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뭐가 달라? AR글래스 엑스리얼 에어2 VS 에어2 프로 차이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 오프라인 체험

반응형

현실적인 AR글래스 브랜드 엑스리얼(Xreal)은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해 선택권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3, 애플의 비전프로까지 AR, VR 관련 디바이스 경쟁이 치열하고 펼쳐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왜 AR글래스 엑스리얼(Xreal)이 좋은지? 엑스리얼 에어2(Xreal Air2), 엑스리얼 에어2 프로(Xreal Air2 Pro) 차이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출시를 앞둔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까지 오프라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2 시리즈가 좋은점!

 

메타 퀘스트3, 애플 비전 프로 같은 경우는 혼합 현실 VR 헤드셋, 공간 컴퓨터라는 더욱 확장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연히 혁신적인 기술들도 많이 갖추고 있는데요. 아쉬운점은 사이즈가 커서 착용할 수 있는 공간의 제약과 활용도에서는 다소 의문이 따르고 있습니다. 막상 사용해 보면 넷플릭스나 영상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해 놓고 초반에만 신기해서 사용하고 나중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대가 높은 것도 현실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반면 엑스리얼 에어2 시리즈는 안경 같은 디자인이라 착용시 부담이 없고 카페에서 착용해도 AR글래스를 착용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할 정도로 이질감이 없습니다. 그냥 선글라스를 쓴 것 같은 느낌이라 외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대화면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엑스리얼 에어2 화질 좋아요!

 

엑스리얼 에어2는 안경 디스플레이로 최신의 소니 0.55 Micro-OLED 패널을 넣었고 1920 x 1080 해상도, 최대 120Hz 주사율, 최대 500니트 밝기로 화사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면 사이즈가 최대 330인치로 나만의 극장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2 휴대성 좋아요! 

 

AR글래스 엑스리얼 에어2는 안경집에 넣어서 다니는 구성이라 가방에 넣고 어디든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꺼내서 어디서든 편하게 착용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경같은 엑스리얼 에어2 라이트 실드

 

엑스리얼 에어2는 그냥 장착하면 외부를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외부와 내부가 하나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본적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보려고 할때는 아무래도 빛이 들어오는 구조라 불편하죠. 그럴때는 라이트 실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센스있게 이 라이트 실드도 엑스리얼 에어2에서는 선글라스 처럼 디자인 되어 있어 이질감이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안경 형태라 위아래에서 빛이 들어오니 밝은 낮에 볼때는 이 부분은 감수하고 보셔야 합니다. 그런데 컨텐츠를 보는데 있어서는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니 참고하시고요. 야간에 누워서 볼때는 자연스러운 암막 효과가 더해져 콘텐츠 몰입도가 좋아집니다.

 

 

엑스리얼 에어2 VS 엑스리얼 에어2 프로 차이

 

엑스리얼 에어2와 엑스리얼 에어2 프로의 전체적인 스펙은 같습니다. 둘 다 최신 소니 0.55 Micro OLED 패널을 탑재했고 최대 500니트 밝기, 최대 120Hz 주사율 다 같습니다. 

 

그럼 어떤 차이가 있냐? 엑스리얼 에어2 프로는 라이트 실드를 착용하지 않아도 암막 상태를 만들 수 있는 렌즈 변색 기술이 들어갔습니다. 사이드의 버튼을 눌러 0%, 35%, 100%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실드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조정 가능하니 어디서나 활용도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명하게 다니다가 앉아서 갈때는 어둡게 해서 콘텐츠를 몰일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2 / 엑스리얼 에어2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연결하면?

 

아이폰15 시리즈가 USB-C 단자로 변경되면서 엑스리얼 에어2, 엑스리얼 에어2 프로와의 연결성이 좋아졌습니다. 그냥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는데요.

 

넷플릭스를 볼때 화면이 잠겨도 엑스리얼 에어2, 엑스리얼 에어2 프로 디스플레이에서는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엑스리얼 빔 조합

 

엑스리얼 에어2, 엑스리얼 에어2 프로는 별도 액세서리인 엑스리얼 빔을 통해서도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자체 넷플릭스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고도 엑스리얼 빔 자체로 볼 수 있고 컨트롤도 편하게 되어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엑스리얼 에어2 오프라인 체험 추천!

엑스리얼이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4월 1일~4월 30일까지 한달동안 진행합니다. 엑스리얼 에어2 화질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현장에 가면 실제로 체험해 보면서 확인이 가능하니 꼭 들려보세요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 체험 가능

 

 CES2024에서 공개되었던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 출시가 곧 예정되어 있습니다.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는 공간 컴퓨터로서 양쪽에 3D 카메라를 하나씩 탑재해 더욱 다양한 활용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도 현대백화점 중동점 팝업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XREAL Air2 Ultra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 예약판매 - XREAL Store

* 엑스리얼 에어2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