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줌을 보고 이런저런 말들이 많습니다. 너무 두껍다.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 어플이 없다. 등등 모토로라 줌을 비평하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토로라 줌을 실제로 사용해 보면 충분히 매력을 가진 제품이고 태블릿PC로서 전혀 손색이 없는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부족한 부분이 없지는 않겠지만 어떤 제품이든 장점을 제대로 활용만 한다면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를 통해 전 모토로라 줌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토로라 줌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모토로라 줌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모토로라 줌 휴대하고 다니기에 나쁘다?
모토로라의 개성이 잘 담겨진 모토로라 줌!
디자인적으로 살짝 두꺼운게 경쟁 제품에 비해 밀리는 요소이지만
모토로라 줌도 매력적인 디자인이라 제품을 휴대하고 다니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자세가 나온다는 측면에선 모토로라 줌도 밀리지 않습니다.
2. 화려한 화면구성, 자꾸만 손이가게 한다!
아이패드와 달리 위젯으로 꾸며진 모토로라 줌은 대형화면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멋진 화면을 보여줍니다.
허니콤 OS의 특징이지만 모토로라 줌과 궁합이 잘 맞아 더욱 완성도 높은 OS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아침의 시작! 모토로라 줌과 함께~
알림 기능을 이용하여 아침에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해결이 되는 부분이지만 태블릿PC가 있으면
집이나 회사에서 전용 탁상 시계로 활용이 가능해 알림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충전 독에 연결하여 충전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니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4. 집에 있는 PC 사용은 이제 그만!
태블릿PC가 가정에 보급이 되면서 이젠 가정용 PC들은 조금씩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로 하는 활동들이 대부분 인터넷 서핑에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인터넷을 하기 위해 PC를 켜기 보다는 테블릿으로 가볍게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이젠 집에 별도의 PC가 없어도 전혀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인터넷만 하실거면 초고속 인터넷 설치도 필요없으니 비용절감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게임, 쇼핑도 빠르게 태블릿 체제로 넘어가고 있으니 태블릿의 활용도는 점차 증가하리라 봅니다.
모토로라줌의 대화면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똑같은 웹환경을 누릴 수 있고
휴대가 가능한 디바이스다 보니 어디서든 손안의 인터넷 세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페이지는 북마크에 자주가는 사이트를 추가해두면 별도의 입력없이 편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이슈가 되는 동영상을 자유롭게 즐긴다! - 유투브 동영상 최적화!
허니콤은 구글에서 만든 OS답게 유투브에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새로운 이슈 동영상들이 뜬것을 볼 수 있고
HQ 고화질 영상지원과 관련된 영상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구성이 태블릿PC에 최적화 되어 있어 유투브 동영상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젠 유투브 영상도 더 크고 깨끗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6. 안드로이드 태블릿 어플이 부족해?
아이패드에 비해 절대적인 약세로 거론되는 것이 어플의 숫자 입니다. 맞습니다. 아이패드에 비하면 그 차이는 엄청납니다.
하지만 킬러 어플의 경우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실제 인기를 끌고 있는 어플은 두 태블릿에서 볼 수 있고
현재 빠르게 안드로이드용 태블릿 어플이 나오는지라 점차 그 차이는 줄어가리라 봅니다.
지금은 밀리지만 앞으로도 밀릴거라는 예상은 조금 섣부른 판단일듯 합니다.
7. 잘 모르는 길, 모토로라 줌만 있으면 다 해결!
다음 지도 어플을 활용하여 생생한 지도를 볼 수 있고 다양한 길찾기가 가능해 새로운 곳을 찾아갈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앞으로 Tmap 서비스까지 적용이 된다면 모토로라 줌은 내비게이션으로서도 큰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
8. 만화책이 한물 갔다고? 태블릿을 만나 다시 살아나다!
대화면에서 보는 만화책은 실제 만화책을 보는것보다 더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화면도 커지고 색감도 좋아 만화를 더 실감나게 볼 수 있네요~
아마 만화책만 보다 보면 24시간을 다 보낼지도 모르겠습니다.
9. 증강현실 서비스는 태브릿이 더 좋다!
스캔서치 어플을 모토로라 줌에서 사용하니 더욱 현실감 넘치는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 비해 화면이 크니 보여주는 정보량이 틀리고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어 증강현실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10. 라디오를 켜봐요! 다른 세상이 보입니다.
영상 정보들이 많은 세상이라 라디오 이용자들이 많이 줄고 있다고 하는데
라디오를 들으면 새로운 세상 이야기를 다양한 목소리로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로 라디오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듣고 싶은 라디오 방송을 마음껏 들어 볼 수 있습니다.
11. 클라우드 시대! 소중한 자료를 언제 어디서나 활용해 보자!
클라우드 서비스로 네이버 N드라이브 어플을 이용하면 웹저장공간에 소중한 파일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쉽게 다운 받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이죠!
전 주로 사진들을 넣어 두고 앨범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12. 디지털액자 시대 끝? 태블릿 PC가 그 자리를 대체한다!
디지털액자의 단점은 항상 집안에 켜둬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껐다 켰다를 조작해도 되지만 실제 이렇게 사용하면 얼마 못가 디지털액자는 애물취급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태블릿PC는 언제든 충전과 동시에 디지털액자 모드가 가능하기에 실제 사람이 있을때
아주 매력적인 디지털액자로 쓰일 수 있습니다.
거기다 화면도 크고 해상도도 좋아 사진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접목해서 사용하면 어디서든 새로운 앨범으로 디지털 액자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면에서 뛰어납니다.
실제로 전 주로 회사에서 디지털 액자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3. 페이스북을 PC처럼 즐기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SNS서비스는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은 컴퓨터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 모토로라 줌에서 사용하면 PC와 똑같은 느낌으로 페이스북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페이스북은 사진 정보가 많아서 대화면으로 사용하면 더욱 매력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14. 대형 디카 등장! 태블릿도 디카가 될 수 있다!
모토로라 줌은 기본 5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고해상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태블릿PC로 사진을 촬영한다는게 어색하기도 하지만 의외로 써보면 만족할 수 있는 기능이라
카메라 대용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5. 모토로라 줌 아이 교육용과 장난감으로 제격!
저녁시간 아이를 위해 교육용 컨텐츠를 보여주면 아기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태블릿 전용 교육컨텐츠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교육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6. 음악 감상은 기본!
태블릿PC의 기본 기능중 음악감상은 필수입니다.
물론, 큰 사이즈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면 이동중에도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17. 모토로라 줌의 진짜 매력은 동영상 플레이어?
동영상 보기에 최적화된 화면 사이즈와 고해상도 동영상을 자유롭게 보여주는 하드웨어는
실제 동영상 플레이어로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지금까지 모토로라 줌을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모토로라 줌도 쓸만한 태블릿PC죠~ 아이패드에 비해 밀리는 부분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뛰어난 부분도 많은 제품이니 잘 활용하시면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모토로라 줌을 이미 구매한 분이거나 앞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고 멋지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이야기 > 태블릿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탭10.1로 SKT Tmap(티맵)을 사용하는 느낌은? (8) | 2011.07.20 |
---|---|
SKT 3G와 태블릿PC(갤럭시탭 10.1, 아이패드2)가 만났을때.. (6) | 2011.07.09 |
아이패드2(ipad2)가 얇아질수 있었던건 삼성SDI 때문이다? (6) | 2011.06.05 |
갤럭시탭 10.1 갤럭시탭 8.9 공개! 아이패드2를 능가하다? CITA2011 삼성 모바일 언팩에서 본 느낌은? (11) | 2011.03.23 |
삼성 갤럭시탭 78910 전략! 삼성 갤럭시탭 8.9, CTIA 2011에서 생중계 공개! (2) | 2011.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