양한 모드를 적용해 감각적인 TV 조명 효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홈인테리어 포인트로 괜찮죠? 참고로 국내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의 제품 구매 시 추후 AS등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조명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노리프 4D 라이트스트립 구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증정 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