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모르면 후회! 가계 통신비 절약 꿀팁! 요금제 선택 방법, 결합할인, 요금 할인 등

반응형

스마트폰, 인터넷, IPTV가 필수가 되면서 매달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통신비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혹시 놓치고 있는 가계 통신비가 있는지 절약 꿀팁을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인 통신비가 아닌 가구 단위의 통신비 절약 꿀팁입니다. 

 

1. 통신사는 하나로 묶어라!

 

가계 통신비 절약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은 통신사를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통신사들은 서로의 고객 유치를 위해 기본적으로 결합 할인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명, 3명, 4명 결합시 모두가 각각 할인을 받게 됩니다. 뭉치면 뭉칠수록 저렴해지는 구조인데요. 가족이라면 당연히 통신사를 하나로 묶어서 할인을 받는게 진리입니다. 예를 들어 유플러스의 경우 4명이 결합하면 최대 20,000원 할인을 받게 되는데 4명이 각각 20,000원씩 받으니 총 80,000원 요금 할인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결코 작은 돈이 아니니 통신사는 기본적으로 하나로 묶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지인과도 결합이 가능한 서비스도 있고 통신사에서 청소년 자녀에 한해 추가적인 할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럼 더 많은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요금제 조합 통신비 절약 꿀팁

 

이제 가족이 하나의 통신사를 이용할때는 전략적인 요금 설계를 하면 좋습니다. 요금제는 보통 적당한 요금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이색 조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한사람은 최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저렴한 요금제를 조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사용하는 유플러스의 경우를 들면 한 사람은 5G 시그니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가족은 데이터 용량이 작은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가장 비싼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참 쉬운 가족 데이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가족끼리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데이터를 나눠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도 넉넉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이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면 좋은점은 여러가지 부가적인 혜택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5G 시그니처의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 한가지를 기본 서비스로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별도로 이용하는 사람들 많은데요. 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그리고 미디어 서비스로 음악 감상도 무료로 가능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요금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파격적인 혜택이 많은 고가 요금제를 잘 활용해 이상적인 통신비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통신비 절약 꿀팁입니다. 

 

3. 25% 요금할인 이용하기

이미지 출처 : 스마트초이스

 

통신사를 이용할때는 두가지 할인 혜택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단말기를 구입할 때 할인을 받는 단말기 지원금이 있고 다른 하나는 약정시 받는 통신비 25% 할인이 있습니다. 단말기를 매번 새로 구입한다면 단말기 지원금이 당장은 좋을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비용을 따져보면요금할인이 더 큰 혜택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저렴한 가격대의 자급제 스마트폰도 많고 쇼핑몰에서 할인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지만 통신비로 할인 받는게 더 이득입니다.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 + TV + 스마트폰 하나로!

 

통신사에서 인터넷, TV, 통신비를 하나로 묶으라는 이야기 많이 듣죠. 근데 괜히 묶으면 뭔가 손해 보는거 같아 안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도 무조건 합치는게 좋습니다. 왜? 통신사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묶었을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든요. 그리고 잘 보면 이 할인 혜택이 꽤 큰편입니다.  TV, 인터넷은 대부분 묶어서 사용하고 스마트폰은 따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함께 묶어 보세요. 정말 큰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5. 카드 할인은 필수

 

통신비를 보면 카드 할인을 받으라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괜히 광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카드 할인은 가장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신용카드 재테크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일정금액의 카드 사용을 하면 혜택이 주어지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30만원 실적만 채우면 1만원 이상 통신비 할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럼 딱 요구하는 실적만큼만 사용하고 다양하게 할인 혜택을 누리는 것입니다. 어차피 우리는 카드 사용을 안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사용할 카드를 쓰면서 통신비 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으니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매달 할인 받는 혜택이니 놓치미 마세요

 

6.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확인

 

*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바로가기!

합리적인 통신 요금을 보고 싶다면 꼭 봐야 할 곳이 스마트초이스 입니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요금 정보포털로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와 요금제 선택권 보장을 위해 KT, S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와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각종 요금제 정보부터 통신 미환급액 조회, 취약계층 요금 감면 등 통신 정보에 대한 알짜 정보들이 가득하고 계속 변해가는 통신 요금 정보를 비교해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꿑팁 정보들이 가득한 사이트이니 꼭 확인해 보세요!! 

 

지금까지 가장 기본적인 가계 통신비 절약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뭐 이미 다 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신이 현재 제대로 통신비 절약을 하고 있는지? 합리적 통신 소비를 하고 있는지 한번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