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저걸 왜 당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문자 차단 앱 추천! 싹다잡아 활용법!

반응형

보이스피싱 문제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면 저걸 왜 당해? 생각이 들겠지만 막상 그 순간이 되면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스미싱 문자 악성 URL을 통해 해킹앱이 설치가 되고 많은 문제가 발생되는데요. 오늘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알아두면 좋은 보이스피싱 차단 앱을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스마트폰에는 꼭 설치해 주세요!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뿐인데?

 

얼마전 넷플릭스로 공개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영화를 보면 우리의 스마트폰이 어떻게 해킹이 되는지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건 보이스피싱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깔아서 모든것을 볼 수 있고 컨트롤 할 수 있음을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상황인데요. 여러분의 스마트폰도 누군가의 손에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싹다잡아 

 

싹다잡아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보이스피싱, 스미싱, 피싱을 차단해주는 앱입니다. 보이스피싱이 당하는 상황을 보면 악성 URL 링크를 클릭해 해킹앱이 설치되고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을 당할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봤었죠. 나도 모르게 클릭한 URL이 돌이킬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싹다잡아 앱은 메시지 검사를 통해 악성링크인지 검사를 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아무 생각 없이 링크를 클릭하는데 싹다잡아 앱은 링크를 분석해 그 결과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싹다잡아 앱 활용법 쉬워요!

싹다잡아를 실행하면 메시지 검사와 악성앱 검사를 할 수 있게 나와 있습니다. 기존의 메시지도 검사를 해서 확인할 수 있고 앱도 악성앱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싹다잡아 앱을 설치했다면 한번씩 검사해 보세요

 

싹다잡아 앱이 설치되어 있을때 문자가 왔고 링크를 클릭하면 URL을 자동으로 분석해 위험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래도 접속할 것인지? 아니면 종료할 것인지 사용자가 한번 더 생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싹다잡아 앱은 문자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텔레그램, 인스타그램으로 온 URL도 검사가 되니 설정에서 체크하고 활용하시면 됩니다. 

부모님 스마트폰 설치 추천! 

보이스피싱이 왔을때 1차적으로 전화가 오고 상대가 걸려들면 URL을 문자로 보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안내 합니다. 이때 사용자도 모르게 악성앱이 설치가 되고 이제 스마트폰은 보이스피싱을 하려는 사람들이 다 지켜보게 됩니다. 어떤 앱을 실행하는지? 어디에 전화를 거는지? 문자가 온 내용 등 다 확인이 가능해 중요한 개인 정보들이 다 뚫리게 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봤던 패턴이죠. 실제를 기반으로 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보이스피싱 차단앱, 스미싱 차단앱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럼 누가 가장 위험할까요? 아무래도 젊은층보다는 나이드신 분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전화에 잘 속기도 하고 URL도 아무 생각없이 누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아무래도 이런 정보에 취약하다고 판단되면 설치를 해주면 좋습니다. 그럼 1차적으로 방어가 가능하니까요.

 

보이스피싱은 당하면 잡을수가 없다고 합니다. 피해를 보기전에 예방이 중요하니 이런 앱이 있다는 것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차단 앱 추천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